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부족함이 더 나아가게 만든다 - 영어 자기계발 명언 72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7. 26.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 영어 자기계발 명언 72일차 

 

영어 자기계발 명언  72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원래는 100일동안이었으나 후에 더 연장하여 진행중이심.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 명언 72일차 

 

————————————————-

배가 고프다. 며칠을 굶었는지 모른다.

겨우 쌀 한줌과 라면 한봉지로 며칠을 견디었나 보다.

월급날이 며칠 남았지!!

— 혼자 자취하며 주경야독하던 어린시절 회상—

나는 매일 아침 내가 가진 어떤 것으로 여러분의 마음을 움직여

동기부여를 일으킬 수 있을까? 하고 소재를 찾습니다.

오늘은 “KellyDeli”라는 우리 회사의 이름을

유튜브와 구글에서 검색하며 엄청난 긍정적인 자료들을 보다가

왠지 모르게 어린시절 너무도 배가 고팠던 생각에 빠졌습니다.

정체기도 있었지만 엄청난 성장을 할 수 있었던 내가 가진 원동력 또는 경쟁력은

가난하고 부족했던 어린 시절이었습니다.

여러분에게 지금 무언가 부족한 것이 있습니까?

간절히 바라는 것이 있는데 그 것을 얻기가 힘듭니까?

그렇다면 당신도 켈리처럼 엄청난 성공을 거둘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멈추지만 마시고 아주 조금씩 매일 앞으로 나간다면 말입니다.

아주 조금씩이면 됩니다.

Hunger, 배고픔을 잃지 마세요.

부족함은 우리를 더 나아가게 만듭니다

Instagram@kelly_choi_happy

 

부족함이 더 나아가게 만든다…!

내셔널, 파나소닉 등을 거느리고 연 매출 5조 엔을 달성한, 일본에서 ‘경영의 신’이라고 불리는

기업가 마쓰시다 고노스케는 한 인터뷰에서 성공의 비결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하늘이 주는 3가지 은혜가 있었습니다. 가난한 것, 허약한 것, 못 배운것이 그것이지요. 그 은혜덕분에 성공할 수 있었어요.”

“나는 가난함 덕택에 성실함의 중요성을 일찍 깨달았어요. 허약하게 태어나서 건강의 소중함을 알고 몸을 아낄 수 있었고요. 초등학교 4학년 때 중퇴했기 때문에 항상 배움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는 자신에게 부족한 것들을 보고 비관하지 않고, 채워나가기 위해 노력했고

그로 인해 자신이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한다. 

 

김승호 회장님이 강연에서 자주 받는 질문중 하나가 7번을 실패하고도 어떻게 사업을 다시 할 생각을 했냐는 것이었다. 

김승호 회장님의 답은 생존이었다.  살아남기 위해서. 특히 해외 이민자로써  하루 종일 일하고도 겨우 입에 풀칠하는 생활을 유지해본 경험으로 자신은 어떻게든 그 사이클에서 벗어나고 싶었다고. 그래서 포기하지 않고 계속 했다고…

 

“행운이란 진실로 그것을 원하는 사람에게 찾아오는 것이다. 절실함이 더욱 애절할 수록 성공 가능성도 높다. 따라서 지금 뭔가를 절실히게 원하는 사람은 앞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이다. 또한 인내만큼 성공에 필수적인 요소는 없다. 그것은 거의 모든 것, 심지어 천성까지도 극복하게 만든다.”  - 록펠러

 

위의 메세지의 공통점은 간절히 원했고, 그것을 토대로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했다는 것이다. 

절실하면…. 두려워도 행동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 그리고 포기하지 않으면, 아니 포기 할수 없을 정도로 간절하면 방법을 찾게 된다. 

스스로의 부족함, 배고픔, 절실함을 자산으로 삼고 오늘도 작은 한걸음을 떼고 걸어가보는 건 어떨까?

 

 

“물이 부족해야 땅속에 있는 물을 찾기 위해서 뿌리가 안간힘을 다해 뻗어갑니다. 그래야 꽃도 피지요. 

화초가 꽃을 피우는 이유가 종자를 번식하기 위함인데 물이 부족해서 위기를 느껴야 종자를 번식할 생각을 하는 것이지요.”

- 김용태 “야해야 청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