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문제를 대하는 태도 - 영어 자기계발 명언 73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7. 27.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 영어 자기계발 명언 73일차

 

영어 자기계발 명언  73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원래는 100일동안이었으나 후에 더 연장하여 진행중이심.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 명언 73일차

-----

모든 문제에는 답도 있습니다.

그러니 문제를 문제로 보는 당신의 태도를 바꾸면

그 문제는 더이상 문제가 아닙니다.

지금 당신이 처한 문제가 무엇입니까?

지금 당신의 고민이 무엇입니까?

경제가 어렵습니까?

가만히 생각해 보세요.

그 고민은 당신 뿐 아니라 이 세상 대부분의 국가와 대부분의 사람이 가지고 있는 고민일 것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전세계가 어렵습니다.

코로나가 아니라도 이런 위기는 여러분의 인생에 앞으로도 더 올 수 있습니다.

나는 어려운 일이 있으면 어려울수록 더 단단해지며 더 냉철하게 되며 도전 정신이 생기게 됩니다.

내게 쉬우면 남에게도 쉽고 내게 어려우면 남에게도 어렵습니다.

차라리 어려운 것을 선호하게 되는 것도 여기 있습니다.

어려운 일을 개척해서 하게 되면 카피도 어렵습니다.

모든 어려운 것을 정면에서 돌파하며 해결하는데 이제는 재미있기까지 합니다.

그런 나에게도 돌아가는 것 2가지가 있습니다.

이 2가지는 절대 정면에서 돌파하려 하거나 고민하지 않습니다.

단지 돌아갈 뿐 입니다.

1. 천재지변 자연재해

2. 국가법 전세계법

국가와 자연과는 싸우지 마세요.

되도록 돌아 가세요.

국가를 상대로 자연을 상대로는 힘을 빼지 마세요.

어차피 나의 모든 경쟁자들에게도 똑같은 것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또한 자연 재해 입니다.

코로나만 아니었어도 투자가 들어왔을텐데

코로나만 아니었어도 내가 하는 식당이 안 망했을텐데

코로나만 아니었어도 회사에서 월급이 줄지는 않았을텐데

코로나만 아니었어도 하던 공부 계속 할 수 있었을텐데

.

.

코로나 때문이 아닙니다.

우리에게 다음번에도 이런 천재지변은 계속 생길 수 있습니다.

지진 전쟁 사스 에볼라.... 앞으로도 이런 일은 얼마든지 있을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참에 회사 내부적으로 혹은 내가 이런 천재지변을 견딜수 있는 시스템을 만든다는 마음으로

문제에 대처 합시다.

Instagram@kelly_choi_happy

 

문제에 닥쳤을때 그 문제를 대하는 태도에 따라 큰 차이를 보낸다. 

첫 부동산 교육 세미나를 갔을때의 내 머릿속에 각인된 하나의 메세지는 ‘모든 문제는 해결책이 있다’였다. 

이 문장하나, 이 생각의 변화 하나가 뭐든지 할 수 있을 것 같은 의욕이 생겼고,

매일 보는 것들이 다르게 보이기 시작했다. 

어떤 문제에 맞닥뜨렸을때, “모든 문제는 해결책이 있다’라는 생각으로 시작을 하게 되면

‘어떻게’ 하면 될까 하고 방법을 찾게 된다. 

 

사이토 히토리의 <부자의 행동습관>에서도 같은 맥락의 메세지가 담겨있다. 

“신이 우리에게 문제를 안겨 준 이유는 그 사람의 정신을 성장시키기 위해서입니다. 따라서 해결책이 없는 문제는 절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우리는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함으로써 정신을 성장시키기 위해 이 세상에 태어났습니다. 그러니 신은 오직 당신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만을 냅니다.”p86

 

굳이 종교가 없고 신을 믿지 않더라도, 문제를 대하는 태도를 바꾸고 생각을 달리 함으로 확실히 다르게 보이는 걸 느낄 수 있다.

 

나는 ‘신은 오직 당신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만을 냅니다’라는 말을 실감한다. 

내가 4남매의 엄마가 될것이라는 상상도 못했고, 내가 감당해낼 수 있을까 의심했었다. 

지금은 4남매를 보면서, 사업도 한다. 나의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사업형태를 고민했고 계속해서 시스템을 만들고 아웃소싱을 활용했다. 

그런 것들이 오히려 코로나 같은 상황에서도 돌아갈 수 있는 시스템을 미리 구비해둔 것이 되었다.

그리고, 코로나 격리 기간동안 그동안 시도해보지 않았던 마케팅 방법은 다 써봤다. 

페이스북 그룹과 네트워킹을 총동원해서 알아낸 방법들을 하나씩 다 시도해봤다. 

그리고 덕분에 그 시기를 무난히 잘 넘어가고 이제 회복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물론 아직 진행중인 상황이고 완전히 극복했다고 할 순 없지만, 한가지 아는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으면 된다’는 것이다. 

Every problem has a solution!

 

 

 

“당신에게 주어진 문제의 ‘가장 좋은 해결책’을 가진 사람은 바로 당신입니다. 그리고 당신에게 주어진 문제는 반드시 당신이 해결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만 나옵니다.” 사이토 히토리 <부자의 행동습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