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행동 - 영어 자기계발 명언 74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7. 28.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 영어 자기계발 명언 74일차

 

영어 자기계발 명언  74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원래는 100일동안이었으나 후에 더 연장하여 진행중이심.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 명언 74일차

 

나는 절대로 안 망하는 회사를 만들고 싶었다.

백년 이상 가는 회사를 만들고 싶었다.

지금 유럽이 완전 멈춘 상태다.

유럽의 대부분 나라에서 약국과 슈퍼를 제외한 모든 업체가 문을 닫았다.

전국민은 자기집 앞 1km이상을 벗어날 수 없다.

주변에 경쟁 업체들이 문을 닫고 있다.

벌써 완전 망한 회사도 있고, 앞으로 망할 회사들도 있다.

 

내가 두번째 사업을 시작하고 가장 큰 위기다.

첫번째 사업으로 쫄딱 망하고

두번째 사업은 절대로 안 망하는 사업을 하고싶었다.

리스크를 나누기 위해 11개국에 수 십개의 계열사와

다방향의 비지니스를 오픈하거나 사들였다.

한 나라가 잘못 되더라도, 한 비지니스가 잘못 되더라도, 오너인 나에게 문제가 생겨도,

또는 그 외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가 생겨도,

우리 회사는 끄떡 없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나의 멘토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나는 리스크 관리를 위해 내 방식의 사업을 펼쳤다.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라는 책도 냈지만 사실 나는 도시락만 파는 것이 아니라

무역회사 식품회사도 운영하고, 다른 레스토랑 체인도 인수하고,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지금은 다른 모든 회사들처럼 회사 운영이 어려운 것은 사실이지만,

이번 기회에 내가 애초에 생각했던 무슨 일이 있어도 안 망하는 회사인지

테스트하고 보강할 차례다.

여러분 지금 어떤 위기에 있습니까?

어떤 어려움이 있으세요?

또는 반대로 어떤 좋은 일이 있습니까?

오히려 지금 더 잘 되는 업체나 일을 하고계시는 분 있으십니까?

Instagram@kelly_choi_happy

 

이 포스팅이 올라왔을때가 영국과 유럽 전체가 격리 상태를 돌입했을때였다. 

많은 비즈니스들이 멘붕으로 힘들어했다. 또한 많은 웨비나들이 성행했고, 각종 커뮤니티에선 서로 정보를 활발히 공유했다. 

이때 열심히 정보를 공유하고 그것들을 활용해서 끊임없이 적용했던 비즈니스들은 대부분은 버텨냈다. 

일치감치 손을 떼고 벗어난 사람도 있고, 실제로 파산까지는 아니어도, 빚을 많이 진 경우도 봤다.

행동을 했든 하지 않았든,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우리는 모두 무언가를 배웠다. 

그리고 자신의 사업을, 자신의 현재를 점검해보는 시간이 된 것 같다. 

 

“우리가 올바르다고 생각하는 일이라도 그것이 정말로 올바른지는 행동으로 옮겨 보지 않으면 모릅니다. 왜냐하면 ‘올바름’은 시대에 따라서 달라지며, 사람마다 배워야 하는 과제도 다르기 때문이지요. 누군가에게 어떤 일이 옳은지 그른지는 행동으로 옮겨봐야 비로소 알 수 있습니다.” P129 사이토 히토리 <부자의 행동습관>

 

"우리는 어쨌거나 무언가를 배우는 행동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행동을 취하면 그 결과가 어떻게 될지를 배웁니다.

어떤 선택을 하건 간에 이세상은 반드시 모든 것을 통해 배움을 얻게 되어 있습니다.” P138 

 

나는 이번 기회에 직 간접적으로 많은 걸 깨닫고 배운 것 같다. 

우선 난 행동하는 걸로 선택했다. 아니, 솔직히 선택권이 없었다. 그냥 했다…^.^ 의외의 방법으로 수월하게 상황을 넘겼다. 

좀더 재정적으로도 마케팅 측면에서도 다르게 생각하게 해준 기회가 되었다. 

여러번 기회가 왔는데 하지 않은 것도 있다. 확장 인수할 기회가 있었지만, 여력이 없었다.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위험이 아니었다.

그러면서 배웠다. 모든일에는 타이밍이라는 것이 있고, 내가 그때 ‘기회’라고 생각한 것은 나의 현재 상태와 앞으로 어떤식으로 나아가야 할지 다시 생각해보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다. 

 

 

 

“I trust that everything happens for a reason, even when we’re not wise enough to see it.”

- Oprah Winfrey

“모든 일에는 다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그것을 다 이해하지는 못할 때 조차.”  

- 오프라 윈프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