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새로운 것을 시도하라 - 100일 영어 성공 명언 30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6. 15.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100일 영어 성공 명언 30일차 

 

100일 영어 성공명언 30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100일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명언 Day 30

 

Powerful way of training subconscious

4. Venture Out of Your Comfort Zone

 

잠재의식 트레이닝 하는 방법

4.새로운 세계로의 모험

 

편안한 일상 생활에서 벗어나 새로운 세계로의 모험을 하세요!

 

진심으로 성공을 하고 싶습니까?

진심으로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며 살고 싶습니까?

지금까지 최선을 다 했음에도 안 됐습니까?

 

당신이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성취 하기 위해서는 잠재 의식을 활성화 하는 것을 배우셔야 합니다.

그리고 잠재의식을 깨우기 위해서는 안락하고 편안한 일상 생활 에서 벗어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뇌의 힘(생각파워)을 높이기 위해 당신의 안전지대를 벗어나고 당신의 표준을 벗어난 일을 함으로써 당신의 잠재의식은 기하급수로 성장 할 것입니다.

이 방법은 당신이 당신의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훈련 중 하나 입니다.

 

뇌(잠재의식) 연구는 당신이 전에 가본 적이 없는 새로운 곳(새로운 일 새로운경험, 새로운 도전) 으로 여행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왜 그런지 아십니까?

 

새로운 경험을 할 때 우리 뇌에서 새로운 신경 연결 경로가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경험을(색다른 여행, 배움, 도전)을 해야 합니다.

 

당신이 새로운 것을 경험할 때 당신의 안전지대는 확장되고,

스스로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며,

결과적으로 당신의 잠재 의식 또한 성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더 많은 여행을 하고 새로운 것을 경험하며

이 전에 시도해 보지 못한 것을 시도해 보라고 제안합니다.

 

항상 같은 식당에서 같은 음식을 먹거나 인생에서 같은 일상을 반복 한다면

잠재의식을 계발하거나 혁신적인 생각파워를 트레이닝 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일을 함으로써 신선하고 창의적이고 파워풀한 삶을 더 생생하게 만드십시오.

새로운 식당을 찾고, 박물관을 방문하고,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악기 연주를 배우거나, 새로운 경험에 도전하거나, 같은 일이라도 다른 방법으로 일하고, 다른 장르의 책을 읽으십시오.

그리고 잠재의식을 깨우십시오!

 

Instagram@kelly_choi_happy

 

“Move out of your comfort zone. You can only grow if you are willing to feel awkward and uncomfortable when you try something new.”- Brian Tracy

안전지대에서 벗어나십시오. 여러분은 새로운 것을 시도할때 어색하고 불편함을 느낄때만 성장할 수 있습니다. 

 

팀 페리스는 <나는 4시간만 일한다>에서, 매일 매일을 자신의 안전지대에서 벗어난 일들로 채우라고 한다.

매일을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새로운 일을 하게 되면, '새로운 일을 하는 것'이 습관이 되고 자신이 상상하지도 못했던 일도 해내는 것을 발견할 수 있게 되는 것. 

즉, 잠재의식에게 '나는 새로운 것에 항상 도전하는 사람이다'라는 것을 심어주어라는 것이다.

 

그럼에도, 이러한 안전지대에 벗어나는 일들을 하는 것이 막상하려고 하면 쉽지는 않다. 안전지대에서 벗어나는 일이란 결국 '두려움'과 '불편함'을 야기하는 것이어서 잠재의식이 반발하게 되기 때문이다. 

 

전구 발명가로 유명한 토머스 에디슨은 자신이 하는 모든 새로운 행동들을 실험'이라고 규정했다고 한다. 

그는 아무리 사소한 문제라도 그 해결책을 찾기 위해 의도적이고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면 그걸 ‘실험’이라고 규정했다.

즉 모두가 ‘경험’이라고 말하는 것을 ‘실험’으로 규정함으로써 부담 없이 계속해서 시도한 것이다. 

이렇게 ‘실험’이라고 의미 부여를 바꾸게 되면 몇가지 변화가 일어난다.

1.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어 일을 시작하기가 쉬워진다.

2. 도중에 힘들거나 실패하더라도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된다.   

3. 해결책을 찾는 능력이 늘어 성과로 이어지고 삶이 즐거워진다. P215, 이민규 <실행은 답이다>

에디슨처럼 새롭게 시도해야 하는 모든 경험들을 '실험'으로 규정을 바꾸는 것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새로운 일을 시도하는 것이 굳이 아주 거창하고 큰 것일 필요는 없다.

거창하고 큰 것을 하려고 하면 오히려 주저하게 된다.

<아주 작은 반복의 힘>에서는 '스몰스텝 전략'을 써서, 변화를 싫어하는 뇌가 느끼지 못할 정도로 목표를 작게 잘라서 실천하라고 한다. 그리고 그 작은 성공들이 두려움을 우회시켜 변화에 능동적인 뇌를 만들어 목표를 향해 빠르게 나아갈 수 있게 한다고 한다. 

 

켈리최 회장님이 든 예처럼 단순히 평소에 가던 식당이 아닌 다른 곳을 가보는 것,  평소 읽지 않는 다른 장르의 책을 읽어보는 것, 다른 종류의 음악을 들어보는 것, 하루의 루틴을 바꿔보는것, 오랫동안 연락이 끊긴 친구에게 연락해보는 것 등 사소한 것에서부터 시작해보면 어떨까.

 

 

 

앞으로 20년 뒤 당신은 한 일보다 하지 않은 일을 후회하게 될 것이다. 그러니 배를 묶은 밧줄을 풀어라. 안전한 부두를 떠나 항해하라. 당신의 돛에 무역풍을 가득 담아라. 탐험하라! 꿈꾸라! 발견하라! - 마크 트웨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