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오늘 할 수 있는 작은 것부터 시작하라 - 100일 영어 성공 명언 10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5. 26.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100일 영어 성공 명언 10일차 

 

100일 영어 성공명언 10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100일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명언 Day 10

 

Fail Often, Fail Quick,  Fail Cheap

자주 실패하라

빨리,금방 실패하라

돈을 적게 들이고 실패하라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본문에 나오는 말이다.

 

우리가 무엇인가 새로운 것을 시작 하려고 할때 주저 하는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에 크게 2가지 이유가 있다.

 

1. 실패를 하고 싶지 않다.

2. 한번에 성공 하고 싶지만 그 가능성이 희박해 보일때 이다.

 

하지만 가만히 생각해 보라. 우리가 무엇을 한번에 성공한 적이 있는가???

게다가 처음 해보는 큰 경험, 특히 그분야에 최고가 되어야 하는 것들은 더 그럴 것이다.

 

김연아가 스케이트를 잘타게 되기 까지 얼마나 넘어 졌을까???

박지성이 축구를 잘하기 까지 얼마나 많은 헛 발짓을 했을까???

방탄소년이 세계적인 가수가 되기 까지 얼마나 많이 오디션에서 떨어 졌을까???

켈리최는 사업 성공할 때까지 얼마나 많은 잦은 실패가 있었을까???

 

그리고 그들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을까 ???

얼마나 많은 좌절에 순간에도 다시 일어 섰을까???

 

그런데도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 대단한 일을 한번에 할수 있을 거라 생각 하세요???

실패를 하더라도 배울수 있고, 성장할수 있다면 성공은 뒤따라 오게 되어 있습니다.

오늘 할 수 있는 작은 것 부터 시작 하세요.

Instagram@kelly_choi_happy

 

우리가 무언가를 시작하기 전에 가장 두려워하는 것이 ‘실패’일 것이다.

 

오늘은 실패한 얘기는 아니고 실패를 할까 두려워했던 나의 이야기다.

자기계발을 시작하고 부동산에 흥미가 생기면서 독학을 하다가 우연히 Rich Dad 무료 세미나 광고를 보게 되었다.

(순전히 알고리즘 때문에 뜬 광고인건 안 비밀…^.^)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로버트 기요사키의 그 교육기관. 반신반의하면서 등록을 하고 무료세미나를 갔다.

이후 무료 세미나 강좌를 듣고 연이어 3일 베이직 강좌를 등록해서 들었다. 

그리고 2일차 마지막에 풀코스로 교육기관에 등록하는 선택권이 있었다. 

교육비가 만만치 않았다. 

 

그리고 겁이 났다. 내가 할 수 있을까? 실패하면 어떻하지? 내가 과연 실패하고 감당할 수 있을까? 아무것도 모르는데, 주위에 부동산하는 사람도 없고, 남편은 같이 할 수도 없고, 4남매는 어떻게 동시에 보면서 하지? 교육비는?

 

온갖 생각들이 들었다. 그런데 정말 이건 나의 일생의 기회인 것 같기도 했다. 하지 않으면 정말 평생 후회할 것 같았다. 

남편에게 조심스레 말을 꺼냈는데…. 이 남자… 덜컥 돈을 준다. 등록하라고…

“내가 너한테 투자할테니 하고 싶은대로 맘껏 해봐.”

내가 이런 남자랑 살고 있었지….ㅎㅎㅎ 

“언제까지 원금 갚을 자신 있어?”

…. ^.^

그렇게 나는 부동산 교육을 받기 시작했고, 동분서주, 우여곡절 6개월 뒤, 현재의 부동산 사업을 시작했다. 

초보 사장으로써 잦은 실수도 많이 하고, 거절도 수없이 당했다.  그리고 오늘도 또 배우고 또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있다.

 

지금도 실패를 할까 두려움은 있다. 아니 많다… 그런데 두려워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제자리에 있는 것이 아니라 후퇴하게 되버리는 것 같다.

그리고 내가 움직이면 정말 조금씩이라도 변화하는 게 보인다. 종종 그 변화가 즉시 오지는 않더라도…  

그래서 나는 오늘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또 찾아서 한다.

 

 

“여러분이 내일부터 새로운 소망을 가지고 그 결심을 이루기 위해 도전한다면 결과는 두 가지뿐이다.

성공하거나 실패하는 것이다. 성공하면 그 길로 계속 가면 된다. 만약 실패해도 좀 더 현명한 사람이 되어 다시 도전하면 된다. 손해 볼 것은 아무것도 없다. 성공했거나 더 현명해졌을 뿐이다. 단지 행동하지 않을 때만 손해가 있을 뿐이다.

지금 즉시 목표를 정하고 행동으로 옮기기 바란다. 오늘 하지 않는 사람은 앞으로도 하지 않을 가능성이 90퍼센트다. 즉시 해야 한다.”  P53 김승호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