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생각을 자유롭게 글로 적어라 - 100일 영어 성공 명언 31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6. 16.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100일 영어 성공 명언 31일차 

 

100일 영어 성공명언 31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100일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명언 Day 31

 

Powerful way of training subconscious

5. Practice Free Writing

 

잠재의식 트레이닝 하는 방법

5. 생각을 자유롭게 글로 적는 습관 기르기 

 

=================

Free Writing 프리라이팅

프리라이팅이란 브레인스토밍과 같습니다.

글씨나 맞춤법 등에 얽매이지 않고 생각과 감정의 물결을 타고 자연스럽게 머리 속에서 흘러나오는 모든 것을 종이에 적는 것 입니다.

처음에는 10분~15분 정도 멈추지 않고 자신의 생각,느낌을 글로 옮겨봅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은 멈추지 말고 쭉쭉 써내려 가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횡성수설 하게 됩니다.

생각의 건더기들이죠.

그래도 계속 쓰다 보면 생각의 뿌리들이 나오게 됩니다.

 

이 방법은 작가들이 글이 안 써질때 정신적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자주 쓰는 방법입니다.

작문을 연습 할 수 있으며 동시에 잠재의식을 활성화하여 더 많은 것을 성취 할 수 있습니다.

 

글로 쓴 것을 다시 읽고 정리를 하다보면

내가 직면한 문제와 장애물을 인식하게 되며 이 것들을 알아차리고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마음을 맑고 깨끗하게 정화시키고 감정을 차분히 다스릴 수 있습니다.

명상하는 것과 같은 편안한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시각화와 확언과 마찬가지로 글쓰기 또한 매일 지속적으로 적용하여 효과를 확인해야합니다. 한 두 번만 하다가 그치면 효과가 없습니다.

 

놀라운 이점은 글쓰는 연습을 통해 뇌를 계속 자극함으로써

당신은 점점 더 창의적인 사람이 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스스로를 점점 더 신뢰하는 법을 배울 것 입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당신의 잠재의식을 트레이닝 하게 됩니다.

 

잠재 의식은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그것을 사용하고 활성화하여 목표를 달성하고, 꿈을 이루고,

인생에서 원하는 모든 것을 성취하십시오.

 

Instagram@kelly_choi_happy

 

프리라이팅이 잠재의식 트레이닝 방법에 들어있어 솔직히 좀 놀랐다. 

예전에 우기부기TV에서 글쓰기실력을 쌓는데에 프리라이팅을 추천해서, 한동안 프리라이팅 10분을 아침 루틴에 포함시켜서 한 적이 있었다. 

너무 많은 습관들을 한꺼번에 하려고 하니 힘들어서 그중에서 선택해서 뺀 습관 중 하나가 프리라이팅이었다…^.^

 

📝글쓰기 | 글쓰기실력 급상승시키는 간단 연습법 || 글쓰기강의 1탄 "프리라이팅"/ 우기부기TV

 

영상에서 우기부기는 글쓰기를 잘하기 위해서는 글쓰기 근육을 키워야 하는데,

이것을 키우는 최고의 방법이 ‘프리라이팅’이라는 것이다. 

글쓰기를 할때는 뇌의 2가지 능력이 필요한데, 그것이 비판적 사고능력과 창의적 사고능력이라고 한다. 

우리는 비판적 사고능력이 권장되고, 창의적인 사고능력이 많이 제한되는 환경에서 자라났다. 

그래서 창의적인 사고능력, 즉 글쓰기 근육을 키워주어야 한다는 것. 그냥 쓰이는 대로 틀려도 멈추지 않고 쓰는, 프리라이팅이 이 글쓰기 근육을 키워주는 최고의 훈련법이라고 한다. 

 

이런 글쓰기, 프리라이팅의 효과와 중요성을 성공한 사람들에게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돈에게 사랑받는 3줄의 마법> 의 저자는 한달 수입이 100만원도 안되는 싱글맘이었다가, 불과 2년만에 한달 수입이 1억 4천만원까지 늘어났고 네 아이의 엄마이자 남자친구와 행복해진 인생역전의 주인공이다. 

그녀의 비결은 ‘설정변경’인데, “지금의 나와 지금의 내 감정을 있는 그대로 직시하고, 진짜 내가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느끼고, 원하는 세계를 스스로 정한 것”이다. 

이 설정을 변경할때 쓴 방법이 노트쓰기였다.

3줄 노트 쓰기의 포인트 첫번째 단계가 노트와 마주하며 감정을 정리하는 것인데, 즉 프리라이팅을 한 것이다. 

 

“나는 머릿속으로 정리하는 데 서툰 편입니다. 그래서 노트에 감정과 소원, 생각, 설정 등을 쓰기 시작했죠. 노트에 글을 써내려가다 보면 머릿속이 차근차근 정리되는 느낌이 들었기에 노트 쓰기는 어느덧 내 일상이 되었습니다…. 나는 ‘언제나 미움 받는다는 설정 외에도 스스로 나를 옭아매고 있는 설정이 또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든 후부터 내면의 감정 변화를 면밀히 살피기 시작했습니다. 감정 하나하나에 집중하고, 내가 원하는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해 왔죠. 그 결과 행복하고 풍요로운 지금의 내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설정변경이라는 표현을 했지만, 자신의 감정을 그대로 글로 풀어낸것이다. 프리라이팅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하고 있었던 것이다.

<타이탄의 도구들>에서도 글쓰기에 대해 강조한다. 성공한 타이탄들이 모두 ‘글쓰기’를 중시했고, 글쓰기가 선택이 아니고 필수라고 얘기한다. 여기에서도 프리라이팅에 대해 나온다. 

 

프리라이팅을 우선순위로 두지 않아서 습관에서 제외했었는데, 다시 '10분'의 시간을 만들어 봐야겠다. 

자신이 생각하는 것, 표현하고 싶은 것을 자유자재로 쓰게 되는 것이 나의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는데, 이 기회에 시작해봐야겠다. 

잠재의식을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니, 안 할 수가 없지 않은가!

 

 

 

글을 쓸때는 모든 것을 내려놓아라. 당신의 내면을 표현하기 위해 단순한 단어들로 단순하게 시작하려고 노력하라. 

- 나탈리 골드버그

 

쉬지 않고 글을 써야만 마음의 문을 열 수 있고, 자기를 발견할 수 있다.  - 위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