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시각화(Visualization) - 100일 영어 성공 명언 28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6. 13.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100일 영어 성공 명언 28일차 

 

100일 영어 성공명언 28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100일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명언 Day 28

 

Powerful way of training subconscious

2.  Visualization

 

잠재의식 트레이닝하는 방법

2. 시각화

 

되고 싶고 가지고 싶은 것을 끌어온다는 것은

내가 되고 싶고 가지고 싶은 것을 가지게 되는 과정을 정확하고 디테일하게 상상하며 가져 보고 되어 보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그 과정을 마음으로 느끼며 그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뇌로 상상하고 마음으로 느끼세요.

마음이 뇌보다 더 파워풀합니다.

 

잠재의식적 뇌는 의식적 뇌와 달리

모든 일이 한 번에 발생하는 완전한 그림을 영화처럼 볼 수있습니다.

 

잠재 의식은 매 순간 모든 감각의 느낌을 기억해둘 수 있습니다.

의식적인 뇌는 산만하여 10초~15초에 한 번씩 다른 생각을 하며 그 전에 했던 것들을 잊어 버리지만

잠재의식은 아주 디테일하게 다 기억 할수 있고 게다가 그 감정, 느낌까지도 다 그 필름 속에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목표를 정하는 것은 의식이 할 수 있지만 그 목표를 달성 하는 것은 잠재의식이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멋진 성공스토리 영화를 보고 나오면 왠지 내가 그 영화 주인공 처럼 온 몸에 힘이 들어가 파워풀해지고, 정신도 으~쌰, 나는 할수 있어 !

당차고 다이나믹 해지는 것을 느껴 본 적 있으시지요?

여러분도 그 영화는 각본이고 실제가 아닌 줄 알면서도 내 뇌 뿐만 아니라 내 온 몸이 기억 하고 있는 것이죠.

그런 파워풀한 감정을 남의 영화가 아니라 내 실제 미래의 영화를 통해 느낀다면 어떻겠어요?

이루 말할 수 없는 감동과 파워가 내 온몸을 돌고 무한한 긍정의 힘이 생겨 무엇이든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잠재의식 속 나의 영화를 통한 느낌은 실제 내 인생에서 이루어지는 것보다 몇 배나 더 감동적이고 파워풀 합니다.

 

이 방법은 아주 크게 성공한 사람들이 쓰는 방법입니다.

물론 저도 이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큰 도전을 앞두고 떨리거나 두려울 때 이 방법을 쓰는데

금새 나는 할수 있을 것 같은 에너지가 온 몸에 돌게 하는거지요.

저의 강연에서는 반드시 이런 명상과 Visualization을 눈을 감고 체험하게 합니다.

그 과정에서 엄청난 에너지를 느낍니다.

실제로 저의 강연 영상에 나오듯이 함께 체험하다보면 우는 사람도 있고 엄청난 파워를 내뿜는 사람들도 보입니다.

이런 연습을 통해서 더더욱 마음이 부드럽고 강하고 사랑스럽고 파워풀하게 되는 것입니다.

 

******************************

 

Instagram@kelly_choi_happy

 

시각화에서 중요한 것은 단순히 상상만이 아니라 그걸 충분히 느끼고 감정적인 변화가 와야 한다고 한다. 

 

“끌어당기는 힘을 발생시키는 건 그저 그림이나 생각이 아니라 ‘느낌’이다.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거나, 원하는 걸 이미 갖고 있는 모습을 그리면 그걸로 충분해.’ 

하지만 그렇게 하는 동안 자신이 풍요롭다고 느끼거나 사랑이 솟아나거나 기쁨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끌어당기는 힘이 생기지 않는다." - 잭 캔필드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의 저자, p107, <비밀 -The Secret>

 

예전에 시크릿 영상과 책을 보고 잠시~ 따라해본 이후 잊고 지내다가, 미라클 모닝루틴을 실천하기 시작하면서 루틴의 하나로 포함되어 있다. 

미라클모닝 루틴 중 제일 안되는 것 중 하나였다.

여러번 다른 방법을 시도해 봤는데, 인위적인 상상은 하는데 ‘마음’으로 느끼고 감정이 바뀌는 과정이 잘 되지 않았다. 

현실적인 의식이 너무 깨어있달까…ㅎㅎㅎ

 

“당신의 소망이 구체적인 실체로 나타나지 못하게 막을 수 있는 존재는 오직 하나뿐이고, 그 존재는 바로 애초에 소망을 창조한 당신이다.” -제너비브 베런드, p112 <비밀 - The Secret>

 

내가 오히려 시각화를 확실히 느꼈을때는 10년, 20년후의 목표를 상상할때가 아닌 6개월, 1년, 2년 등 중단기 목표를 세우고 거기에 대해 구체적인 그림을 그려볼때에 시각화도 더 생생하게 되고, 벅찬 느낌과 열정을 느끼게 되는 걸 발견했다. 

내가 정해 놓은, 원하는 최종 목표가 아직은 너무 멀게 느껴지기 때문인지 현실감이 잘 안 느껴졌다. 

 

방법을 찾다가 ‘심상화’, ‘시각화’ 연습하는 방법을 찾았다.

평소에 명상 영상을 보는 채널인데, 이런 꿀팁이…^.^

https://youtu.be/5ZPb-RiyuLc

효과적인 심상화 연습 방법/ 마인드풀TV

 

켈리최 회장님의 질문들을 기본으로 마인드풀TV의 연습방법을 적용해 바로 실험해봅니다.

피드백은 차후에…^.^

 

“상상은 삶의 핵심이다. 다가올 미래의 시사회다.”  -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