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긍정확언 - 100일 영어 성공 명언 29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6. 14.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100일 영어 성공 명언 29일차 

 

100일 영어 성공명언 29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100일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명언 Day 29

 

Powerful way of training subconscious

3. positive affirmation

 

잠재의식 트레이닝 하는 법

3. 긍정 확언

 

긍정 확언을 통한 끌어당김의 법칙

 

매일 아침 한 치의 의심도 없이 긍정 확언을 두 번씩 소리내어 읽어 보세요.

100일만 반복해 보면 내 인생이 달라 집니다.

 

도저히 나아지지 않을 것 같고 내 주변에 은인도 없는데 어떻게 나아질까 생각 할 수 있지만,

온 우주와 내 주변의 좋은 에너지가당신의 인생에 원하는 모든 선한 것을 끌어 당겨 줄거에요.

 

확언을 하실 때 중요한 것은 마음입니다.

 

온 마음을 다해서

긍정적이고 파워풀한 에너지가 나에게 끌려 오고 있다고 확신하는 마음가짐 입니다.

이것이 이루어질 것이다 아니다는 판단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 할 때에도

여기에 나와 있는 단어들을 조합해서 언어 습관을 개선하시면 훨씬 좋습니다.

 

 

Instagram@kelly_choi_happy

 

 

‘확언’을 내가 처음 접한건 <미라클 모닝>에서이다. 

할 엘로드의 <미라클 모닝>의 루틴은 S.A.V.E.R.S

Silence, Affirmation, Visualization, Exercise, Reading, Scribbles

침묵(명상), 확언, 시각화, 운동, 독서, 글쓰기(일기)이다.

순서는 조금 다르지만 (할 엘로드는 책에서 순서는 자기에게 맞게 바꿔도 무방하다고 한다.) 잠재의식 트레이닝의 부분이 주를 차지하고 있다. 

할 엘로드는 교통사고로 단기기억상실증을 겪고 있었다. 그는 첫번째 확언으로 기억력이 매일 계속해서 더 나아질 것이라는 확언을 했다. 확언을 시작한지 2개월 후, 자신의 단기기억상실증이 나아짐을 경험했다고 한다. 이후에는 회복속도가 훨씬 빨라졌다고 한다 

잠재의식을 프로그래밍하여 바뀐것이다. 확언이 그만큼 강력한 효력이 있는 것만은 분명하다. 

개인적으로 28일차의 시각화와 확언이 잘 되지 않았다. 시각화는 그나마 들쑥날쑥 했는데, 확언은 오히려 내면에서 반발하는 느낌을 받은 적도 종종 있었다. 

이렇게 내적 저항이 생기는 원인이 무의식-즉 잠재의식과 신념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라고 한다.

‘잠재의식’은 원래 안전과 안심을 우선으로 하여 현상을 유지하려고 한다고 한다. 잠재의식에게는 변화는 ‘위험한 존재’라는 것. <3개의 소원, 100일의 기적>

이 내적저항을 최소화시키는 방법이 박시현의 <나는 된다 잘된다>에서 찾아냈다. 

일반적인 확언문을 ‘의문형’으로 바꾸는 것이다. 

 

“의문형 자기 암시는 저향력을 최소화하면서 확언하는 방법이다. 우리의 뇌는 질문을 받으면 반문하기보다 답을 찾게 된다. 그리고 답을 찾으면 보상없이도 움직일 힘을 얻어서 행동력이 강해진다.”p229, <나는 된다 잘된다>

 

“왜 소원이 이뤄지지?” 이런 식으로 의문형 확언을 하면서 답이 떠오르지 않더라도 무의식이 답과 방법을 찾게 작용한다고 한다. 

이 책을 읽고 한동안 의문형 확언을 해봤었다. 확실히 느낌이 다르게 다가왔다. 우선은 저항을 하기보다 그에 대한 답과 방법을 한번더 생각하게 되었다. 그리고 설레기도 했다. 이때 떠오르는 답들을 다 기록해두면 실천할 계획들이 된다. 

이렇게 여러가지 구체적인 계획들이 생겼다. 

현재는 굳이 의문형으로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구체적인 계획과 함께 믿음이 생겼다. (이로인해 중단기 목표에 대한 시각화는 덩달아 잘 되는 것 같다.)

앞으로도 새로운 목표를 세울때나 다음 목표로 넘어갈때마다 의문형확언을 쓰면 될 것 같다. 

 

21일동안 긍정정인 생각, 긍정확언을 하면 뇌 신경세포가 건강하게 회복이 된다고 한다. 그리고 이것을 66일, 9주동안 지속하면 습관이 형성된다. 100일을 하게 되면 사람이 바뀌고 삶이 바뀐다.^.^

 

매일 아침을 긍정확언 2번 읽기~  Day 1 시작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