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잠재의식 훈련 방법 - 1. 명상 - 100일 영어 성공 명언 27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6. 12.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100일 영어 성공 명언 27일차 

 

100일 영어 성공명언 27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100일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명언 Day 27

 

Powerful way of training subconscious

1. Meditation

 

 

잠재 의식 트레이닝 하는 방법

1. 명상

 

명상은 잠재 의식의 힘을 활성화하고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매우 강력한 기술입니다.

 

정상적인 삶에서 뇌는 일반적으로 '베타' 패턴으로 작동합니다.

이 상태는 조심성 있고 빈틈이 없지만, 스트레스 분노 불안정한 상태도 있습니다.

명상할 때 당신의 두뇌 패턴은 점점 느리고 침착하며 알파(Alpha)패턴으로 이동 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세타(Theta)패턴으로 이동하며 더 깊은 명상에서는 델타(Delta)패턴으로 이동합니다.

 

이 상태에 들어가면 생각의 질에 변화가 생깁니다.

의식적인 마음으로 '관찰자'의 입장을 취하는 데 더 능숙해질 것입니다.

그런 상태에서 잠재 의식에 접근하여 내가 원하는 미래를 집어 넣을 수도 있고,

현재 직면하고 있는 문제나 딜레마에 대한 근본적이고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생각지도 못했던 생각이 무작위로 튀어 나옵니다.

이런 생각은 의식적인 마음이 인식하지 못한 것들과 연관성이 있을 것입니다.

 

명상의 목적은 뇌파를 늦추는 것입니다.

뇌파가 느려질수록 생각 사이에 시간 간격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하루 몇 분 정도 꾸준히 명상을 함으로서, 명확한 생각파워를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우리는 선택의 순간마다좀 더 장기적이고 퀄리티 있는 생각과 선택을 취하며

행동도 더 잘 선택할 수 있어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과학은 명상이 스트레스 해소, 창의력 향상, 정신력 재충전을 포함하여

우리 삶에서 원하는 것을 더 잘 끌어들일 수 있게 하는 등 많은 이점이 있음을 증명했습니다.

 

오프라 윈프리, 스티브 잡스, 존 아사라프, 잭 캔 필드 같은 성공적인 유명 인사 들은

이 방법을 쓰고 많은 것을 이루고 살았다고 합니다.

이들도 명상을 일상 생활의 일부로 만들도록 권장합니다.


 

저는 사업이 망하고 우울한 시기를 몇 년간 보내고 다시 일어서려고 했을때

매일 몇 시간씩 걷고 명상하고, 걷고 명상하고를 반복하였습니다.

그 때는 죽지 않으려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시작한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머리 속에 날뛰는 원초적인 비지니스 아이디어가 계속 떠올랐으며,

될 것이다 안 될것이다를 미리 짐작하지 않고 행동을 하게 되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하루에 몇 분씩은 꼭 눈을 감고 명상호흡법을 하며

생각을 내보내는 것을 습관화 하고 있습니다.

 

 

Instagram@kelly_choi_happy

 

‘명상’의 이점에 대해서는 많이 알고 있다. 동시에 명상에 대한 오해도 여전히 많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불교’에 관련된 종교의식이란 오해이다. 

이 오해로 '태어나면서부터 기독교인이었던' 나는 오랫동안 명상을 시도해볼 생각을 하지 않았다. 

미라클 모닝을 하기 시작하면서 명상을 본격적으로 접하게 되었고, 명상을 한다는 얘기를 ‘독실한 기독교 신자이신 어머니’한테 했다가 괜한 다툼만 일으켰다.ㅋㅋㅋ 

 

팀 페리스의 <타이탄의 도구들> 에서 자신의 분야에서 최정상에 오른 거인들, 타이탄들 중 80% 이상이 매일 아침 어떤 식으로든 명상 - '마음챙김' 수련을 한다고 한다. 그들이 명상을 하는 이유는

현재 상황을 직시하고, 사소한 일에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고, 침착한 태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한다. 

 

<당신의 삶에 명상이 필요할때>에서 명상에 접근하는 개념을 아주 이해하기 쉽게 풀이되어 있다.

내가 종종 드는 의문은 명상을 할때 끊임없이 생각들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것이었다. 그래서 스스로 깨닫고 그 생각을 떨쳐버리려 했었고, 내가 명상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의문이 났었다.

그런데 명상은 생각을 멈추는 것도, 마음을 통제하는 것도 아니라고 한다. 

"명상은 마음을 통제하려고 애쓰지 않고 한 걸음 물러나 수동적으로 주의 집중하는 법을 익히면서 그와 동시에 마음을 자연스러운 알아차림 상태에 두는 과정이었다.” P92

이것을 더 쉽게 풀이하면, ‘나무 뒤에 가만히 웅크리고 앉아 야생 동물을 관찰하듯이’  마음에 떠오르는 모든 것을 부드러운 호기심을 갖고 지켜보면 된다. P168

가만히 앉아 명상하는 것은 연극을 지켜보는 일과 비슷하다… 당신은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만 주시하고 관찰하고 목격할 뿐이다.” P205

 

처음부터 너무 야심하게 한달 두달 1년씩 하루도 빠짐없이 명상을 하겠노라 결심하는 것보다, 하루 10분, 7일만 해보는 것이 더 낫다고 한다. 

‘무슨 일을 하든 간에, 목표는 낮게 잡아라. 그리고 자신이 반드시 이길 수 있도록 게임의 규칙을 조작하라.’

- <타이탄의 도구들 중>

 

하루 10분 아니, 3분이이라도 시도해보자. 그렇게 그 계획을 지켜서 이긴 후에, 그다음에 조금씩 나만의 게임의 규칙을 조작하는 거다. 그렇게 작은 성공으로 좋은 습관 쌓기를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