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에너지 관리방/운동&식단 이야기 ~2021년

복근운동 - 뱃살 빼기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19. 5. 28.
반응형

내가 개인적으로 가장 하기 싫은 운동 중 하나.

복근운동!! 

복근운동을 한다라고 하면 의욕이 안난다.ㅠㅠ

그래서 매일 짧게 넣었었는데, 요즘은 그것도 자주 안한다.ㅋㅋㅋ

게다가 첨에 근력운동을 시작하고 복근운동을 매일 하다가 유산소운동이 부족했는지, 체지방은 별로 빠지지 않고 배에 11자 모양만 생기는 웃기지만 웃을수 없는 상황이 연출된 이후 더 회의적이 된듯..

그만큼 ‘뱃살’은 정말 가장 빼기 힘든 부위인듯.

그.래.도. 간만에 복근운동을 해보기로 다짐.

다노티비의 15분 뱃살 빼는 운동을 해보기로 했다. 복근 운동과 코어운동이 모두 들어있어 괜찮은듯. 

연이어서 짧은 유산소로 체지방을 태워주기!


<운동 순서>

워밍업 - 동적 스트레칭

운동 효과up! 운동 전 스트레칭 스트레칭6가지 (동적 스트레칭/Dynamic Stretch)/FITNESSWORLD

오랜만에 선택한 동적스트레칭 워밍업영상. 

작년에 한창 헬스장에 다닐때 이 동적 스트레칭 6가지 동작을 익혀서 운동전에 하곤 했었다.

짧고 전신이 잘 풀려서 아주 좋았다. 헬스장에 다닐때는 더불어 트레드밀에서 5-10분정도 뛰기도 했었지만..^^ 지금은 그냥 생략.ㅋㅋ

트레드밀에서 그냥 뛰는게 가장 싫어었던 기억이 난다..ㅎㅎ


메인운동 - 복근운동

[15분 뱃살 빼는 운동]레전드 뱃살 돌려깎기 복부 운동으로 겹겹이 뱃살 굿빠이-!/15min Abs/Core Workout/다노티비

<운동루틴> x2세트

와다다다 팔벌려 뛰기 30초

러시안 트위스트 30초

윈드밀 크런치 30초 

3단계 크런치 30초

시저킥 30초(가위차기)

기본 플랭크 30초

무지개 플랭크 30초

플랭크 업 30초

사이드 플랭크 업앤 다운30초

마무리 스트레칭


유산소운동 

복근운동 후에는 짧게나마 유산소를 해줘야 체지방을 태워준다고…^^

예전의 그 웃지못할 상황을 겪은 이후로 복근 운동 후에는 꼭 유산소를 해준다..ㅎㅎ

땅끄부부의 급찐급빠가 이럴때 좋은듯. 짧고 재밌게 할 수 있는 것으로!

폭식처방 운동! 죄책감 제로! [급찐급빠]/땅끄부부

<운동 루틴>

스탠딩 엘보우투니 

토터치 스케이터  

에어 바이시클

사이드 밤  

칼로리 밤

 

뱃쭉빠를 해줘도 괜찮을 듯. 복근이 아직 괜찮다면..ㅎㅎㅎ


 

마지막으로 쿨다운 스트레칭~~

다노언니의 추천대로 눈뜨스 스트레칭으로 마무리.

아마 이 스트레칭이 허리와 복근을 풀어주는 동작이 더 포함되어 있어서 이걸 추천해준듯.

눈뜨스:아침에 눈뜨자마자 따라하는 스트레칭(First Thing in the Morning Stretching, Morning Stretching)/다노티비

 

이렇게 오늘의 운동도 끝. 오늘도 열운~~~!

 

Workout is Complet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