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에너지 관리방/운동&식단 이야기 ~2021년

'최강의 식사' 요약 - 1탄 완전무결 다이어트의 시작.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19. 5. 17.
반응형

완전무결 다이어트,제대로 공부하고 다이어트 하자!

지난 3월부터 실천하고 있는 ‘완전무결 다이어트’.

김수영TV에 소개된 방탄커피 다이어트를 보고 무심코 ‘최강의 식사’ 책을 구입하고 바로 다이어트에 돌입했었다.

기본은 여전히 지키고 있지만, 매번 책을 켜봐야 하는(e북이므로) 번거로움도 있고, 뭔가 지식이 듬성듬성 구멍이 난 듯한 느낌?

그. 래. 서. 책을 요약 정리하기로 했다. 

책의 내용이 이론적인 것도 많고 상당히 많은 정보가 들어있으므로, 최대한 필요한 부분만 추출(?)할 예정이다.

공부해서 제대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해보자~~!!

최강의 식사 - 데이브 아스프리

‘완전무결 다이어트'는 데이브 아스프리의 '최강의 식사’에서 소개된 방법이다.

저자인 데이브 아스프리는 1970년생으로 IT기업가, 마케터, 투자가이자 바이오 해커이다.  ‘방탄 커피(Bulletproof coffee)’ 의 창시자이자 블릿프루프 이그제큐티브(Bulletproof Executive)의 CEO이다. 

140kg이었던 그가 75만달러를(한화로 8억정도) 들여 자신의 몸을 바이오해킹하여, 아이큐를 20이나 올리고 체중을 50kg이나 감량했다.

‘바이오해킹’ : 몸안팎의 환경을 변화시켜 자기가 원하는 대로 움직이도록 제어하는 기술

데이브는 신체데이터를 측정하고 몸소 실험하면서 문제 하나하나를 면밀히 조사하였고, 무엇이 내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지 관찰해 나갔다. 

그렇게 해서 탄생한 것이 완전무결 다이어트!!!

그가 말하는 '완전무결 다이어트'는 몸과 마음을 내면에서부터 개선해 줌과 동시에 스트레스가 많고 기대치와 목표가 높은 사람에게 종종 나타나는 염증과 죄책감을 제거해주는 로드맵이다. 

어떤 다이어트이든 자신의 감각이 가장 중요하고, 다른 사람에게 효과가 있었다고 해서 자신에게도 잘 맞으리라는 보장은 없다는 점은 잊지 않아야 한다. 

결국 자신에게 맞게 변형하여 실천하면 된다는 것.

 

완전무결다이어트의 핵심, 방탄커피!

 

방탄커피 레시피/최강의 식사 중

방탄커피 레시피

1. 양질의 커피콩으로 진하게 내린 따끈따끈한 커피 1잔

2. 목초를 먹인 소의 우유로 만든 무염 버터 1큰술

3. MCT 오일 또는 코코넛 오일 1큰술


<문제의 원인>

* 당신의 성능을 떨어뜨리는 정체- 염증 :  뇌의 염증/만성염증, 항영양소(Anti-nutrient)가 만성염증의 원인.

*가공식품에 많이 함유

<채소가 가진 자연적인 독소(항영양소)>

 * 렉틴: 관절을 굳게 하고 장을 자극하며 세균을 지나치게 늘리고 렙틴 저항성을 유발해 비만한 사람의 뇌가 포만 신호를 받지 못하게 함. 대부분은 열에 파괴되므로 가열하면 줄이거나 없앨 수 있음.

단, 가짓과 채소를 포함한 몇몇 식품에는 열에 파괴되지 않는 렉틴이 함유.

피트산 : 동물의 건강에 필요한 무기질 중 특히 철, 아연, 마그네슘, 칼슘과 결합해 흡수를 방해하며 음식물에서 아주 적은 영양만 얻을 수 있게 한다. 곡류, 견과류, 씨앗류에 주로 함유.

해결책: 피트산의 직접적인 공급원은 최대한 피하고 목초를 먹인 소나 양처럼 피트산을 걸러 주는 식품 섭취

옥살산염: 혈액속의 칼슘과 결합하면 작고 뾰족한 결정모양으로 체내에 쌓여 근육통을 일으킨다. 신장결석 등의 원인. 근력 저하, 복통, 메스꺼움, 구토, 설사 유발.

 - 케일, 근대, 시금치 등의 생채소나 검은 후추, 파슬리, 비트, 초콜릿, 대부분의 견과류, 대부분의 베리류, 콩류에 함유

 - 데치거나 산성물질에 담궈 사용.

곰팡이 독소(마이코톡신): 보이지 않는 곰팡이가 머리를 둔하게 한다. 

 - 커피에는 때때로 자연발생적인 곰팡이가 생긴다.

 - 모든 커피는 같지 않다. (커피콩의 종류 중요)

 - 유기농 커피도 ‘건식법’으로 가공하면 안됨.

 - 밀, 옥수수 등의 곡물, 땅콩, 과일, 초콜릿, 와인 등. 오염된 곡물을 먹은 소의 젖에도 축적됨.

 -원인 불명의 피로나 집중력 저하 야기

저탄수화물 다이어트가 '곰팡이'를 줄여준다.

* 히스타민 등의 바이오제닉 아민.

 - 발효한 콩,간장

 -계절성 알레르기의 원인


 

 

<도움이 되는 성분>

  • 렙틴: 에너지 소모량, 식욕, 활동량을 조절하여 체중감소에 지대한 역할을 하며, 몸에 필요한 에너지만큼 먹고 나면 뇌에 ‘그만 먹어’ 신호를 보낸다. 즉 공복감에 관여하는 호르몬이라는 것.

과당을 제한하고 식품의 독소를 배제하고 강렬한 식욕과 보상심리를 줄임으로써 렙틴 수치를 재설정한다. 몸이 렙틴에 민감해지게 하여 공복감을 해킹해서 집중력과 에너지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 

  • VIP(Vasoactive intestinal polypeptide - 혈관활성 장내폴리펩티드) : 중추신경계의 주요 조절인자. 일주기 리듬, 학습, 기억, 면역, 염증, 스트레스나 뇌 손상에 대한 반응 등을 조절하는 데 관여.

렙틴과 VIP는 서로 상호작용.

  • 폴리페놀: 박테로이데테스 문 세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로도 작용하는 항산화물. 날씬하게 해주는 세균이 자람.   최대 공급원은 커피, 초콜릿

완전무결 다이어트에서는 날씬균을 늘리고 세균성 지방 저장 호르몬을 조종해서 지방을 태우도록 장내 세균을 해킹한다.

  • 쓸개즙: 지방의 분해와 흡수를 돕기 때문에 간에서 분비되는 쓸개즙의 양은 체중감소와 해독에 결정적인 요인이 된다.     

포화지방을 충분히 공급하여 쓸개즙의 생성을 촉진하고 간 기능을 저해하는 독소를 배제함으로써 이것을 해킹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