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에너지 관리방/운동&식단 이야기 ~2021년

런데이 - 조깅, 달리기를 시작하고 싶을때 강추하는 어플(유산소운동, Running)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1. 4. 15.
반응형

달리기를 쉽게 시작하는 방법 (Feat. 런데이)

달리기, 조깅

운동을 꾸준히 해왔음에도 달리기는 나와는 거리와 먼 얘기였다.

학창시절에도 그나마 단거리 달리기는 곧잘 하는 편이었지만, 장거리 달리기는 완전 잼병있었다.

매년 학교 운동회때 하던 마라톤 달리기 때에는 반 이상은 걸어서 왔던 기억이 있다.

헬스장에 가서도 런닝머신을 이용하기 보단 왠만하면 다른 옵션인 실내자전거나 일렙티컬 등을 사용했다.

지난해 바디프로필을 준비하던 중, 계속되던 영국 격리로 인해 홈트만 지속하다가 트레이너가 인터벌 달리기를 권유해 달리기를 시도해보기로 했다.

막상 달리려니, 엄두가 나질 않던 차에 조금 더 쉽고 효과적으로 달리기를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발견한 것이 '런데이'라는 어플이다.

그리고 불과 한달여만에 달리기에 대한 두려움도 없어지고, 30분 연속으로 달릴 수 있게 되었다.

 

런데이 어플

apps.apple.com/kr/app/runday/id1042937618

 

‎RunDay

‎"달리기를 시작하고 싶지만 어떻게 하는 게 잘하는건지.. 정보가 부족해요" "혼자 달리자니 지루하고 피곤해서 빨리 포기하고 싶어요" "체력이 딸려서 예전처럼 못 달리겠어요" 정보부족, 작심

apps.apple.com

 

 

'런데이'는 나같은 초보 러너를 위해 아주 적합한 어플이다.

30분을 달리기 위한 단계적인 프로그램이 있고, 30분 달리기의 능력을 향상하는 프로그램, 달리기 중급자를 위한 프로그램, 매일 목표를 정해놓고 달릴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 있다.

정말 나처럼 장거리 달리기, 달리기와 거리가 먼 사람이 아주 쉽게 접근 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다.

 

런데이 앱의 메인화면

런데이 앱의 메인화면 - Runday

 

 

러닝 훈련 프로그램으로

초보자를 위한 8주간의 30분 달리기 도전

이 단계를 지난후나 완전 초보단계 이후에 해볼만한 30분 달리기 능력향상

중급자를 위한 LSD 트레이닝이 있다.

러닝 훈련 프로그램 (런데이 어플)

 

단계적인 러닝 훈련프로그램 외에도 자유롭게 선택해서 할 수 있는

매일 30분 달리기

자유달리기

최근에는 매일 걷기 프로그램도 포함되었다.

러닝&워킹 - 런데이 앱

챌린지 러닝으로  각자 목표를 시간 혹은 거리 단위로 정해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다.

챌린지 러닝 - 런데이 앱

 

30분 달리기 도전

 

이 중 가장 유용하게 사용했고, 초반에 많은 도움을 받은 프로그램은 "30분 달리기 도전"이었다.

총 8주간의 프로그램인데, 이틀에 한번씩 달리기를 하게 짜여져 있다. (난 내 컨디션에 맞게 매일 한적도 많다.^^)

이 프로그램은 5분 워밍업 걷기5분 마무리 걷기가 포함되어 있고, 음악과 달리기에 관한 기본 상식들에 대한 설명과 보이스 안내가 나와서 누군가 같이 달린다는 기분도 들게 해주고, 지루하지 않게 끝까지 하게 도와준다.

(오디오북을 들으면서 달리기 시작한 이후로는 이 보이스안내를 끄고 싶었지만..ㅋㅋㅋ)

 

30분달리기 도전(런데이 어플)

처음 시작은 1분 달리기 2분 걷기를 여러번 반복하는 걸로 시작해 점점 한번에 달리는 시간이 길어지고 8주의 마지막에는 30분을 연속으로 무리없이 달릴수 있게 프로그램되어 있다.

내가 좋았던 부분 중 하나는 달리기 이후 스탬프가 찍혀 나의 진행사항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성취감은 덤~

 

 

30분 달리기 능력 향상

이후 사용했던 '30분 달리기 능력 향상' 프로그램은 2주동안의 프로그램인데, 어렵지 않게, 그리고 지루하지 않게 달리기 훈련을 할 수 있고 원하는 만큼 계속 반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30분 달리기 능력 향상 - 여러번 반복 가능하다

 

메뉴의 기록 부분에는 달력에 스탬프가 찍혀 내가 달리기를 한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고, 총 달린 거리, 시간, 페이스, 칼로리가 나와 있어 트랙킹에도 유용하다.

메뉴의 기록부분 - 트랙킹이 가능하다

 

스트레칭과 근력운동 안내도 있다. 난 사용한 적 없지만, 이미지와 설명이 나와있다. ^^

영상이라면 좀더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근력운동과 스트레칭 팁은 덤

 

그외에도 "레이스"  '친구' '스토어' ' 팁' 등이 메뉴에 포함되어 있다.

런데이 어플의 기본 메뉴창

 

런데이앱의 가장 큰 장점은 보이스 트레이닝과 단계적인 훈련 프로그램이다.

개인적으로는 달리기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었고, 재미를 알게 해 주었다.

더불어 달리기에 대한 많은 기본 상식들도 배워, 일석이조~

 

구글플레이 링크는 여기로⬇️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anbit.rundayfree&hl=ko&gl=US

 

런데이 - 30분 달리기 PT - Google Play 앱

★ Google Play 선정 올해의 앱 (2016) ★ "달리기를 시작하고 싶지만 어떻게 하는 게 잘하는건지.. 정보가 부족해요" "혼자 달리자니 지루하고 피곤해서 빨리 포기하고 싶어요" "체력이 딸려서 예전처

play.google.com

 

골프 외엔 운동을 지속적으로 잘 하지 않던 남편이 요즘 완전 달리기에 푹 빠져 매일 아침 달리고 있다.

초반에 무작정 뛰었다가 발목을 접질러 한동안 쉬었었는데, 런데이앱으로 차근차근 따라한 이후 무리없이 매일 달리고 있다.

나는 그정도 매니아가 되진 않았지만, 달리기에 대한 거부감도 없어졌고, 즐거움을 확실히 느끼게 된듯.

 

오늘 가볍게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달려보시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