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KYU 공부방

습관으로 정체성 변화시키기 (딱김따 13강과제)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1. 3. 26.
반응형

13강과제 - 나의 정체성을 찾는 습관 만들기

 

습관으로 정체성을 변화시키는 3단계에 맞춰 나의 정체성을 새롭게 만들어 보세요.

 

1. 습관은 정체성이다.

- 작은 습관을 바꾸기로 한 것은 다른 사람이 되기로 한 것

"나는 xxx하는 사람이다."

예) 나는 책 읽는 사람이야, 나는 새벽에 일어나는 사람이야, 나는 운동하는 사람이야.

 

2. 습관은 누적된 결과다.

 

3.습관은 가해자와 피해자 그리고 성공자를 만든다.

 

습관으로 정체성을 변화시키는 3단계

1단계.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결정하라.

2단계. 작은 성공들로 스스로에게 증명하라.

- 작은 습관 실천하기

3단계. 새로운 정체성을 만들어라.

 

 

롤모델을 정해놓고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러고 보니, 비전보드에 붙여놓은 사진들이 나의 롤모델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