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KYU 공부방

딱김따 9강과제 - 10가지 질문으로 시간 지배하는 법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1. 2. 22.
반응형

아홉번째 과제 - "시간과의 대화 10가지를 해보고 내 생각을 정리해보세요"

 

이번 과제는 제목만 봤을 때부터 기대가 되었고 얼른 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지난 월요일에 영상이 떴을때 바로 봤었다. (원래 일정도 미뤄두고..ㅎㅎ 시간 없는 것이 아니라 우선 순위의 문제인것이지..^^)

 

9강은 특별히 공감이 가고 맘에 드는 표현이 많았다. ^^

미경언니의 명언이 쏟아짐..ㅎㅎ

 

시간은 흐르지 않고 인간이 흐른다.

인간은 시간 창조자.

시간을 사용하는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기. 즉 인간의 생존과 성장은 시간에 달려있다.

 

시간을 '하나의 생명체'로 여기고 관계를 맺어라.

 

시간 관리는 존재 관리다 . 사람은 어제로부터 태어난 것이다.

시간 안에 들어가서 무엇을 한 것은 시간 관리다.

 

"눈에 띄게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에 비중을 높여라!"

 

 

<9강과제>  "시간과의 대화 10가지를 해보고 내 생각을 정리해보세요"

김미경의성공습관9강 - 9주차과제 

 

딱김따9강과제

 

강의를 듣고 이번 과제를 하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시간 관리는 존재 관리다' 라는 부분에서 다시 생각하게 되었고, 내가 지금 집중해야 할 것과 조금은 놔야 할 것이 눈에 보였다.

 

최근에 나는 정말 너무 많은 일들로 과부하가 걸린 상태였다. 그럼에도 어느하나 제대로 되는 것 같은 느낌도 들지 않았다.

아니, 만족을 못하고 있었다. 그도 그런것이 계획과 기대를 저 위에다가 두고 거기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매일 닥달하는 상황의 반복이었던 것 같다.

현재의 나의 시간을 돌아보게 되었고, 지금 우선순위에 두어야 할 것이 무엇인지 눈에 보이기 시작했고 명맥만 이어갈 것에 대해서도 정할 수 있었다. (이부분은 쉽지 않았지만, 후반부에 집중하기로.)

 

정리와 집중. 시간관리... 존재관리를 해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