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4남매네의 영국살이

아이들의 독서 끈기프로젝트! 좋은 습관 만들어주기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12. 10.
반응형

4남매의 끈기프로젝트_독서편 - 성공하는 습관 만들기

 

얼마전에 인스타그램에서 켈리최 회장님이 진행하신 끈기프로젝트_독서편 100일을 완료한 바 있다. 지금도 연장해서 꾸준히 하고 있다.

2020년에 진행한 끈기프로젝트만 3가지.. 운동편, 독서편, 그리고 바디프로필편...

첨에 운동편을 시작할때에는 이미 운동을 하고 있는 상태에서 인스타그램을 본격적으로 해볼겸 해서 참여했었다. 그렇게 얼떨결에 시작한 끈기프로젝트가 이어서 독서편, 그리고 바디프로필까지 이제는 생활이 되었다.

 

끈기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얻은 것은 정말 많았지만 그 무엇보다 좋은 것은 '이기는 습관'이었다

. 습관쌓기에 대해서는 이미 어느정도 스스로 실천을 하고 방법을 터득하고 있었으나, 조금은 소극적인 태도로 공유를 하고 있었고, 스스로는 알고 있었지만 특별히 공표하진 않은 나만의 스토리였다.

그런데, 인스타그램에서 공표를 하고 진행을 하면서 데드라인 - 100일- 을 정해두고 목표를 세우고 하니까, 눈에 보이는 성과를 보게 되었다. 그리고 공표를 함으로써 응원도 받고 다른 사람에게 인정을 받는 덤까지...^^ (이부분 절대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사람은 사회적동물이 아니겠는가? 엄청난 힘이 되고 자신감, 자존감이 올라간다!)

인스타에 영상, 사진 올리는 것도 쭈볏하던 내가 지금은 운동영상을 가감없이 올리고 있고, 라이브도 하고 있다.

서론이 길어졌는데, 중요한건 100일 끈기프로젝트의 효과를 톡톡히 본 내가 이 좋은 것을 나혼자만 느끼기엔 아까웠다!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진행해보기로 했다.

 

바로 4남매의 끈기프로젝트_독서편!

책 10분 읽고 그에 대한 한줄소감 쓰기.

아침시간에 하는 걸로 시간을 잡고, 7일차, 21일차, 30일차, 50일차, 70일차 그리고 100일에 보상을 해주기로 약속을 했다.

보상은 필수. 특히 아이들에겐 그 보상이 하게 하는 이유가 된다. 다행히 아이들이 책을 읽는 것은 좋아해서 읽는 것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았다. 단지 내가 진짜 원했던 것은 아침습관이었다.

새벽에 꽤나 일찍 일어나는 아이들이지만(5시에서 6시 사이에 일어난다.) 아침에 일어나서 하는 것이... TV 시청, 최근엔 유튜브 시청이었다..ㅡ.ㅡ;;

그 시간이 주로 나의 미라클 모닝 루틴 시간이어서... 난 방해받고 싶지 않은 욕심에 거의 방치되어 있었다.

이 기회에 그 아침시간에 좋은 습관을 만들어 주자는 맘에, 원래 자기 전 책읽기 시간은 제외하고 '아침에 10분 책읽기'로 정했다.

 

 

그렇게 진행해서 현재 21일차!

벌써 습관이 되어 가고 있다. 중간에 애들 하나씩 하기 싫다고 떼쓰기도 하고, 10분이 아닌 1분만 읽겠다고 하기도 하고, 1줄 쓰는 것 쓰기 싫어하기도 하고..ㅋㅋㅋ 늦잠(?) 자서 아침식사하면서 읽기도 했다..

중요한 건... 어떤 상황이든, 이유이든... 매일 했다는 것. 한줄 평이 쓰기 싫어서 제목만 갈겨서 쓰더라도.. 한페이지만 반복해서 10분동안 뚫어져라 보고 있었더라도 10분은 무조건 읽었다.

지금은 아침에 눈뜨면 거의 자동으로 확언 읽고 책들고 와서 읽고 있다. 첨에 10분이 이제는 거의 30분 넘게 읽기도 하고, 주로 짧은 그림책은 한권 다 읽을 때까지 읽는데..

이제는 인증샷도 스스로 찍기 시작했다..^^

 

사업을 시작하면서 아이들에게 많이 소홀해진 것 같아 미안한 마음이 컸었는데...이번 독서프로젝트로 아이들에게 좋은 습관을 만들어 주게 되어 뿌듯하고 감사하다..^^ 100일 완료 가자~~ 얘들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