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선언의 힘 - 꿈이 태어나게 하라! (영어 자기계발 명언 158일차)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10. 19.
반응형

꿈을 이루기 위한 뿌리 만들기 Part 3.  선언의 힘

꿈이 태어나게 하라! - 영어 자기계발 명언 158일차

 

영어 자기계발 명언  158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원래는 100일동안이었으나 후에 더 연장하여 진행중이심.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자기계발명언 158일

3. 선언의 힘

꿈을 태어나게 하라!

 

아무리 확고한 결단도 내 머릿속에만 있어서는 없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선언하십시오!

진정한 리더는 결단을 내리고 선언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결단을 해 놓고도 다시 돌아가서 소가 여물을 되씹듯 실패를 반복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결단과 선언(발표) 하는 것을 즐깁니다. 

그래서 달성하고 싶은 목표가 생기면 중요한 사람에게 선언(발표)을 합니다. 

존경하는 사람 또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확고한 내 목표를 선언합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본인 자신에게 선언하는 것입니다. 

 

선언을 한다는 것은 내가 나를 가두는 작업입니다. 

내가 가고 싶어하는 목적지의 길에 나를 가두는 것입니다. 

여러 갈래 길에서 한눈을 팔지 않고 내가 가고 싶은 길에 나를 가두는 것입니다. 

빼도 박도 못하게 나를 가두어 보세요. 

그러면 생각보다 훨씬 수월하게 목표 달성을 하는 본인을 보게 되실 것입니다. 

 

예를 들면 이번에 끈기프로젝트 운동편에서 하루도 빠짐없이 100일간 운동하자는 목표를 세우고 동참하신 분들이 계십니다. 

이분들 대부분은 100일간 프로젝트에 참가한다고 공개적으로 선언을 했으며 인스타그램에 인증까지 하겠다고 선언을 했습니다. 

이분들은 무슨 일이 있어도 100일 동안 빼도 박도 못하고 꼭 할 수 밖에 없도록 자신이 가야 하는 길에 스스로를 몰아넣었습니다. 

그래서 90명 가까이 이번 프로젝트를 끝까지 완수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저도 이번 프로젝트를 하며 중도에 그만 둘 수 있다는 생각을 단 한 번도 하지 못했습니다. 

여러분에게 선언을 하는 바람에 무조건 할 수 밖에 없는 길로 스스로를 몰아넣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혼자서 할 때보다 훨씬 쉽고 수월하고 재미있게 해냈습니다. 

그만 둘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면 핑계가 많아져 힘들어집니다. 

 

여러분이 어제까지 내린 결단을 다시 한번 돌아보시고 다듬어 주세요.

댓글에 여러분의 결단한 것을 어떻게 선언을 할지 말씀해 주세요. 

1. 어떤 결단을 내리셨나요?

2. 어떤 방법으로 어떤 선언을 누구에게 하고 싶은지 말씀해 주세요.

 

 

'선언의 힘’이라는 것을 끈기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많이 깨달았다.

이전에도 운동을 꽤 정기적으로 해왔음에도, 끈기프로젝트 운동편을 처음에 진행했을때 중간에 하루 이틀 쉬고 싶을때가 있었다. 특히 매달 그날이 오면… 나의 최약점이 매달 그날이었는데, 정말 빼도 박도 못하게 선언을 해서 어떤 운동이라도 해야만 했다. 

인증샷을 올려야 하고, 약속을 깨게 되니까. 

즉 스스로에게 핑계를 댈 수가 없었다. 중도 포기하는 사람으로 보여지기 싫었고, 해내고 싶다는 마음도 강했다. 

그리고 확실히 같이 하니까 재미있었다.

인스타그램이라는 새로운 세계에 익숙해지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

첨에는 '다른 사람'에게 약속을 지키지 못하는 사람으로 비춰지기 싫었고, 후반부에는 스스로와의 약속을 깨고 싶지 않았다.

 

이번에 결단을 내리고 선언을 한 것은 좀더 겁이 나는, 두려운 일이었다. 

그래서 정말 더 도전해볼만한 것이었는지도...

솔직히 현재 40일차가 되었는데, 100일까지 목표에 도달하려면 갈길이 아직 멀게 느껴진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 후회없이 해보고 싶다.

 

나의 결단 : 바디프로필편 끈기프로젝트를 좀 더 강화하기 위해

아침에 유산소를 추가하고 식단도 더 철저하게 관리하겠다. 

블로그에 선언헀고..^^ 인스타그램에도 공개적으로 선언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