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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브랜딩의 핵심 SNS 운영 TIP part4 - 영어 자기계발 명언 132일차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9.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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켈리최생각파워 - 영어 자기계발 명언 132일차

 

영어 자기계발 명언  132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원래는 100일동안이었으나 후에 더 연장하여 진행중이심.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자기계발 명언 132일 입니다.

끈기프로젝트 Day 78

브랜딩의 핵심 SNS 운영 TIP part4 

 

벤치마킹과 기획하는 노하우를 적용해 SNS를 기획하고, 실행으로 옮기고 있나요?

 

오늘은 어떤 컨텐츠를 만들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 분들을 위해

마케팅 전문가 박진영(@jypblog) 씨의 컨텐츠 제작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좋은 컨텐츠를 만드는 노하우

 

SNS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열심히 기획하고 기획한 대로 컨텐츠를 만들어 꾸준히 발행하다 보면 누구에게나 고갈되는 순간이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이때, 소셜미디어로 성과를 내는 분들은 어떻게 할까요?

그들은 자신들의 팔로워, 즉 고객을 귀찮게 합니다

 

“이번에 나온 컨텐츠가 좋은지, 나쁜지 투표 좀 해주세요.!

“제가 어떤 컨텐츠를 준비하면 좋을까요? 댓글 남겨주세요!”

 

그들은 끊임없이 질문하고 답을 도출해 컨텐츠를 만듭니다. 

이처럼 고객들의 솔직한 피드백과 조언이야말로 좋은 컨텐츠를 만들기 위한 최고의 방법입니다. 

단, 고객에게 “저, 잘하고 있나요?” 와 같이 애매하게 질문하게 된다면

고객 역시 “네 잘하고 있죠” 하고 애매한 답이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최대한 구체적으로 물어보아야 합니다. 

어떻게 물어보면 좋을까요?

 

1. 마이너스를 없애고 플러스를 늘린다.

고객의 이야기를 듣고 기존 컨텐츠의 단점(마이너스)을 없애고, 장점(플러스)를 늘리라는 의미입니다. 

기존 컨텐츠를 보완하겠다는 마음으로 질문해보세요.

 

"지금 컨텐츠가 이해하기 어렵진 않으신가요?”

“저한테 추가로 듣고 싶은 내용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내 컨텐츠를 본 모든 분에게 피드백을 듣긴 어렵겠지만,

자주 질문하다 보면 공통적으로 나오는 장, 단점이 있을 겁니다

그 부분을 하나씩 보완해서 컨텐츠를 만들어보세요.

 

2. 고객이 특별히 신경 쓰는 포인트 찾기 

고객이 어떤 문제와 고민을 갖고 있는지, 알고 계시나요?

대부분 직접 묻지 않으면 고객은 먼저 말하지 않습니다. 

먼저 고객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콘텐츠를 통해 문제를 직접 해결해 주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이렇게 질문해보세요

 

“요즘 하고 계신 고민이나 문제는 무엇인가요?”

“컨텐츠를 통해 받고 싶은 정보가 있으신가요?”

 

질문이 아니더라도 고객들의 댓글을 통해 그들의 고민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이 컨텐츠를 만드는 과정 역시 모두 여러분이 남겨주신 댓글을 통해 제작을 하는 중입니다. 

 

“SNS를 시작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어떤 컨텐츠를 올려야 할지 모르겠어요.”

“인스타그램은 여전히 감이 잡히지 않아요.”

 

위 질문들은 많은 분들이 댓글을 통해 공통적으로 남겨주신 내용입니다. 

여러분의 고민을 가지고 매일 컨텐츠를 만들고 있답니다. 

 

처음에는 먼저 콘텐츠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 구체적으로 질문을 하는 게 낯설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계속 시도해보시면서 고객의 입을 통해 조언을 듣고, 힌트를 얻어보세요. 

혼자 컨텐츠를 연구했을 때보다 더 많은 인사이트나 아이디어가 나올 것입니다. 

 

내 컨텐츠를 위해 고객에게 물어볼 질문은 무엇인가요?

다른 분들의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와 함께 댓글로 컨텐츠에 대한 의견을 나눠보세요.

Instagram@kelly_choi_happy

 

'나의 고객에게 직접 물어보라'

이것은 SNS마케팅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키포인트인 것 같다. 

마케팅 책들을 읽으면서 느끼는 점은 결국은 결론은 ‘고객이 원하는 것’을 해결해주거나 원하는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그것들을 알아내기 위해서 하는 온갖 방법들이 ‘마케팅’.

아무래도 그중 가장 최고의 방법은 직접 나의 고객들에게 물어보는 것.

그리고 어떻게, 무엇을 물어보느냐에 대해서도 고민이었고, 어떻게 하면 고객이 ‘답’을 하게 하느냐는 또 다른 해결해야 하는 문제이다. 

SNS랑 오프라인과의 차이점이라면, SNS는 소통이 기반이 된 플래폼이어서 좀더 답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은 것 아닐까?

 

'고객에게 끊임없이 질문하라’

여러 매체, 방법을 동원하여 방법을 찾아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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