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브랜딩의 핵심 SNS 운영 TIP - 영어 자기계발 명언 127일차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9. 19.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 영어 자기계발 명언 127일차

 

영어 자기계발 명언  127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원래는 100일동안이었으나 후에 더 연장하여 진행중이심.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자기계발 명언 127일 입니다.

끈기프로젝트 Day 72

브랜딩의 핵심 SNS 운영 TIP

“The core of social influencer marketing lies in building a solid relationship to ensure mutual value creation.”

소셜 인플루언서마케팅의 핵심은 서로간에 가치 창출을 보장하는 단단한 관계를 구축하는데 있습니다.

 

브랜딩의 핵심, SNS 주제 관련 포스팅을 위해 박진영 (@jypblog)씨의 글을 전합니다. 

 

현재 마케팅 컨설팅 회사 대표로 임하며 온라인에 취약한 CEO들을 대상으로 1:1 SNS 코칭과 기업 마케팅 자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박진영씨는 생각파워를 통해 “온라인 문맹을 없애는 세계적인 마케팅 회사”라는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나가는 중입니다. 

사람들에게 노하우를 나눌 때 제일 행복하다는 박진영씨.

많은 사람을 성공적인 브랜딩으로 이끌었던 그만의 SNS 핵심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SNS에서 영향력을 갖고 싶어 하지만, 하면 할수록 어렵다고 하십니다. 저 또한 똑같은 고민을 해왔습니다. 

고민을 해결하고자 8년이 넘는 시간 동안, 수백 명의 인플루언서를 만나 인터뷰도 하며 끊임없이 연구하고 분석했습니다. 그때의 결핍이 지금은 강점이 되어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을 만나본 결과 과거의 저처럼 가장 중요한 것들을 놓치는 분들이 많아 본질적인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SNS만큼 영어를 꽤 오랜 시간 동안 공부했는데, 영어와 SNS의 기본이 비슷하여 영어공부에 빗대어 설명드릴게요. 

 

*참고로, 이글은 SNS를 통해 비즈니스에서 성과를 내고자 하는 분들께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꾸준히 성장합니다. 

영어를 공부할 때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험성적을 위해 단기간으로 공부할 수도 있겠지만 횧화를 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10분이라도 꾸준히 해야만 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인스타그램 초반 팔로워가 늘지 않아 많이 고민했었고, 당시 2만명의 팔로워를 갖고 있던 친동생에게 조언을 구했어요. 조급해하는 저를 보며 동생이 한마디 했습니다. 

 

“겨우 두 달 해놓고 얼마나 잘되길 바라는 거야? 게시물 20개 올려서 1000명이면 많은 거지!”

 

여동생의 게시물을 확인하고 머리를 한 대 맞은 기분이 들었어요. 많은 분들이 인플루언서들을 볼 떄 팔로워로 판단하지만, 의오로 게시물의 개수는 살펴보지 않는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인플루언서인 여동새으이 눈으로 저를 봤을때 영어공부를 시작한지 한 달 된 학생이 영어회화를 원어민처럼 하길 바라는 모습으로 보였을 거예요. 

 

글을 읽고 본인이 즐겨보는 팔로워의 게시물을 살펴보세요. 1000개 이상의 게시물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이들이 얼마나 꾸준히 브랜딩을 해왔는지 느껴지시나요?

영어와 마찬가지로 소셜미디어도 계단식으로 성장합니다. 그렇다고 시간을 많이 투자한다고 해서 성과가 나는게 아닙니다. 

조급한 마음을 내려놓고, 하루에 10분만 꾸준히 게시물을 올려보세요. 

 

2. 목적이 분명해야 합니다. 

영어를 배울 때 우리는 각자의 목적이 있을 겁니다. 

비즈니스용 영어와 여행용 영어는 접근이 완전 다릅니다. 

그 다음 목적에 맞는 접근 전략을 세우게 되죠. 

 

마찬가지로 소셜미디어를 운영할 때도 목적이 중요합니다.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SNS를 한다면 그에 맞는 대상을 알고 전략적인 컨텐츠를 올려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직장인들을 위한 영어교육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이라면 목적에 맞는 대상(잠재고객)은 직장인입니다. 

이렇게 목적이 명확해야 전략적으로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직장인들을 위한 영어회화 꿀팁, 

하루에 딱 한가지 영어문장 외우기, 

교육을 받고 5개월 만에 실력이 훌쩍 향상된 직장인의 후기, 

오늘 상담 온 고객분과의 에피소드와 같이 상대방이 듣고 싶어하는 이야기를 공유해주시면 됩니다. 

 

내가 좋아하는 컨텐츠가 아니라, 남들에게 가치 있는 컨텐츠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숫자가 전부가 아닙니다. 

학창시절, 저는 해외에서 경험을 많이 해보고 싶어 영어공부를 오래 했습니다. 토익 고득점을 얻은 뒤 영국에 6개월간 봉사활동을 하러 갔습니다. 일단 외국에 가면 당연히 기본적인 회화가 가능할 줄 알았어요. 

그런데 영국에 도착하자마자 영어가 하나도 안 들리고, 말도 안 나오는 경험을 했습니다. 

어학 점수가 높다고 영어회화를 잘하는 건 아님을 몸소 깨닫게 되었죠. 

소셜미디어도 똑같습니다. 

SNS 각 채널의 팔로워와 이웃이 많고 좋아요도 많이 받지만 비즈니스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매달 저를 찾아옵니다. 

 

비즈니스는 팔로워 숫자가 아니라 성과로 말해야 합니다. 

내 잠재 고객이 누구인지를 알고, 그들에게 가치 있는 컨텐츠를 꾸준히 전달하여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세 가지가 소셜미디어로 성과를 내는 핵심임을 인지하고 지금부터 꾸준히 적용해보세요.

SNS를 통해 많은 기적을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댓글에 여러분이 SNS를 하며 갖게 된 고민이 무엇인지, 

“본인이 인플루언서가 되려는 이유”나 “SNS로 성과를 내려는 이유” 또는 궁금한 점에 대하여 자유롭게 이야기해주세요. 

Instagram@kelly_choi_happy

 

꾸준함, 목적, 숫자가 아닌 성과/소통.

플랫폼마다 다르겠지만 꾸준함은 첫번째 전제조건인 것 같다. 

블로그도 1일 1포스팅을 추천하고 - 이건 정말 힘들다. 그나마 요즘엔 1일1포스팅을 어찌어찌 하고 있지만. 인스타그램은 하루에 3개이상 올리는 걸 추천한다는데..^.^

 

2. 목적. 

영어공부와 비교해서 설명하니 확실하게 이해가 된듯. 

블로그는 ‘비즈니스’목적이 아니라 좀더 편한 마음으로 하고 있지만,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계정도 있고(비서가 관리하고 있긴 하지만.) 좀더 마케팅을 중점으로 하고 있어서 그만큼 압박감이 많은 것 같다. 팔로워, 컨텐츠 구성 등에 대해 계속 주시하게 되고. 

페이스북은 정보공유 및 수집 등 그룹 위주로 활동하다보니 비슷한 사업하는 사람들과 소통하는 장소로 이용하고 있고, 작년부터는 비즈니스 페이지를 키우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 

목적을 확실히 알면 방향성이 잡히는 것 같긴 하다. 물론 그다음, 컨텐츠가 관건이지만! 

 

3. 숫자가 전부가 아니다. 

팔로워 숫자가 아니라 성과.

잠재고객을 파악하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는것.

이게 젤 힘든것 같다…ㅎㅎㅎ

잠재고객을 파악하는 것부터, 잠재고객을 내 팔로워로 만드는 것도…^.^ 

이건 정말 단기간에 이루어지는 일이 아닌듯. 

 

CIO 과정중에서 나온 얘기중 한가지가 인스타그램 계정을 제대로 키울려면 적어도 3년 정도 꾸준히 컨텐츠를 쌓고 소통을 해야 한다. 

그리고 SNS의 원래 목적이 ‘소통’이라는 것을 잊지 않고 ‘진정한 소통’에 집중해야 한다. 

 

3년… 방향을 가지고 꾸준하게….해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