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브랜딩의 핵심 SNS 운영 TIP part2 - 영어 자기계발 명언 130일차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9. 20.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 영어 자기계발 명언 130일차

 

128일차와 129일차는 이벤트를 진행한 관계로 패스~ ^.^

영어 자기계발 명언  130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원래는 100일동안이었으나 후에 더 연장하여 진행중이심.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자기계발 명언 130일 입니다.

끈기프로젝트 Day 76

얼마 전 SNS 주제로 포스팅을 하고 나서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 주셨는데

많은 분들이 구체적인 운영 방법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마케팅 전문가 박진영(@jypblog)씨의

추가적인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SNS로 브랜딩 하는 법, 딱 4가지만 기억하세요.

 

기획 없이 SNS에서 영향력을 갖고자 하는 것은 목적지도 정하지 않고 무작정 배를 출항시키는 것과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성공한 모든 사람이 기획 단계를 철저하게 거쳐 콘텐츠를 만들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처음부터 과한 욕심, 완벽하게 해보겠다는 계획이 오히려 과감한 도전이나 유연한 생각을 방해할수도 있을테니까요. 

 

그렇다면 과연 그들의 성공이 모두 우연에서 시작되었을까요? 

세심하게 분석해보면 절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연히 성공했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가만히 들여다보면 그들에게는 공통적으로 ‘짧지만 구체적인’ 목표가 반드시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단지 이 목표가 자신들의 무의식에 들어 있었기에 스스로도 몰랐을 뿐이에요. 

예를 들자면 ‘인스타그램을 1년간 운영해서 팔로워 5천 명이 될 때까지 매일 글을 올리겠어.’와 같은 것입니다. 

 

기획은 그렇게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성공한 이들의 무의식처럼, 최소한의 데드라인과 꿈꾸는 목표의 구체화라는 두 가지 요소만 잡아도 프로젝트의 진행에  도움이 됩니다. 

저는 실제로 컨설팅에서 고객들에게 질문을 함으로써 최적의 기획을 이끌어냅니다. 

여러분께 기획을 돕는 네 가지 질문을 공유합니다. 

 

1. 어떤 목적으로 운영할 것인가?

켈리 회장님은 사람을 살리는 일에 힘을 쓰고 싶은 미션이 있어 인스타그램 운영을 우선순위에 두고 많은 시간을 할애하신다고 하셨습니다. 

하루도 빠지지 않고 거의 4달 반을 꾸준히 업로드를 하셨는데, 그 비결은 목적이 뚜렸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예) 개인의 경우 - 독서를 기록하고 정리하기 위해, 취미를 기록을 위해

기업의 경우 -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위해

 

2. SNS의 운영 방향은?

목적이 궁극적으로 도달하고자 하는 방향이라면 목표는 목적을 이루기 위해 구체적으로 해야 할 일을 말합니다. 

목표를 설정할 때에는 꼭 구체적인 수치를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SNS의 운영방향을 설정해봅시다. 

예) 일주일에 2번 업로드하기

6개월내에 1000명의 팔로워 확보하기

매 달 300명의 잠재고객 유입하기 등

 

자신이 SNS에서 말할 수 있는 것들을 적어보며 구체적인 컨텐츠 계획을 세워보세요.

 

3. 누가 내 컨텐츠를 볼 것인가?

타겟에 따라 내가 올릴 컨텐츠의 방향이 바뀌게 됩니다. 

여러분의 컨텐츠를 누가 봐주길 원하시나요?

인플루언서들을 인터뷰할 때 타겟에 대해 여쭤보면 본인의 독자를 디테일하게 이해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내 컨텐츠를 좋아하는 분들은 결혼을 하고,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으며, 사업을 하는 분들이에요. 주로 오후 10시 이후에 인스타를 즐겨 하시고, 저의 셀피보다는 전신샷을 좋아해요.”

 

타겟이 누구지? 라고 생각하면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내 이야기를 누가 좋아해줄까?”라고 생각해보면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4. 언제까지 할 것인가?

기획을 시작하면 반드시 데드라인을 설정해야 합니다. 

모든 프로젝트에는 확실한 끝맺음이 있어야 하죠. 그렇지 않으면 이도 저도 아닌 일이 되어버립니다.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의 목표를 정했다면 언제까지 몇 개의 게시물을 올릴 것인가’에 대한 마감일도 같이 정해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어떤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고 일단 시작하는 것은 단순히 과감한 행동으로 끝나지 않고 무모하게 저질러버린 실수가 될 수 있습니다. 

 

기획 단계를 짧게라도 거치고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세요.

최소한의 두가지 요소인 데드라인과 꿈꾸는 목표의 구체화만이라도 설정하는 시간을 갖기 바랍니다. 

댓글에 각자의 SNS에 대한 계획과 각오를 적어주세요. 그리고 다른 분들의 꿈에 응원의 메세지를 부탁합니다. 

Instagram@kelly_choi_happy

 

마케팅의 기본 원리는 결국 같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나의 ‘타겟’ 주고객이 누구인지를 알고 그 고객에게 무엇을 제공할 것인지, 그리고 그것으로 내가 얻길 바라는 목표는 무엇인지.

 

현재 인스타그램 3개의 개인 계정과 1개의 비즈니스 계정이 있다. 

1.비즈니스 계정은 비서가 운영중이다. 회사의 브랜드를 알리고 잠재고객과 소통하는 것이 목적. 1차 목표는 1000명의 팔로워. 매일 올리고 있다. 

 

2.나의 개인 본계정은 끈기프로젝트와 사업관련 나의 일상을 올리고 있다. 목적은 내가 하는 일을 알리고 사업하는 사람과 소통하는 것. 끈기프로젝트 인증을 계속 올려서 어찌 시작한 인스타인데, 딜레마로 그 인증샷으로 인해 계정의 정체성을 한동안 잃었었다..ㅎㅎㅎ

이렇게 목적을 쓰니 좀더 확실해지는 것 같다. 오히려 끈기프로젝트 인증 포스팅으로 인해서 더 사람과 연결된다. 특히 자기계발, 사업하는 사람이거나, 사업에 관심있는 사람들… 현재 딜레마는 나의 주고객은 영국인/영어권인데… 조금 뒤섞인 느낌? 이것에 대해선 고민을 좀더 해봐야 할 것 같다. 

목표는 6개월안에 팔로워 1000명. 현재 480명. 

 

3.부계정중 하나는 씨클용으로 연습계정. 팔로워를 굳이 늘릴 목적은 없다. 말그대로 실험해보는 연습계정. 하고 싶은건 다 해보는 계정 ( 현재 미라클모닝 루틴과 씨클 숙제, 그리고 이것저것 찾은 자료들을 시간나는대로 올리고 있다.) 

 

4. 세번째 개인 계정은 이번에 퍼스널 브랜딩 프로젝트를 하면서 새로 만들게 된 계정이다. 현재의 목표는 프로젝트로 읽는 책- (한분야 파기)소개를 올릴 예정이고, 100권을 채울때까지 매일 올릴 예정이다. ^.^ 현재, 책속의 한줄과 퍼스널 브랜딩 과정의 성장기록을 같이 올리는 중이다. 일주일에 한번 북리뷰. 

이 계정도 결국에는 팔로워에 신경을 써야겠지만, 현재는 꾸준히 100권의 책까지 채워 기록하는 게 목표. 

 

이렇게 쓰고 보니까 정리가 확~~ 되는 것 같다. 

결국 팔로워에 신경쓰고 소통해야 하는 계정은 본계정! 헷갈리지 말아야겠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