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성공한 사람들의 시간관리법 Part 5 - 영어 자기계발 명언 86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8. 9.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 영어 자기계발 명언 86일차

 

영어 자기계발 명언  86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원래는 100일동안이었으나 후에 더 연장하여 진행중이심.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자기계발 명언 86일차 입니다.

끈기프로젝트 DAY 27

 

오늘은 시간관리의 마지막 장입니다.

지금까지 이번 달 이번주 그리고 오늘 해야 할 일을 계획하고, 무슨 영역의 업무를 어떤 순서로 진행해야 성장에 도움이 되는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진 24시간을 어떻게 분배하여 사용할 것인지

저의 시간 사용법을 기준으로 자세한 예시를 드리고자 합니다.

 

“주어진 시간 중, 자신의 리듬이 최고조에 달할때,

보다 중요한 일에 집중하도록 시간을 스케줄링 하는것이 중요 합니다.”

 

이를 위해 저는 아침시간을 제대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출근 혹은 일상의 시작 2~3시간 전에 일어나 B에 해당하는 급하진 않지만 중요한 일들을 합니다.

개인적인 성장(자기계발)과 행복(건강관리)에 관련한 일들을 합니다.

 

그리고 출근 후 하루 업무중에도 B에 관련한 업무, 즉 내 업무 실력 성장, 또는 회사가 성장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우선으로 진행합니다.

이메일을 열거나 전화를 받거나 거는 일 등 급하지 않은 것들은 되도록 오후 시간에 해야 합니다.

(이메일 알림 시스템을 없애서 내가 집중하고 있을 때 방해받지 않도록 합니다.)

의식적으로 매순간 일의 목표와 방향을 보며 왜 지금 이 일을 해야하는지, 이 일이 생산적인 것인지 미리 따져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면 오늘 가장 중요한 것 3가지는 꼭 해내겠다고 다짐합니다.

 

켈리만의 꿀팁: 시각화를 한다.

매일 아침 짧게라도 오늘 내가 원하는 가장 이상적으로 하루가 진행되는 모습을 시각화를 한다.

 

긴장되는 일이 있을때도 1분씩 눈을 감고 내가 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으로 일이 진행되는 모습을 시각화를 한다.

 

예) 큰 계약건이 있을때 - 고객과 내가 서로에게 좋은 방향으로 질문을 주고 받고, 서로의 고민을 해결하여, 계약서에 사인까지 하게되고, 악수나 허그를 하며 끝내는 것까지 시각화(상상)하고 회의에 들어간다.

프레젠테이션이나 강연을 앞두고 떨지 않을 것을 노력하는것이 아니라 1분~3분 동안 내가 강당에 서서 감동적인 강연을 하고 많은 인사이트를 나누어 참석자분들의 인생에 변화를 일으키는 열광적인 장면을 상상한다.

 

마음이 불안해지면 바로 1분간 눈을 감고, 우여곡절이 있겠지만 내가 원하는 가장 이상적인 방향으로 내 인생이 흘러가는 모습을 상상을 한다.

*시각화는 자기계발 잠재의식편을 참조하셔서 생활화 해보세요.

*5일 간의 시간관리에 대해 지금 당장 완벽하게 실행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이번에는 시간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필요하다고 느끼실 때마다 다시 들어와 보시면 됩니다.

하루에 5개의 시간관리법을 다 읽고 이해 하고 넘어 가시는 것보다 하루에 하나씩만 보면서 실행하는 것이 성공하는 습관 입니다.

Instagram@kelly_choi_happy

 

시각화에 대해서는 지난번 28일차에서 나온 것처럼 미래에 원하는 상황에 대한 것은 비전보드를 보면서 하고 있다. 

하지만 아침에 그날 하루에 대해 하는 시각화는… 아주 기발한 생각인 것 같다. 

정말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인 것 같다.

 

낮시간의 일하는 일정을 조금 변경했다. 안그래도 오후 시간의 생산성이 고민이었는데, 그시간에는 아예 이메일처리, 다른 간단한 서류처리만 하고 집안일 하는 시간으로 아예 만들어버려야겠다. 

많은 시간을 일에 투자하는 것보다 짧게 집중적으로 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는 것을 최근에 많이 느끼고 있던 터라, 가장 집중력이 강한 오전시간대에 중요한 것들을 몰아두는 걸로… 

때마다 달라지겠지만, ABCD의 영역으로 구분하고 B의 영역을 먼저 한다라는 생각으로 일을 진행하면 확실히 생산성을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나의 생산성 철학은 단순하다. 바로 중요한 일을 한다는 것이다. 사람들은 종일 사소한 일, 진정으로 중요한 일로부터 멀어지게 만드는 일들을 하면서 바쁘게 살아간다. 무엇이 문제일까? 중요한 일은 종종 두려움을 수반한다. 중요한 일은 우리를 익숙한 곳으로부터 밀어낸다. 그래서 사람들은 대부분 한사코 기피하려 든다. 그러나 진전에 따른 불편함을 이겨내고 중요한 일을 시작하면 우리의 삶이 바뀐다." - 제이슨 그레이시아 <엑스퍼트 에이전시 창립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