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성공한 사람들의 시간관리법 Part 3 - 영어 자기계발 명언 84일차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8. 7.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 영어 자기계발 명언84일차

 

영어 자기계발 명언  84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원래는 100일동안이었으나 후에 더 연장하여 진행중이심.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자기계발 명언 84일차 입니다.

끈기프로젝트 DAY 25

 

진정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중요성의 패러다임으로 인생을 살아야 합니다.

중요성의 패러다임보다 긴급성의 패러다임으로 결정하다 보면 바쁘기는 바쁜데 진정한 성과가 없는 인생을 살게 됩니다.

우리가 일상 생활 중 행하는 대부분의 활동들이 시간관리 매트릭스의 4가지

사분면 중 하나에 들어갈 것입니다.

A. 급하면서 중요한 일

긴급한 위기

당면한 문제

마감 시한이 임박한 프로젝트

긴급한 모임

질병 및 사고

B. 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

목표설정(삶의 가치관 비전 확립)

운동,건강관리, 자기계발 및 학습

잠재의식을 계발하여 능력 향상

자녀 교육,가족과의 친밀한 관계

진정한 대인관계

후배 또는 부하양성 (권한을 줌으로써 그들의 능력을 향상 시키며 내 시간을 확보한다.)

봉사활동 여행

C. 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일

중요하지 않은 전화나 우편, 이메일, 불필요한 보고서.

중요하지 않은 약속 또는 회의

중요하지 않은 급한 문제

갑작스러운 방문

무의미한 접객 및 사교

사소하지만 바쁜 일

D. 급하지도 중요하지도 않은일

지나친 TV시청, 게임 또는 지나친 SNS

다른 사람의 사소한 일

별 용무 없는 수다성 전화 (특히 다른 사람들의 뒷담화)

시간 낭비하는 일

관련없는 편지나 이메일

여러분은 ABCD 중 어떤 것을 하면서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고 있습니까?

우리는 생활 속에서 [긴급성]과 [중요성]이라는 두 가지 요인이 담긴 행동을 하며 살아 갑니다.

그러나 일상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때 이 두 가지 요인 중 한 가지가 우세하기 마련입니다.

문제는 바로 [중요성]의 패러다임보다 [긴급성]의 패러다임으로 결정을 하는데서 발생합니다.

그럼 긴급성과 중요성에 대한 태도나 시간관리 패턴은 과연 어떻게 나타날까요?

긴급성에 중점을 두고 살다보면 이리저리 불만 끄며 다니는 꼴이 됩니다.

바쁘다 바뻐를 항상 말하지만 그사람의 인생은 생각보다 좋아지지 않습니다.

자기계발 건강관리 내 꿈을 향한 준비 등 내 자신의 성장에 중요한

B영역의 시간을 먼저 확보를 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저는 우선 1년~5년 단위 그리고 다시 쪼개서 이 달 이번 주 계획에 B영역의 일들을 다이어리에 제일 먼저 넣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시간을 이용하여 A 부분을 채워 갑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그러면서도 C, D 부분을 개선하려고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중간 중간 내가 실제로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지를 확인하여 C,D영역으로 구분한 쓸모없다고 생각하는 일들을

B영역의 행동으로 채우며 액션플랜을 수정합니다.

앞으로 어떤 식으로 자기 자신의 다이어리를 만들어 가고 싶으신가요?

눈팅만 해서는 절대로 성과가 향상되지 않습니다.

본인이 하는 일들, 하고 싶은 일들을 시간관리 매트릭스에 적어보는 것은 뇌와 스스로가 자각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합니다.

———————————————————

시간관리 매트릭스는 성공한 사람들이 성과 향상을 위해 쓰는 기존 프로그램 입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유가 있습니다.

꼭 직접 적어보시고, 궁금한 점은 질문해 주세요.

Instagram@kelly_choi_happy

 

시간관리 매트릭스를 보고 처음 든 생각은 A, 급하면서 중요한 것을 먼저 해야 하는구나 했다. 

하지만, B - 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일들을 할 시간들을 먼저 확보해야 한다는 것이 핵심포인트였다. 

어떻게 보면 ‘미라클모닝’에서 나오는 포인트와 같다. 

미라클 모닝을 하는 이유 자체가 ‘자기계발’ 혹은 중요한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미라클 모닝 실천가들은 눈앞의 목표뿐만 아니라 자신의 최종적인 꿈에 집중하는 데 아침 습관들이 최적화되어 있다. 사업을 시작하거나 책을 쓰기 위한 시간을 만들어야 할 때 특히 그렇다.”p 233 할 엘로드 <미라클 모닝>

 

현재 안식년으로 보내고 계시는 김승호 회장님은 <돈의 속성>에서 자신의 하루 루틴을 밝히셨다. 

이메일 확인 정리(업무상 활동/결제 포함) -> 전세계의 신문 사이트를 일정순서대로(?) 보며 세상구경 -> 경제 사이트들 -> 미국최대 상업용 부동산 매물 사이트 ->그다음 개인적 취미 관심사 사이트

이게 매일의 아침 일과라고 하신다. 거기에 덧붙여 자료 정리도 하시고 관련 서적도 읽으신다. 

 

"이렇게 얻는 정보나 자료를 바탕으로 사업 방향을 정하거나 투자를 정한다. 이런 곳을 매일 다니다가 더 궁금하거나 관련 도서가 보이면 바로 주문해서 읽고 정리한다. 무엇이든 자료화 한다. 인쇄를 하고 폴더에 넣는다. 보유주식 정보, 부동산 매물 정보, 연간보고서, 일반주식 정보 등으로 제대로 인쇄된 스티커를 만들어 폴더에 붙인다. 그리고 항목에 맞게 잘 구분해서 의자 뒤 눈에 띄는 곳에 보관한다. 

나는 정보를 모으고 구분하고 이해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낸다. 공부와 정보수집을 게을리 할 수 없다."

 

이 모든 것들이 재산을 지키기 위해 매일 하는 일이라고 하셨다. 

회사에 정기적으로 출근해서 일은 하지 않지만, 금융공부, 세상공부는  끊임없이 하시는 거다.

 

난 이 부분을 읽고 뒷통수를 맞은 듯 했다.ㅎㅎㅎ 정말 엄청난 양의 공부를 몇십년간 지속하고 계신다. 

그리고 내가 아침에 하는 것들이 자꾸 하나씩 늘고 있어서 바꿔야 하나 줄여나 하나, 하고 고민했었는데… 그냥 즐기면서 하기로 했다. 

왜냐하면 B에 속하는 일들을 하고 있기 때문에… ^.^

 

“하루 중 가장 먼저 하는 일이 가장 영향력이 큰 일이다. 왜냐하면 그것이 나머지 하루에 대한 당신의 마음가짐과 환경을 설정하기 때문이다." - 에번 페이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