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4남매맘의 도전 성장기

미라클 모닝 1년 리뷰... (Feat. 인생의 전환점)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19. 10. 24.
반응형

미라클 모닝 1년 리뷰

 

어느덧 미라클 모닝을 시작한지 1년이 되었다…

짜잔~~!!!

우선 1년간 꾸준히 해낸 스스로가 대견하다.

미라클 모닝은 나에게 있어 인생의 전환점을 선물해주었다. 

매번 리뷰를 쓸때마다 조금씩 변화가 왔는데, 드디어 나의 안전지대를 벗어나서 결과물을 보였다.

그리고 현재 진행중이고, 확장 준비중이다. 

 

솔직히 미라클 모닝의 루틴 자체는 조금 느슨해졌다. 

예전처럼 4시 반에 일어나지도 못하고 있다. 저녁에 자꾸 늦게 자고, 꼭 일어나야지 하는 마음가짐도 덜한듯 하다.

습관화되었다고 할까. 조금의 의식적인 변화가 필요한듯.^.^

요즘은 평균적으로 5시 반 정도에 일어난다. 

나의 현재 루틴은 

5시반 기상 - 명상과 스트레칭.

확언 영상 보면서 따라 하기. 요즘 보는/듣는 영상은 IAM나는 명상의 ‘매일 따라하는 긍정 확언 21일’

매일 따라하는 긍정확언 21일/IAM나는명상

 

기록하기 - 얼마전에 플래너를 구입하여 여기에 작성중이다. 

https://www.amazon.co.uk/gp/product/B076Q8FVZB/ref=ppx_yo_dt_b_asin_title_o02_s00?ie=UTF8&psc=1

불러오는 중입니다...

Law of Attraction Daily planner 

인생 목표를 설정하고 버킷리스트 등을 작성하는 부분이 자세히 있는, 90일용 플래너이다. 이 플래너에 관한 리뷰는 다음에… 

데일리 리포트를 쓰고 싶어서 찾던중에, 최근에 우연히 찾게된 정우영님의 일일계획표를 프린트해서 사용했었다. 

https://youtu.be/cVTz4X3eqDk

상당히 맘에 들긴 한데, 낱개 종이로 쓰다보니 관리가 안 되어서, 한권 노트로 만들어진 것을 찾다가 발견한 것이 이 플래너였다. (알고보니 정우영님은 한달치를 노트로 만들어서 쓰심. 담에는 시도?? )

독서시간에는 한동안 독서노트를 작성하다가, 시간에 쫓겨 거의 작성하지 못하다가 이제는 예전 독서노트를 다시 보면서 맘에 드는 문구나 기억하고 싶은 내용/실천할 내용 등을 따로 정리하고 있다. 

 

1년간의 성취한 것과 변화한 것은.

1. 독서 습관. 현재 총 읽고 들은 책은 103권. 나의 목표였던 100권을 넘겼다!!! ( 끝내지 못했지만 절반 이상 읽은 책도 10권이 넘는다…^.^

        그중 독서 노트를 작성한 것이 55권, 그리고 블로그에 포스팅 한게 51권이다. Yay!!

2. 블로그를 시작해서 현재까지 156개의 포스팅을 했다.

3. 레거시에 등록해서 부동산 교육을 받고 있다. 내가 선택해서 큰 맘먹고 한 가장 큰 투자였다.

4. 회사를 설립해서 에어비앤비+부동산 사업을 시작했다

5. 생활패턴이 바뀌었다. 티비는 끊었고 - 그 시간에 책을 보거나 글을 쓰거나, 유튜브 채널의 자기계발이나 책, 부동산 등에 관한 영상을 보며 공부중이다.

6. 만나는 사람이 바뀌었다.  이전에는 대부분이 엄마들이었고, 대화가 아이들에 대한 것이 대부분이었는데, 요즘은 대부분이 부동산 투자자들,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후로는 대부분 사업가들이 많고,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을 많이 만나고 있다. 간혹 게임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ㅎㅎ 낯가리는 내가 이렇게 안전지대를 벗어나는 일상이 반복되다보니 아직도 얼떨떨하지만, 조금씩 익숙해져가고 있는듯.

7. 마인드셋이 변화했다. 될까? 힘들지 않을까? 하고 항상 주저했었는데, 이제는 되게 만들자, 해보자로 바뀌었다. 여전히 두렵고, 부정적인 마음이 들거나 주저하긴 하지만, 그래도 이내 해보자, 하면서 배우자… 그리고 배우면서 하자로 바뀌었다.

그리하여 지금 현재 사업을 운영중이고, 2번째 딜을 협상하고, 준비하는 단계이다.

 

앞으로 6개월의 목표는 현재 사업을 확장하여 4개의 지점을 여는 것이고, 독서노트를 100권 작성하고 그 책들의 내용을 실행하면서 꾸준히 자기계발을 해나가는 것.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추면서 내가 잘 하는 부분에 집중해서 열심히 하고 약한 부분은 전문가나 다른 사람에게 맡기기!!

시간 관리 아닌 정리해서 시간에 쫓기지 않고 시간을 컨트롤하며 지내기.

미라클 모닝루틴도 습관적으로 하지 않고 조금 의식적으로 집중적으로 하기. 특히 명상/ 확언….^.^

 

다음번 리뷰엔 한걸음 더 성큼 나아가고 성장했길 기대한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