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에너지 관리방/운동&식단 이야기 ~2021년

직접 시도해본, 따라하기 쉬운 스쿼트 30일 챌린지 운동! (Feat. 땅끄부부, 심으뜸)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19. 10. 1.
반응형

 스쿼트 30일 챌린지 운동 루틴 영상 

 

운동에 습관을 들이기에 가장 좋은 것은 뭐니뭐니해도 30일 챌린지 운동인듯. 

2년전 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을때 처음 한 운동들이 주로 짧게 하는 30일 챌린지들이었다. 

스쿼트, 플랭크, 런지 챌린지 등등...

첨에는 그냥 온라인/앱에 있는 30일 달력으로 나온 챌린지를 따라서 하다가, 땅끄부부를 알게 된후, 땅끄부부의 30일 스쿼트 챌린지, 플랭크 챌린지, 버피테스트 챌린지를 따라서 했다. 

그전에 따라서 했던 운동코치 짐데이 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igrove.gymday&hl=ko

 

모바일 퍼스널 트레이너 - 운동코치 짐데이 - Google Play 앱

★내 손안의 퍼스널 트레이너, 운동코치 짐데이★ 30일동안 매일 바뀌는 50여가지 ‘챌린지 프로그램’으로 운동하고, 꼼꼼하게 식단을 기록하면 굶지 않아도 완벽한 몸매를 만들 수 있어요. 전문가가 알려주는 건강정보와 무료로 제공되는 1:1 맞춤 상담까지 내 손안의 퍼스널 트레이너, 운동코치 짐데이 운동기록,식단관리,영앙체크,신체변화 한번에 가능합니다. [주요기능] 1. 챌린지 프로그램 30일동안 매일 변화하는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400개의 운동법을 동영

play.google.com

 

시간 효율상 짧게 틈틈이 할 수 있는 운동으론 짧은 30일/100일 챌린지 운동들이 좋은 듯하다.  

오늘은 내가 직접 시도해본 챌린지 영상 중에서도 스쿼트 30일 챌린지, 그리고 그중에서도 초보도 따라하기 쉬운 영상들이다.

 


 

<스쿼트 챌린지 운동>

 

1. 땅끄부부의 스쿼트 30일 챌린지 다이어트

 

하루 딱6분! 다리라인 살리는 운동 [허벅지&엉덩이]/ 땅끄부부

운동루틴

- BASIC SQUAT (하체전체 운동) 

- NARROW SQUAT (허벅지 바깥쪽 운동)

- WIDE SQUAT (허벅지 안쪽+힙업 운동) 

- SQUAT WITH LEG RAISE (하체전체+바깥쪽 운동) 

- TRIPLE DIP SQUAT (강도높은 하체전체 운동) 

- SIDE SQUAT (색다른 자극의 하체전체 운동)

- SQUAT JACKS (하체전체+유산소 운동)

- SQUAT HOLD (강도높은 하체전체 운동) 

- PLIE SQUAT (허벅지 안쪽+힙업 운동)

- JUMP SQUAT (하체전체+유산소 운동)

 

역시 쉬우면서 효과 짱인 걸로는 빠질 수 없는 땅끄부부!!!

친절한 땅끄님이 설명을 해주면서 각 운동을 연달아서 하지 않고 잠시 쉬어 가면서 해서 부담없이 스쿼트 100개를 할 수 있는 루틴이다. 

단, 그렇다고 무시하면 절대 안된다는 것! 땅끄부부의 운동은 쉬운듯 하면서 꼭 다음날 근육통으로 고생한다는..ㅎㅎㅎ

이 영상은 땅끄부부의 초반부의 영상이어서 오드리양이 많이 쑥쓰러워할때이다. ^.^

 

 

2. 심으뜸과 스쿼트 100개 챌린지 1탄

 

심으뜸과 스쿼트 100개 챌린지 Squats For Beginners: How to do a Squat Correctly/ 심으뜸의 마이너스 라이프

운동루틴

25개씩 4가지 동작.

베이직 스쿼트 - 내로우 스쿼트 - 와이드 스쿼트 - 펌핑 스쿼트

 

초보를 위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역시 연달아서 하지 않고 각동작마다 쉬면서 하는 운동루틴이다. 심으뜸양은 아주 자세히 원리를 설명해주어 좋다.

앞부분은 설명이고, 본격적인 운동은 4분 23초부터 시작한다.

 

3. 심으뜸의 마이너스 라이프 - 스쿼트 100개 챌린지 2탄

 

스쿼트 100개 챌린지 2탄(난이도 업그레이드)/심으뜸의 마이너스 라이프

운동루틴

베이직 스쿼트 - 앞으로 나란히 스쿼트 - 만세 스쿼트 - 프리즈너 스쿼트

 

심으뜸양의 스쿼트 챌린지 2탄으로 제목대로 난이도가 업그레이드 되었다. 난이도가 조금 높아진 4가지 동작을 연달아서 하고 속도도 조금 빨라졌다. 

운동은 32초부터 시작. 

 

그외에도 심으뜸 양의 스쿼트 챌린지 영상들이 여럿 있는데, 아직 시도해보지는 않았지만, 시도해 볼 예정인 것들 중 가장 쉬워보이는 것이 다음의 200개 챌린지.

 

4. 심으뜸양의 스쿼트 200개 챌린지  

 

스쿼트 편하게 하는 방법 공개합니다! 스쿼트 200개 챌린지 함께 해요/ 심으뜸의 마이너스 라이프

 

아주 쉽게 스쿼트 200개를 할 수 있게 50개씩 나누어서 쉬면서 하고 자세도 완전히 앉지 않고 천천히 운동을 해준다. 직접 시도해본 것은 아니라, 이건 차후에 후기를..^.^

 

5.  다노티비의 3분 끝장 스쿼트 챌린지  

 

3분 끝장 스쿼트 챌린지/다노TV

[딱3분] 무조건 하체비만 끝장내는 스쿼트 30일 챌린지💃 ♬두아리파X블랙핑크 - Kiss and Make Up (다이어트운동,diet dance)ㅣ다노티비빼먹을 뻔한… ^.^ 다노티비의 신나는 스쿼트 챌린지. 3분안에 허벅지를 끝장내주는….

체대언니랑 하는 운동이라 절대 저강도 아님!! 이건 꼭 전후 스트레칭 필수! 

 

이외에도 심으뜸양의 채널에는 여러개의 스쿼트 챌린지가 있는데, 300개 챌린지도 있고, 웨이트를 들고 하는 스쿼트 100개 챌린지도 있다. 

최근에는 10분동안 갯수에 관계없이 하는 스쿼트 영상도 올라왔다. 이건 속도도 자기 스스로에 페이스대로 하는 것이어서 기초체력을 키우기에 좋은 운동이라고 한다. 

나의 다음 To do list에 들어있음. 아직 언제 할것인지 계획을 잡은바 없다는 것…^^ㅎㅎ

현재 2주간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에 집중하는 중이라, 운동은 쉬는 중이다. 

이렇게 하나씩 하고 싶은 영상들을 모아두고 하나씩 프로그랩을 짜봐야겠다. 무리하지 않게 차근차근..

 

위의 스쿼트 챌린지들 중 마음에 드는 것을 하나 고르거나 아님 번갈아가면서 30일동안 챌린지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

 

운동은 무엇보다 재미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 내가 그간 운동하면서 깨달은 것. 재미가 있어야 그나마 하게 되고, 또 꾸준히 계속할 수 있게 되는 듯하다.

 

그럼 오늘도 열운~

 

Today's Workout is Complet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