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책이야기/돈공부방

[북리뷰] 백만장자 시크릿 - "당신의 시선이 가 있는 곳이 커진다"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1. 12. 16.
반응형

 

백만장자 시크릿 (원제: Secrets of the Millionaire Mind)

"당신의 시선이 가 있는 곳이 커진다"

 

이 책은 3년전에 처음 부동산 교육을 받을때 읽었었다.

그리고 이번에 켈리최 회장님의 부끌 추천도서 첫번째 책으로 선정되어 다시 읽게 되었다.

그리고  내가 최근에 결성한 북클럽 멤버들과 함께 나누었다.

 

이 책에는 꽂히는 말들이 많다.

읽을 때마다... 더 크게 다가오는 말이 있는 것 같다.

결국 나의 세계는 '나'의 의해서 만들어졌고, 내가 만들어가고 있다.

내가 모든 것을 책임지고, 컨트롤 하기 시작할때 비로소 나의 세계는 내가 원하는 대로 움직인다. ^^

백만장자 시크릿 - 하브 에커

 

📗 <책소개 >

무의식에 내재된 '경제 청사진'을 알아차리고 바꾸는 방법을 제시하고 그것을 백만장자의 마인드, 자신이 원하는 미래의 모습으로 세팅할 수 있게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직설적이고 콕콕 찌른다.

 

<1부. 생각이 미래의 부를 결정한다.>

- 경제 청사진.

"사업의 성공과 실패는 당신의 경제 청사진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사람은 자신이 지닌 청사진을 현실로 입증하게 되어 있다.

연봉 10만 달러의 청사진을 가졌다면 사업이 꼭 그만큼 잘 될 것이다."

경제 청사진 부분에서 뒷통수를 맞는 느낌이었다. 어느새 나는 딱 고만큼의 매출, 유지할 만큼의 매출의 청사진을 그리고 있었다.

그리고 내가 그리고 있던 청사진은 이루어지고 있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청사진을 리셋하고, 진짜 원하는 경제적 청사진을 그리는 과정이 시급하다!



<2부. 백만장자의 17가지 시크릿>

1.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부자가 되고 싶은면 당신이 삶의 운전대를 쥐고 있다고 믿어라. 내 인생의 운전대, 특히 경제적인 삶의 운전대는 내가 쥐고 있다고 믿어야 한다." p80 

"지금 당신의 삶에서 벌어지는 모든 일뿐 아니라 일어나지 않는 모든 일 또한 당신 자신이 만들었음을 인정하자. 부유함도 빈곤함도 그 사이에 있는 여타 경제적인 수준도 당신이 만드는 것이다." p89


경제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내 삶의 책임을 스스로 질때 비로소 진짜 자유로워진다.



4. 크게 생각하는 사람이 크게 이룬다.

수천명이든 수백만명이든 좀 더 많은 사람을 돕겠다고 결정하라.
돕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더 많은 부산물이 따른다. 정신적으로, 정서적으로, 영적으로, 그리고 경제적으로도 p110 


영향력의 법칙. 

많은 자기계발서에서 언급하는 부분이다.
많은 사람의 삶에 영향을 끼칠수록 부의 크기가 커진다.
애플,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요즘 한창 뜨는 테슬라 등 우리 주변의 거대한 기업들만 봐도 알 수 있다.

그들은 전세계 모든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끼치고 있고,  상상을 초월한 부를 소유하고 있다.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는 심지어 '우주'를 그리고 있다. 


5.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기회를 노리고 있으면 기회를 얻는다. 현시점에서 해결책을 찾아라.
하지만 목표를 바라보는 시선은 고정시켜라. 과녁을 향해 계속 움직여라.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시간과 에너지를 써라. 장애물이 생기면 문제를 해결하고 그 다음에 얼른 자신의 비전을 다시 쳐다보라. p118


"나의 시선이 가는 곳이 커진다."
한동안 이말이 뇌리에 꽂혀있었다. 100번 목표 쓰기, 외치기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반복하고 집중하는 것은 이것이 가장 큰 이유인 것 같다.
나의 시선을 고정시키기 위해서. 단지 목표를 정하고 어쩌다 한번 보는 것이 아니라,
잠재의식에 새기고 모든 나의 몸과 정신이 거기에 집중되게... 그래서 그 에너지가 그쪽으로 향하고, 움직이게 하는 것.

지금 나의 시선은 어디에 집중하고 있는가?




16.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을 시작하라.

불편한 기분이 들때나 불안하거나 두려워질때, 안전을 찾아 움츠리고 후퇴하는 대신 앞으로 밀고 나가라.
불편한 느낌을 인식하고 경험하라. 그것이 감정에 불과하다는 것을 당신을 막을 수 없다는 사실을 알라.
불편함을 이기고 끈기 있게 나갈 때 결국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p239

'두려움'이 가장 힘든 부분인 것 같다. 처음 읽었을 때도 이부분이 도움이 되었고
지금도 이 부분이 임팩트가 있다.
"Comfortable to be uncomfortable" 이란 말이 있다.
불편한 것에 익숙해지기. 여전히 많은 심호흡과 용기가 필요하지만, 확실히 행동을 하면 두려움이 없어지고,
불편함이 클수록 그 뒤의 보상도 큰 것 같다. 무엇보다 스스로 심적 보상이 가장 큰듯.
두려움은 행동할때, 비로소 사라진다.

 

💡추천 :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필독. 경제적인 자유를 원하는 누구나.


부에는 관심이 없더라도 정말 열심히 일하고 돈을 버는데, 제자리 걸음하는 듯한 느낌이 드는 사람.
현재 경제 상태가 어떠하든, 예전보다 크게 바뀌지 않는 사람 중, 변화를 원하는 사람에게 적극 추천!

그리 어렵지 않게, 하지만 임팩트 있는 책이다. 

읽을 때마다 되새김질 되는 부분도 있고. 

생각의 전환으로 많이 변화했다고 여겼음에도 잊고 지냈던 부분들, 다시 되짚어야 할 부분도 있었다. 

이미 마인드가 확고한 사람들도 다시 리마인드 하면서 불을 지펴줄 필요가 있을때 읽는 것도 좋을듯. 

내가 그랬듯이.

 

당신의 시선이 가있는 곳이 커지게 되어 있다

 

인상에 남는 글:

💫명심하라. 당신의 시선이 가 있는 곳이 커지게 되어 있다.
💫당신의 힘을 되찾아라.

지금 당신의 삶에 벌어지고 있는 모든 일과 당신의 삶에 일어나지 않는 모든 일은 당신이 만들었음을 인정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