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에너지 관리방/운동&식단 이야기 ~2021년

바디프로필 프로젝트 100일 - 간만의 운동일기.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9. 25.
반응형

끈기프로젝트_바디프로필편 

 

100일동안 매일 운동하기 2탄으로 끈기프로젝트_바디프로필편을 진행중이다. 

(인스타그램에서 운동 인증을 남기고 있는 중이다.)

 

지난 9월 7일 켈리최 회장님의 제안을 보고(인스타그램 피드에 공지) 하루 꼬박 고민했다. 

운동을 100일 계속해서 하는 건 지금까지 해왔고, 할 수 있다. 

100일안에 '바디 프로필' 몸매를 만든다는 것에는 정말 망설여졌다. (안그래도 요즘 완전 정체기였는데..ㅠㅠ)

그리고 불편한 감정이 많이 들었다. 스스로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었다.

그러면서도 하고 싶은 마음도 들었다. 아니 언제까지 미룰것인가 하는 생각이었다. 

그래서 하기로 했다. ^.^

지금까지 경험상 마음이 불편하다는 건 나의 안전지대를 벗어나는 일이라는 것이고, 그래서 성공을 하든 아니든 충분히 할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바디프로필 프로젝트 결심전에 이미 PT를 예약을 해뒀었다. 

운동을 열심히 하고는 있는데 성과가 잘 안 보이는 것 같아서 변화가 필요한 것 같았다. 

지금까지는 나름 독학으로 공부해서 운동을 했는데, 자세같은 것도 교정받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었다.

그래서 하게 된 첫 피티. 

 

전신서킷 운동 루틴으로, 우선은 기본적인 동작으로 프로그램을 짜줬다.

자세에 대해서는  다행히 ‘제대로 하고 있다’고…^.^

 

7일동안 계속 운동을 하기 때문에, 트레이너의 추천으로 일주일 중간에 완전히 다른 종류의 운동을 할 것을 추천했다.

그래야 근육에 자극을 주고 체지방도 더 잘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거란다. ^.^

 

운동루틴 1주차

<바벨 서킷운동 휴식없이 연달아서 운동> - 4세트

데드리프트 10개

오버헤드 숄더 프레스 10개

바벨 스쿼트 10개

벤트오버 로우 10개

바벨 런지 각각 10개

 

 

<케이블 코어운동> 2세트

케이블 리버스 우드 찹퍼 - 10개

케이블 원암 원레그 체스트 프레스 - 10개

 

마지막으로 로잉 스프린트 인터벌 운동(30초 빠르게, 30초 천천히) X 6

 

1주차에는 위의 운동프로그램을 하고, 수요일에만 필라테스 클래스에 참여했다.^.^ 

 

서킷운동은 많이 힘들게 느껴지지 않았다. 마지막에 런지 할때만 조금 흔들~^.^

마지막 로잉머신으로 고강도 인터벌 형식으로 하는 ‘스프린트’ 운동이 하이라이트! 

6분이 1시간처럼 느껴진다. 

(현재 2주차 진행중인데, 1주차는 워밍업이었다는..ㅎㅎㅎ)

 

1주가 끝난후의 변화. 

체중엔 변화가 안 보이는데, 눈바디가 변하기 시작했다. 특히 복근!

정말 이번엔 만들어보자!

 

켈리최 회장님 바디프로필 (출처: 인스타그램 @kelly_choi_happy

동기부여 파박 오고 자극 되는 53세의 100일동안 운동해서 바디프로필 찍으신 켈리최 회장님 사진.^.^

인스타그램 그리드로 올라와있다. 볼때마다 감탄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