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에너지 관리방/운동&식단 이야기 ~2021년

바디프로필 프로젝트 운동루틴 2주차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10. 3.
반응형

2주차 PT 운동 루틴 (끈기 프로젝트_바디프로필편)

 

2주차부터는 본격적인(?) 운동에 돌입했다. 

2주차는 타바타 운동 프로그램이 메인. 케이블 코어운동과 균형과 코어운동까지.

마지막에 로잉머신으로 하는 스프린트는 옵션으로 에너지가 남으면! 하라고 했는데, 아마도 하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었다..ㅎㅎㅎ

맘 같아선 하고 싶었지만, 트레이너 말대로 단 한번을 못했다. 이 루틴을 다 하고 나면 에너지 고갈..^^

 

케틀벨 스윙 동작

 

2주차 운동루틴

👉워밍업

👉타바타 운동(20초 on, 10초 휴식)

1. 케틀벨 스윙 - 케틀벨 스쿼트    X 4세트

4세트 후 1분 휴식

2. 싱글 암 케틀벨 스윙 - 케틀벨 푸쉬 프레스  x 4세트

4세트후 1분 휴식

3. 데드리프트 투 플랭크(버피) - 케틀밸 사이드 런지 X 4세트

4세트후 1분 휴식

4. 푸쉬업 - 마운틴 클라이머  X 4세트

4세트후 1분 휴식

 

👉케이블 코어운동

케이블 리버스 우드 찹퍼 각각 10개 X 2세트

케이블 원암 체스트 프레스 온 원 레그 각각 10개 X 2세트

 

👉균형/코어

스위스 볼 크런치(Knee roll) 10개

스위스볼 브릿지 5개

2세트씩 

 

 

이번주에는 이렇게 케틀벨을 이용한 타바타 형식으로 운동을 했는데, 상당히 재미있었다. 

땀 범벅이 되면서도 할만하단 생각이 들기도 했다. 주 초반에는 조금 힘들다가 마지막 금, 토요일에 되니까 조금 수월해진 느낌이 들었다. 

몸이 익숙해지는 구나.. 

스위스볼 위에 다리를 올려서 하는 브릿지는 5개 밖에 안 되는데, 햄스트링이 완전 단단해져서 움직이기 힘들정도..ㅡ.ㅡ;;;

그래도 프로그램으로 짜주니까 끝까지 하게 된다. 게으름 안 피우고..ㅋㅋㅋ

 

스피닝 클래스 - 출처: Flickr by Aberdeen Proving Ground

 

목요일에는 스피닝 클래스(그룹 사이클링)를 참가했다. 

내 트레이너가 센터에서 진행하는 클래스였는데, 일주일 프로그램 중 중간에, 색다른 운동으로 해보라고 추천해서 참여. 

으아… 진짜 다리가 내 다리가 아닌겨…ㅋㅋㅋ

45분간 운동후 몰려온 폭풍 식욕을 참느라 조금… 애먹었다..^.^

칼로리 소모는 짱인듯.

 

 

2주차 운동 완료!~

 

그럼 오늘도 열운~

 

Today's Workout is Complet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