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4남매맘의 도전 성장기

미라클 모닝 100주 - 새벽기상 100주가 나에게 준 것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9. 17.
반응형

미라클 모닝 100주차 리뷰

 

오랜만의 미라클 모닝 리뷰다. 

그리고 이번주에는 꼭 해야 할 것 같았다. 100주차여서…!

100주.. 스스로 놀라고 있다. 

무엇인가를 꾸준히 100주간 빠지지 않고 한 적이 있었던가?

작은 습관의 변화가 삶을 변화시켜줄 수 있다는 것을 몸소 체험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스스로에 대한 믿음, 정체성’인 것 같다. 

나는 무언가를 끈기있게 하는 사람이다라는 믿음이 생긴것.

지금도 아침에 종종 일어나는게 힘든 날이 있다. 특히 요즘처럼 취침시간이 12시를 넘기면..ㅎ

그래도 습관이 좋은 점은 그냥 일어나게 된다는 점이다. 왜냐하면 하지 않으면 엄청 찜찜해지는 그 기분이 싫어서…^.^

 

 

최근의 미라클 모닝은 ‘독서’에 더 집중해서 하고 있다. 아침 독서시간 1시간 확보를 위해 다른 루틴을 간소화하거나 종종 건너뛰고 있다. 

다른 시간대에 옮겨보려고도 시도해보았으나, 도저히 끼워넣을 시간이 없어서 기상시간을 당기는 것 밖에 방법이 없다고 결론을 내렸으나.

현재 취침시간이 아주~ 늦어져서… 12시를 넘기기도 한다.ㅠㅠ 5시 이전 기상을 한 날이 손에 꼽는다..

다행인건 5시 10분에는 늦어도 일어난다는 것. 

데이브레이크님의 51%의 법칙을 이용해볼까 싶다. 스스로에게 칭찬도 하면서 조금 수월하게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이후에 조금씩 %를 올리기..^.^

daybreak1.tistory.com/115

 

아침형인간, 일찍 일어나는 법 / 노력해도 안될 때, 성공확률 끌어올리는 방법

"작은 성공이 모여 큰 성공을 만든다!" 안녕하세요. 인간개조프로젝트, 데이브레이크입니다. 오늘은 새벽형인간 Mind-set 시간입니다. 아침에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고 싶으신가요? 노력은 하지만,

daybreak1.tistory.com

 

 

<현재 진행중인 도전, 습관들>

1. 끈기프로젝트_독서편 

현재 47일차 완료. 한 분야의 책만 집중적으로 100일간 읽는 프로젝트이다. 독서습관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에 가깝지만, 난 마케팅/경영 서적을 집중적으로 읽는 기간으로 정했다. 그리고 100일간이 아닌 100권을 채울 예정이다. 

평소에 읽던 독서 방법- 틈틈이 읽기 -에서 조금 덧붙여서 아침에 1시간 독서시간을 확보해서 읽고 있다. 

매일 책을 읽고 인스타그램에 인상깊은 구절과 소감을 한마디씩 올리다 보니 더욱 집중적으로 읽게 되어 기억에 더 남는것 같다. 그리고 지금 당장 써먹을 아이디어들도 좀더 수월하게 찾는 것 같고…

 

2. 끈기프로젝트_바디프로필편

현재 8일차 완료. 이건 시작하면서 가장 망설였던 거다. 이미 운동은 계속해서 하고 있었지만… 100일만에 ‘바디프로필 사진’을 찍을 몸매를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정말 자신이 없었다. 하지만 직감적으로 이건 도전을 해야 하는 것이라고 깨달았다. 조금 불편한 것, 조금 힘들다고 느껴지는 것은 해야 한다는 것! 

난생 처음 PT도 등록해서 운동했다. 일주일에 한번씩 프로그램 짜주고 운동한다.  운동은 매일…^.^

 

3. 퍼스널 브랜딩 100일 프로젝트

이건 끈기프로젝트 독서편과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하기로 했다. 

<퍼스널 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라는 책이 필독서이고 일주일에 1권씩 책을 읽고, 인스타그램에 북스타그램을 운영하면서 여러가지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다.

이것도 자신의 주력분야 한분야만 읽기여서 독서프로젝트와 겹친다. 덕분에 인스타그램을 더 배우고 있고, 책도 더 열심히 읽고 있다. 미션 수행이 쉽진 않지만..ㅎㅎㅎ

 

 

<미라클 모닝 루틴>

1. 기상 : 4. 30분~5시 10분 사이 세안, 차준비 +인증샷

2. 명상 

3. 확언 - 아침확언 2번 읽기 + 비전보드 보면서 시각화 

4. 스트레칭 - 어깨 스트레칭과 심으뜸 아침 스트레칭을 번갈아 하고 있다.

5. 100번 목표쓰기 - 하루에 3~4회로 나눠서 쓰고 있다.^.^

(최근엔 잠자기 전에 몰아서 쓰는 경우가 많다.ㅠㅠ 68일차 완료. 얼마 안 남았다…)

6. 기록 - 아침일기 + 일정 확인

 - 감사일기, 성공일기, 미래일기 + 나에게 칭찬 한마디. 

7. 경제공부: 경제책 <부의 대이동> or 리디 셀렉트 경제 칼럼 

        <당신이 경제학자라면>를 2주전에 다 읽은 후, 칼럼만 보다가 <부의 대이동>을 읽으면서 정리하기 시작했는데, 독서시간 1시간 확보를 위해 안하는 날도 많다.

8. 영어원서책 읽기 : < That will never work > Marc Randolph - 한글 제목: 절대 성공하지 못할거야 (넷플릭스의 탄생이야기)

                이번 주 들어서서는 읽지 못했다. 4시반에 일어나게 되면 옵션으로 읽고 있다.

9. 독서 - 끈기프로젝트 독서편 진행중. 마케팅과 경영성공담/창업관련 위주로 보고 있음.  관련 도서 100권 채울 예정이다.

     아침독서 1시간은 확보해서 읽고 있다. 읽은 책의 독서노트 정리하는 시간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하이라이트로 표시해둔 것은 필수로 하는 것들. 그외의 것들은 종종 빼먹기도 한다.

전부다 하려고 하지 않고 우선순위를 이렇게 정해두고 하니까 아침루틴에 여유도 생기고 더 즐기면서 할 수 있게 되었다

 

운동이 아침 루틴에서 빠졌다. 간단한 스트레칭만 유지하고 있다. 

나의 가장 취약했던 오후시간대에 1시간씩 헬스장에 운동을 다니고 있다. 현재까진 가장 시간대가 맞는듯.

요즘 새로운 사업을 하나 더 시작하려고 준비중이어서 빡빡하게 시간을 보내고 있다.

무언가를 버려야 하는데 아직 못 버리고 있다. 우선순위를 다시 생각해서 조만간 정리를 해봐야겠다. 

 

100주의 미라클 모닝으로 인해, 나는 나의 꿈을 위해 살고 있다. 

다음 100주동안에는 어떤 변화가 올까? 벌써부터 두근거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