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4남매맘의 도전 성장기

미라클 모닝 88주차 리뷰 (21개월 2주차)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6. 22.
반응형

미라클 모닝 88주차 리뷰 (21개월 2주차)

 

<미라클 모닝 기록 경과>

이번주 기상시간은 4시 30분이 평균이었다. 그리고 일요일은 5.25분에 일어났다…ㅠㅠ

이유가… 취침시간이 12시를 넘어버렸다. ㅎㄱ

깨어있는 시간이 길었음에도 낮시간에 그렇게 생산성이 올라가지도 않았다. 계획했던 일들을 다 못했다. 

핑계라면 내생일이 있었고, 줌미팅 여러번 있었고....😓

여전히 나의 과제는 취침시간…^.^ 11시에는 자자...

미라클 모닝 기록 (15/06/20 ~ 22/06/20)

 

 <요즘 주중의 일정 상황>

낮시간에 변수가 많았다. 오전시간엔 홈스쿨링, 오후엔 사업관련일. 계획한 것을 다 하지 못해서 아쉽다.

좀더 잘게 자르거나 아웃소싱을 또…😅

다행인 건, 다음주부터 수목요일에 막내와 셋째도 학교에 간다. Yay~~!!!

김승호 회장님의 새로운 책 <돈의 속성> 전자책으로 나와서 덥썩 샀다. 덤으로 다른 책들도 여러권...ㅎㅎ

돈의 속성/김승호

 

종이책을 사고 싶었지만, 우선 전자책으로 읽고 구할 수 있는 방법을 또 찾아봐야겠다. 

벌써부터 기대가… 아껴보고.....있다..ㅎㅎㅎ

 

<이번주의 버리고 싶은 습관과 새롭게 만들 습관>

지난주의 버릴 습관, 꽤 잘 지키고 있다.

아침에 이메일, SNS 아예금지를 해버리니 오히려 편했다. 조금의 여지를 주면 안돼…ㅎㅎㅎ

이번주에 만들고 싶은 습관!  청소/정리습관

한번에 대청소를 하는 것보다, 매일 조금씩 정리하는 것이 실천하기에 좋다고 한다. 

4남매가 집에 있으면 치운지 5분이면 집이 난장판이지만, 그래도 요즘 스스로 치우는 것도 습관을 들이는중이다.

하는 김에 나도 같이 정리/청소 습관 들이기를…(집안일이 우선순위의 마지막에 있어서 이렇게라도 해야…ㅎㅎㅎ)

새롭게 만들 습관: 정리 + 청소 (10분)

1. 아침식사 직후에 1층 청소/정리

2. 점심식사 직후에 창문 한곳 닦기

3. 저녁식사 직후에 2층 청소/정리

 

< 미라클 모닝 루틴>

1. 기상 : 4. 30분 세안, 차준비 +인증샷

2. 명상 + 시각화

3. 확언 - 켈리최 아침확언 2번 읽기 + 나의 확언/목표 쓰고 읽기

4. 기록 - 변화일기 + 일정 확인

86주차와 동일한 질문 -> 2020/06/08 - [4남매맘의 다이어리/미라클 모닝] - 미라클모닝 20개월, 86주차 리뷰

5. 경제공부: 경제책 <만화 경제학 강의>  

경제 칼럼 정리: 리디셀렉트에서 택 1~2 읽고 요약

6. 영어원서책 읽기 : < That will never work > Marc Randolph 

한글: 절대 성공하지 못할거야 (넷플릭스의 탄생이야기)

드디어 Rich dad’s increase your financial IQ를 다 읽었다.😍👍

7. 운동 : 100일 운동프로젝트 중 - 현재 86일차 완료

페이스북 라이브 하던 지인이 요즘 못하는 관계로 매일 챌린지

+ 데일리부분/전신운동

 - 스쿼트 100개 ~300개 (하체운동하는 날은 300개까지), 슬로우 버피 현 60개,심으뜸 복근 운동 30일 챌린지 

 

 

<저녁 루틴>

8시 큰딸과 저녁 스트레칭 - 이건 완전 습관화 되었다. ^.^

자기 직전 저녁일기 + 다음날 일정 적기

이것도 거의 지키고 있다. 이번주에 하루 빼먹었다. 

 

습관 체크리스트를 보니, 대부분이 0인데, 2가지가 안되는 게 있다. 독서노트 작성과 유튜브 대학 강의. 

매일이 목표였지만, 도저히 시간을 끼워넣기가 힘들다. 

절충안을 찾아야 할 것 같다. 

우선은 취침시간과 자투리 시간을 더 추려보고, 끼어넣든, 주말에 집중적으로 하든 방법을 강구해 봐야 할듯. 

 

 

세상은 6시를 두 번 만나는 사람이 지배한다. 하루에는 두번의 6시가 있다. 아침 6시와 저녁 6시다. 

해가 오를 때 일어나지 않는 사람들은 하루가 해 아래 지배에 들어갈 때의 장엄한 기운을 결코 배울 수 없다.

-김승호, <생각의 비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