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멘탈이 강한 사람들의 생각습관 Part 3- 영어 자기계발 명언 80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8. 3.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 영어 자기계발 명언80일차

 

영어 자기계발 명언  80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원래는 100일동안이었으나 후에 더 연장하여 진행중이심.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 명언 80일차 입니다.

끈기 프로젝트 Day21

멘탈이 강한 사람 생각습관 3가지

3.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한다.

멘탈이 강한 사람들은 빠르게 회복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들은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 합니다.

그리고 통제할 수 없는 것은 내려 놓습니다.

예를 들어 부모나 부모에게서 받은 것들, 내가 태어난 환경 등은 내가 어찌해 볼 수가 없습니다.

통제할 수 없는 것은 시시비비를 가리지 않고, 내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지금부터의 나, 그리고 내 환경을 개선하는 것에 집중합니다.

능동적으로 환경을 탈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취미를 갖고,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어울립니다.

통제력은 내가 내 삶을 제어하려고 노력하고 내가 가고자 하는 곳에 조준하여 아주 조금씩 나아가는 것입니다.

나는 내 인생의 주인입니다.

20대부터는 내 인생이 어떻게 전개되더라도 내 인생은 내가 책임지겠다는 마음으로 내 인생의 목표점을 알고 조준하여 아주 조금씩 전진해야 합니다.

내 인생의 목표 지점을 향한 긴장을 풀지 않고 자기 컨트롤에 집중합니다.

나의 조준 방향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할 때나 스트레스가 생길 때마다 다시 새로이 마인드셋 해야 합니다.

마인드셋 하는 법

몇 초 또는 몇 분이라도 눈을 감고 복식호흡을 한다.

그러면서 지금 내가 조준하고 싶은 가장 이상적인 목표에 다다른 나와 내 주위의 환경을 상상한다.

마인드셋 하는 법은 잠재의식 편을 참조 하세요.

자기계발 명언 26일 잠재의식편, 27일 명상편, 28일 시각화편을 참조하여 생각을 리셋합니다.

Instagram@kelly_choi_happy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라!

이번에 코로나로 인한 겪은 일들로 인해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는 것의 중요성을 크게 깨달았다.

그리고 그것이 진정 무슨 의미인지도 알았다.

코로나, 코로나로 인한 여행 규제, 그로 인한 정부의 규제, 대기업들의 대처 등등, 모두 내가 통제할 수 없는 외부의 요소들이다. 

이런 것들에 맞닥뜨리게 되면 우선은 우리의 ‘일상’이라는 것이 깨지고 많은 사람들이 패닉 상태에 온다.

그리고 멘탈이 강한 사람과 아닌 사람의 차이는 여기부터 시작되는 것 같다.

 

위기상황 대처능력… 난 이것에 대해 항상 자신감이 없었다. 순발력이 부족하고, 예상 시나리오, 대처방법들이 상황에 부딪치면 떠오르지 않고 허둥대는 편이다. 

그래서 내가 잘 대처해낼까 솔직히 확신이 안 들었다. 

처음 영국에 코로나가 닥치고 여행규제가 생기기 시작하면서 예약들이 하루에도 몇개씩이나 취소되는 상황이 생겼을때, 모두 패닉상태가 왔다. 

이후 모든 예약들의 규제가 시작될 조짐이 보이기 시작했다. 

주변에 작게 크게 사업하는 사람들에게 연락이 왔다. 어떻게 할 계획인지. 상황이 어떤지…

그리고 그때 주변을 돌아보니 크게 3부류로 나뉘었다. 

1. 바로 사업을 접거나 업종을 변경한 사람.

2. 활발히 방법을 찾아 이리저리 연락하고 손님을 직접 찾아나선 사람.

3.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있는 사람

 

이것에 솔직히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닌 것 같다. 개개인의 사업의 단계가 있을 테고, 사정이라는 것이 있으니까...

하지만 적어도, 3번을 선택해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 것보다는 1번이든 2번이든 무엇인가를 선택해서 나아가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 아닐까. 

3번은 결국 통제할수 없는 것에 눌려서 통제할 수 있는 것조차 하지 않은 것 아닐까?

 

나는 2번을 선택했다. 1번은 애초에 생각도 해보지 않았다.

난 시작한지도 얼마 안 되었고, 애초에 포기할 생각은 없었다. 

그리고 지금 이렇게 한번의 고비가 왔다고 그만두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생각했고, ‘통제할 수 있는 것’을 찾아보기로 했다.

다행히, 순발력은 빠르지 못할지라도, 생각보다 나에겐 시간이 있었다. 생각하고 준비할 시간…

지금까지 내가 사업시스템을 만들어 온 방법인 다양한 커뮤니티와 교류와 책… 

난 정말 하루종일 컴퓨터에 앉아 온갖 사례들을 검색하고 각종 웨비나, 온라인 모임에 참석했다. 

그렇게 얻은 정보들을 바탕으로 내가 해볼수 있는 것들을 하나씩 시도해보기 시작했다.

다행히 방법을 하나씩 찾기 시작했고 가장 힘든 시기는 지나갔다.

 

지금은 중장기간을 위한 방법도 하나씩 찾아가며 실천하려 노력중이다.^^

계속해서 공부하고 적용하는 단계이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확실히 배웠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찾아서 하면 된다. 

 

Focus on what you can contro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