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멘탈이 강한 사람들의 생각습관 Part 2 - - 영어 자기계발 명언 79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8. 2.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 영어 자기계발 명언 79일차

 

영어 자기계발 명언  79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원래는 100일동안이었으나 후에 더 연장하여 진행중이심.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 명언 79일차 입니다.

멘탈이 강한 사람의 생각 습관 3가지

2.합리적으로 원인을 분석한다

끈기있게 마음 먹은대로 하지 못하고 실패를 자주 하다보면 자기자신을 의심하게 됩니다.

여러분 중에 혹시 나는 작심삼일도 못가, 나는 끈기도 없어,

나는 무능력자야, 나는 실패자야, 급기야는 나는 쓸모없는 인간이야,

팔자가 더러워 재수도 없어. 다시 태어나지 않는 한 고칠 수 없을거야라고 생각하는

실패자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분이 있습니까?

강아지를 우리에 가두고 전기충격을 주는 실험에서 강아지는 처음에는 우리에서 도망치려는 시도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여러번 전기충격을 주면 우리 안에서 도망을 갈수 없는 것을 알고 도망갈 시도도 하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급기야 우리를 다 열어두고 전기 충격을 주면 10마리 중 8마리는 도망을 시도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실패자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분은 도망을 시도하지 못하는 8마리와 같은 행동을 취하고 있습니다.

안과 밖에서 합리적인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영원한 것은 아무것도 없듯이 실패 또한 영원하지 않습니다.

옛날에 끈기가 없었다고 하여도 오늘은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일시적인 실패를 영구적인 것으로 잘못 판단하지 말아야 합니다.

내가 지금 실패 했다고 해서 영구적으로 실패한 것은 아닙니다.

멘탈이 강하고 끈기있는 대성한 사람들도 실패는 합니다.

10마리 중 2마리처럼 상황이 바뀌면 바로 대처하여 우리 밖으로 뛰어갈 수 있는 것이 다를 뿐 입니다.

빠른 회복력을 발휘하기 위한 꿀팁:

1. 달성가능한 목표를 설정합니다.

아무리 큰 꿈도 작게 쪼개어 목표를 정하고 달성하다 보면 성취감을 느낄수 있게 되며 가속력이 생깁니다.

2. 지속가능한 목표를 세운다.

한번에 많이 하는 것보다 조금씩 자주 하는 목표를 세웠을 때 실천할 가능성이 더 많아 집니다.

예)일주일에 두 세번 한시간씩 운동을 한다 → 10분 씩 매일 평생 운동을 하겠다.

영어를 일주일에 2번 1시간씩 공부한다 → 매일 출퇴근시간을 이용해 10분씩 공부한다.

3. 경험을 가치있는 훈련이었다고 생각 한다.

시도도 하지 않은 것이 실패이지 시도 했다가 그만둔 것은 실패가 아닙니다. 그리고 당신은 될 때까지 다시 시도하는 20%의 사람입니다.

4. 자신에게 불만을 가지지 않는다.

자기계발의 기본은 자기를 사랑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만은 당신 자신을 인정하고 사랑해야 합니다. 그리고 켈리도 당신을 사랑합니다.

5. 남의 성공을 함께 기뻐해준다.

남의 성공을 기뻐하고 성공한 사람과 함께하다 보면 당신도 점점 같은 사람이 되어 갈 것입니다.

Instagram@kelly_choi_happy

 

독서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첫번째 책으로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로 시작을 했다.

지난번 운동프로젝트를 할때, 위의 꿀팁을 이용하여 100일을 달성했다. 그리고 지금 126일째 계속하고 있다. 

 

이번 독서프로젝트를 위의 꿀팁을 이용해서 세웠다.^.^

달성가능하고 지속가능한 목표 : 켈리최 회장님이 제안하신 100일간 책 권수는 15권이고, 하루 10분이상이다.

- 나는 이미 책을 읽고 있었으므로, 목표를 하루에 적어도 30분이상. 권수는 30권. 

작년 기준 150권 정도 읽었었지만, 올해는 좀더 깊게 읽기에 돌입했으므로 100권으로 줄였다고 계산해서 100일간 30권.

 

독서프로젝트는 3과 4는 쉽게 해결되는 것 같다. 경험상 책을 읽게 되면 자기 만족이 다른 무엇보다 큰 것 같다. 책을 읽고 원하는 것을 찾고 성장하는 것이 최상이겠지만, 그렇게 큰 성과가 눈에 띄지 않더라도 ‘읽는다’라는 자체에 이미 스스로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 같다. 

 

지난번 운동프로젝트를 하면서 느낀 것인데, 정말 같이 운동프로젝트를 하는 사람들은 일부러 가서 응원도 해주고 서로 큰 힘이 되었다. 

그렇게 응원을 받으면서 하니 오히려 중독성으로 끊지를 못하고 있다…ㅎㅎㅎ

 

이런 식으로 프로젝트/챌린지에 참여하지 않더라고 꿀팁을 이용해서 목표를 세우고, 함께 공유할 사람을 모아서 하면 원하는 미션도 성공하고, 성취감도 더 커지는 느낌이드는 것 같다. 

이 꿀팁의 기본 마인드는 자기 믿음이고 자기 사랑이다. 

내가 생각하는 대로, 느끼는 대로, 상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그러니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생각하고 느끼고 상상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