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남과 비교하지 마라 - 100일 영어 성공 명언 20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6. 5.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100일 영어 성공 명언 20일차 

 

100일 영어 성공명언 20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100일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명언 Day 20

 

“Don’t compare yourself with anyone in this world…if you do so, you are insulting yourself.”

-Bill Gates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마십시오!

만약 당신이 이세상 누군가와 당신을 비교한다면 당신 자신을 학대하고 모욕하는 것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옳은 비교를 하려거든 내가 얼마나 멀리 왔는지를 비교해야 합니다.

그리고 오늘에 비해 내미래에 얼마나 내가 멀리 갈까에 비교해야 합니다.

우리는 출발이 다 다른데 남하고 나를 비교하는 것은 나에게 자괴감을 주며 비참해지는 것 이외에 아무 도움도 안됩니다. 

자연의 식물, 동물, 사람 모두에게는 각자의 특성이 있습니다. 

장미에게는 장미만의, 코스모스에게는 코스모스만의 특성이 있듯이, 토끼의 특성 또한 코끼리의 특성과는 다릅니다. 

장미가 코스모스와 비교를 하고, 토끼가 코끼리와 비교를 하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듯이 자신 스스로를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것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오로지 시샘과 열등감을 일으킬 뿐입니다. 

비교를 하려거든 우리는 우리의 과거에 비해 얼마나 성장했는지 얼마나 멀리 왔는지에 대해 비교를 하며 더 멀리 가려고 늘 노력해야 합니다. 

저도 남들과 비교하는 마음을 없애기 위해 무한한 노력을 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 도전하는 마음보다는 타인과 비교하는마름 생긴다면 나를 힘들게 하는 모든 페이스북 친구나 인스타그램 친구, 현실의 사람도 당분간 멀리 해보세요.

 

법륜스님은 남과 비교하는 마음을 고치고 싶거든 그런 비교하는 마음이 생길때마다 1000배를 하거나, 전기 충격기로 스스로에게 충격을 주면 그런 마음이 더이상 들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방법대로 백해무효한 비교하는 마음을 없애 보세요.

진정으로 성장하고 싶고 행복해지고 싶거든 남과 비교하는 마음을 당장 없애고

내가 과거에 비해 얼마나 멀리 왔는지 그리고 오늘에 비해 얼마나 성장했는지 얼마나 멀리 갈건지

액션플랜을 짜보세요.

 

내가 스스로 ‘남’과 비교를 크게 한건 페이스북에서 만난 고등학교 동창의 근황을 본 이후였다. 

난 그당시 육아에 허덕이던 가정주부였고, 그 친구들은 활발히 사회활동을 하고 있었다.

(셋째를 막 낳고 가장 힘든 시기였다..)

순간 난 뭘하고 있지? 뭘 했던 거지? 하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다. 

다행이었던건, 그 당시엔 그렇게 페이스북 같은 소셜미디어를 자주 하지도 않았고 관심도 없었기에 잊혀지는 듯 했다. 

그리고 이 마음이 다시 돌아온건 넷째를 낳고 난 뒤었다. 

세아이가 다 학교에 가고 막내만 있으니 어느정도 여유가 생기면서 다시 옛친구들의 소식들을 보기 시작했다. 

안보려고 해도 자꾸 보게 되고, 뭔가 허전하고 자존감도 바닥을 치는 느낌이었다. 

 

내가 극복하게 된 계기는, 산후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이다. 

본격적으로 산후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난생처음 헬스장에서 근력운동을 시작했다. 이전에 운동을 하지 않은 건 아니었지만 주로 중저강도의 운동을 했었다. 근력운동을 시작하면서 생활에 활력이 생기면서 자존감도 한층 올라갔다. 이후 미라클모닝도 시작하고 본격적인 자기계발을 시작하면서, 더이상 비교를 하지도 않고 지금은 친구들의 소식을 보면 반갑기만 하다...^.^

 

 

'비교'를 하는 마음이 생기는 시기는, 아니 '비교'를 당해서 나에게 영향을 끼치는 때는 결국은 나 자신의 '자존감'이 낮아졌을때가 아닐까 싶다. 결국 나의 자존감이 높으면 남에게 비교를 당하는 상황이 와도, 스스로 ‘부러울만한’ 상황이나 사람을 봐도, 흔들리지 않고 그저 다름으로 인정할 수 있게 되는 것 같다. 

 

나는 남과 비교하지 않고 나의 과거와 오늘, 그리고 앞으로 얼마나 성장할 것인가에만 집중하겠다. 

이 주제에 대해 생각해보고 쓰면서 그동안 상당히 많이 자존감도 높아지고 성장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액션플랜:  1. 아침에 매일 감사일기, 성공일기, 미래일기를 꾸준히 쓰기.

                2. 자기전에 피드백을 하고 나에게 칭찬해주기.

                3. 아이들과 남편에게 자주 칭찬해주기.

                4. 아침에 거울보고 나와 대화하기 - 사랑해, 잘하고 있어!

 

 

 

“남보다 아무리 잘해도 전보다 못하면 진정한 성취감을 맛볼 수 없습니다….

남보다 잘하려는 사람은 남의 눈치를 보지만 전보다 잘하는 사람은 오로지 자신의 내면이라는 거울에 비추어 반성하고 성찰합니다. 남보다 잘하려는 사람은 남보다 나은 위에 서면 ‘자만’하지만, 전보다 잘하려는 사람은 전보다 나은 위치에 서면 ‘자성’합니다.”

P190 유영만, <이런 사람 만나지 마세요>

 

“결국 타인의 시선이라는 건 존재하지 않아요.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는 나만 존재할 뿐이죠. 그러니 이제 우리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로워져요. 그대신 내가 나를 잘 봐주자고요. 버텨내느라 애썼다고, 오늘도 잘 살아내느라 고생했다고 스스로를 아껴주고 응원해주세요.” P81 김미경 <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