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책은 성공의 열쇠 - 100일 영어 성공 명언 17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6. 2.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100일 영어 성공 명언 17일차 

 

100일 영어 성공명언 17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100일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 명언  Day 17

 

“Books - The only thing you can buy that makes you richer”

“책은 당신이 돈으로 살수 있는 것 중에 유일하게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 줄수 있다.”

 

난독증도 있던 나는 책읽는 습관이 전혀 없었다.

철자가 싫었다.

억지로 읽으려면 머리까지 아파 왔다.

죽을 만큼 열심히 했는데도 사업 실패하고 크게 성공한 사람들과 다른 점을 찾아 다닐때 알았다.

책읽는 모든 사람들이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책을 읽지 않고도 장기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드물다.

 

내가 성공 하고 싶은 책을 골라 읽었더니 머리도 안 아프고 책 읽는 것이 재미 있어졌다.

Instagram@kelly_choi_happy

 

수많은 자기계발서, 성공한 사람들의 많은 공통적인 특징은 독서를 즐겨한다는 것이다. 

세계1위의 부호, 빌게이츠는 ‘오늘의 나를 만든건 우리 동네의 작은 도서관’이라고 말할 정도의 독서광이다. 

하물며 그의 유튜브 채널에서는 책소개도 자주하고 책리뷰를 쓰는 빌게이츠의 블로그도 있다.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user/thegatesnotes

블로그 : https://www.youtube.com/user/thegatesnotes

 

세계 최고의 투자가 워렌 버핏은 ‘매일 깨어 있는 시간의 3분의 1 이상을 독서에 투자하며 다른 사람들보다 5배 이상 책을 읽었다’고 말할 정도로 엄청난 독서광이라고 한다. 

 

TV 쇼 오프리 윈프리쇼의 제작자이자 호스트인 오프라 윈프리도 독서에 대해 예찬한다. 

 

"독서가 우리의 존재를 열어준다는 것을 나는 확실히 안다. 독서는 우리가 자신을 드러내며, 우리의 정신이 흡수할 수 있는 모든 것에 접근할 방법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내가 독서를 가장 사랑하는 이유는, 책 읽기를 통해 더 높은 곳으로 향할 수 있는 능력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독서는 우리가 계속 위로 올라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어 준다. "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독서를 하지 않고 성공한 사람은 있다. 하지만, 복잡계인 비즈니스 세계에서 살아남은 사람은 드물다.

디지털 시대에 정보를 얻을수 있는 플랫폼은 다양하다. 유튜브, 각종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정보를 입수할 수 있다. 

이런 식의 정보 입수는 수동적이 되기 쉽고, 깊이 있는 사색을 하기 쉽지 않다.

 

성공한 사람들이 책이 좋다, 독서를 해야 한다… 백번 말해봐야 내가 직접 겪어보지 않으면 절실하게 못 느낀다. 

예전에 난 그랬다. 한 귀로 듣고 다른 귀로 흘렸다..ㅎㅎㅎ

그런 내가 어느새 하루종일, 틈만 나면 책을 보고 있다.

그리고 해결해야 할 문제가 생기면, 그 분야 책들을 미친듯이 찾아본다. 

항상 딱 원하는 답이 나온 건 아니지만, 뭔가 다른 길이 보이기도 하고 그 찾아가는 자체만으로 그냥 해결이 되어버리기도 했다.

문제가 문제가 아니라는 걸 깨닫기도 하고…^.^

 

책을 읽는다고 해서 누구나 성공하는 건 아니다. 하지만,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이점은 아주 많다. 그리고 그 책을 우리가 어떻게 활용하는냐도 큰 차이를 만든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건 한권 한권 독서량이 늘어나면서 나도 그렇게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 

 

 

남의 책을 많이 읽어라. 남이 고생하여 얻은 지식을 아주 쉽게 내것으로 만들 수 있고, 그것으로 자기 발전을 이룰 수 있다 

- 소크라테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