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행복은 성공의 열쇠 - 100일 영어 성공 명언 19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6. 4.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100일 영어 성공 명언 19일차 

 

100일 영어 성공명언 19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100일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 명언 19일차

 

Success is not the key to happiness. Happiness is the key to success.

If you love what you are doing, you will be successful. - Albert Schweitzer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본문에도 있는 내용이다.

성공이 행복의 열쇠가 아니라 행복이 성공의 열쇠다

 

자신의 일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그는 이미 성공한 사람이다. 

그래서 나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당장 행복해지기로 결정했었다. 

빚이 10억이나 있었고, 남쳔도 없고, 친구도 없고, 직업도 없고, 가족도 없이, 혼자 외롭고 우울증까지 걸려 죽고 싶었지만 지금 당장 행복해지기로 결정했다. 

바닦청소를 해도 기쁘게 했고, 설거지를 해도 기쁘게 했다. 하다못해 욕을 먹어도 웃었고, 욕을 하고 싶을때도 화를 낼 때도 웃었다. 미친듯이 행복하게 웃었다.  

그리고 몇년만에 나는 유럽에서 성공한 여자 일순위가 되었다. 

이상형의 남편과, 세상에 둘도 없는 멋진 딸과 6천명이 넘는 직업을 창출했고, 11개 나라에 20개가 넘는 계열사를 거느린 회장이 되었으며, 남들이 상상을 초월한 재산가가 되었으며, 주변에는 멋진 친구들로 들끓게 되었다. 풀마라톤을 뛸 수 있는 건강한 체력과…

 

플라톤은 “행복이란 만족한 삶”이라고 한다. 자기가 만족할 수 있으면 무엇을 먹든, 무엇을 입든, 어떤 일을 하든 그건 행복한 삶이다. 

즉 행복하고 불행하고는 오로지 내 마음먹기에 달려있다. 

 

플라톤이 말하는 행복의 5가지 이유

첫째, 재물이다. 

먹고 입고 살고 싶은 수준에서 조금 부족한 듯한 재산을 가지면 행복하다. 

둘째, 용모이다. 모든 사람이 칭찬하기에 약간 부족한 정도의 용모를 지니면 행복하다.

셋째, 명예이다. 사람들이 절반 정도밖에 알아주지 않는 명예가 있으면 행복하다. 

넷째, 체력이다. 남과 겨루어서 한 사람에게는 이기고 두 사람에게 질 정도의 체력이면 행복하다. 

다섯째, 언변이다. 청중이 나의 연설을 듣고도 절반은 손벽을 치지 않는 말솜씨가 있으면 행복하다. 

 

여러분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당장 행복해 해보세요. 

모든 것을 선한 의도로 받아 들여 보세요. 

그러면 마술처럼 선한 것들만 일어나게 되어 있습니다. 

 

Instagram@kelly_choi_happy

 

종종 왜 성공하고 싶은가? 에 대한 질문에 답으로 행복하고 싶어서라고 대답하는 사람들을 발견한다. 

그리고 우리는 행복을 추구한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행복을 찾으려는 시도만큼 행복에서 멀어지게 하는 것도 없다. 

아마도 ‘행복’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잘못 세워서 그런것이 아닐까. 

행복을 궁극적으로 도달해야 할 목적지라고 생각해서, 성공을 하면 행복을 얻게 될 것이라고 종종 오해하게 된다. 

가난해도 행복할 수 있는 것이고 부유해도 불행할 수 있다. 

가난해도 행복한 사람은 부유해져도 행복하다. 왜냐하면 그 순간순간에서 이미 행복을 느끼고 살고 있기 때문이다. 

 

결국 내가 나를 어떻게 바라보고, 현재의 상황을 어떻게 해석하고 느끼느냐에 의해 행복이 좌지우지하는 것이다. 

내가 현재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면, 현재의 순간순간이 행복해지는 것.

 

 

나는 현재 성공을 향해 달려가고 있지만, 아직은 갈길이 멀다. 

그.래.서, 나는 행복하다. 내가 현재 열심히 하고 있다는 것이, 그 여정에 있다는 것이 행복하다. 

나는 내가 지금 열심히 자기계발하는 모든 활동을 사랑한다.

나는 내가 사업을 위해 하고 있는 모든 활동이 감사하고 행복하다. 

또 이로 인해 여러 부류의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되어 감사하다.  

각종 서류작업과 많은 것들을 담당해주고 있는 나의 비서가 있어 감사하고 행복하다.

신경써서 관리해주는 팀이 있어 감사하다.

이번 코로나로 인해 사업 시스템을 다시 점검할 기회가 생겨서 감사하고 행복하다. 

또 그덕에, 우리집 4남매들과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 

항상 나를 지지해주고 푸시해주는 남편이 있어 행복하다. 

 

****************************************

 

켈리 최 회장님이 내 목표, 꿈을 응원해주셔서 행복하다.

인스타그램에서 김승호 회장님이 내 포스트에 좋아요 해줘서 행복하다..^.^

<뜨겁게 나를 응원한다>의 저자이자 마인드파워 스페셜리스트 조성희 대표가 내 포스트에 답글을 달아줘서, 그리고 내 스토리를 공유해줘서 행복하다. 

오늘도 내 블로그에 이웃님들이 와서 내글을 읽어주고 같이 공감하고 댓글까지 달아줘서 행복하다…

 

 

“행복의 비밀은 이 세상 모든 아름다움을 보는 것, 그리고 동시에 숟가락 속에 담긴 기름 두 방울을 잊지 않는데 있도다.”

P100, 파올로 코엘료 <연금술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