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쉽진 않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100일 영어 성공 명언 5일차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5. 21.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100일 영어 성공 명언 5일차 

 

100일 영어 성공명언 5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100일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성공명언 Day 5

 

"It’s going to be hard, but hard does not mean impossible."

"꿈을 이루기에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꿈을 가슴에 품을때 약간은 무섭지만 가슴이 떨리고 두근 거리는 것이 목표로 삼기에 적합한 꿈 이라고 생각 한다.

반대로 지금 막 꿈을 품었는데 전혀 무섭지도 가슴이 떨리지도 않는다면 그 꿈을 너무 쉽게 이룰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꿈은 나 자신을 도전 시키고 성장 시키기에 적합 하지 않다.

또 어떤 사람은 꿈이 너무 크게 꾸면 현실적이지도 않고 오히려 자괴감만 든 다는 분들도 있다.

 

맞는 말이다.

하지만 쉽게 이룰수 있는 것을 꿈으로 꾸는 사람은 없다. 이룰수 없으니 꿈으로 꾸는 것이다.

 

누구는 꿈을 이렇게 거창 하게 꾼다.

"우주 여행을 쉽게 할수 있는 항공사를 만든다"

또는 "세상을 바꾸고 싶다"

....

대단한 큰 꿈을 꾸는 대단한 사람들은 자괴감 따위로 괴로워 하지 않는 이유가 있다.

 

그들은 그 큰 포부를 가지고 목표를 정하고 이룰수 있다 없다를 미리 생각하고 결정 지으려 하지 않고 그저 매일 조금씩만 앞으로 나가려 할 뿐 이다.

매일 그 꿈에 가까이 가기위해 오늘 해야할 일 액션 플랜을 실행할 뿐이다.

 

나는 올해 수많은 꿈 중에 풀마라톤에 나가고 철인삼종경기에 나간다는 꿈을 꾸고 있다.

내가 실제로 이것을 할수 있다 또는 없다 미리 결정 하려 하지 않고 그냥 연습을 하고 있을 뿐이다.

 

사실 나에겐 꿈을 꾼다는 것이 행복이고 활력소이다. 그냥 꿈이 있어 행복할 뿐이다.

Instagram@kelly_choi_happy

 

******************************

 

얼마전 읽은 '더 해빙'에서 이런 부분이 있었다. 

 

"간절히 원하는 마음은 ‘결핍’에 집중하는 거에요. 나한테 지금 없다고 느끼기에 그런 마음이 생기는 거죠. ‘Having’은 물살에 튜브를 타고 편안하게 흘러가듯 흐름에 몸을 맡기는 것이지요. 자연히 순탄하고 편안할 수밖에 없어요.”

 

한동안 이것에 대해 남편과도 꾸준히 상의하고 계속 생각해보았었다. 보통 자기계발서에 나오는 얘기와 다르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에....

 

"그들은 그 큰 포부를 가지고 목표를 정하고 이룰수 있다 없다를 미리 생각하고 결정 지으려 하지 않고 그저 매일 조금씩만 앞으로 나가려 할 뿐 이다.

매일 그 꿈에 가까이 가기위해 오늘 해야 할 일 액션 플랜을 실행할 뿐이다."

 

이것에 결국은 답이 있는 것 같다. 약간은 무섭지만 가슴이 떨리는 목표를 정하되, 그것을 간절히 원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그저 매일 그 방향으로 한걸음씩 다가가는 것.

‘오늘 해야 할 일’을 정하고 실행하는 것. 그 방향만 제대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면 그 꿈이 행복이고 활력소가 된다는 것이다. 

‘할수 있을까’ 고민하지말고 그냥 시도해보고 한 걸음씩 가자...

꿈을 이루는 것이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면 그냥 한번 해볼만하지 않은가?

 

 

크고 원대한 꿈을 꾸되, 하루에 하나씩 작고 소소한 목표들을 성취해 가라. 

- 로버트 기요사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