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에너지 관리방/운동&식단 이야기 ~2021년

방탄커피, 최강의 식사-완전무결 다이어트를 시작하다!!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19. 3. 10.
반응형
최강의 식사 - 완전무결 다이어트


일명방탄 커피’ 다이어트.
예전에 버터 커피라고 하면서 들어본 적은 있는데, 커피에 무슨 버터를 넣어먹냐고 생각하며 그냥 무심코 지나쳤었다.
그.런.데. 며칠전 평소 즐겨보는 채널인 김수영TV (꿈전도사로 ‘마음스파’의 작가)를 보다가 ‘방탄 커피’라는 말을 들었다. 
김수영 작가가 ‘방탄 커피’를 5주간 마시고 5kg 감량했단다. 그리고 내장지방 줄었다는 것! 와...
커피만 마시고? 운동도 안 하고? 라고 생각할 찰나, ‘최강의 식사’라는 책을 읽고 실천하게 되었다고 한다.
김수영 작가는 건강책을 읽으면서 감동을 받은 건 처음이라며 책소개도 했다. 

김수영TV 방탄커피 마시고 5Kg 뺐어요. 최강의 식사


그리고 4남매맘은 바로 폭풍 검색!
방탄 커피 다이어트에 대해 찾아보고 최강의 식사에 대해 찾아보고 했는데, 
속 시원히 알 수가 없어 결국 ‘최강의 식사’ 이북을 구매!

속독으로 아주 빠르게 읽었다. 읽으면 읽을수록 어, 이게 뭐야? 하는 생각이 들었고, 이건 꼭 해야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체중만 빠지는 게 아니라, 아이큐도 올라가고, 수면의 질을 높여줘서 적게 자고 피곤하지 않게 해준단다.

작가가 소개한 방법은 ‘완전 무결 다이어트’라는 것인데, 간헐적 단식에 방탄커피를 첨가해준 것이다.
그리고 기본은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인데, 질 좋은 지방만을 골라서 먹고 가공음식은 일체 먹지 않고 
최상의 질의 재료만을 사용하여 먹는 것이다.
평소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 그닥 좋지 않게 생각하던 나로써는 조금 고민이 되었었지만, 
(나는 오히려 반대로 4~5끼로 나눠 먹는 것에 찬성하는 편이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요즘 그닥 체중, 체지방, 근육양의 변화를 보지 못하고 있었기에, 
기존의 방법과 변화를 줘야한다는 걸 절실히 느끼던 차였기에 진행했다.

남편한테 얘기했더니 흔쾌히 같이 동참하겠단다. 특히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는 얘기에 완전 적극적이 되었다.
우선 책에 나오는 완전무결 2주 다이어트부터 돌입.
오늘 필요한 재료들 다 구입해두고, 2주간 먹을 수 없는 음식들도 처리하고… ㅋㅋㅋ
재료 구입하는 게 생각보단 시간이 걸렸다. 
MCT 오일이라는게 방탄 커피의 주재료인데(다른 음식들에도 많이 사용하고, 저자는 ) 
일반 슈퍼마켓에서는 팔지 않고, 홀란드 앤 바렛(Holland&Barret)과 아마존 등에서 구입이 가능했다.
버터도 목초를 먹은 소의 우유로 만든 무염버터나 인도인이 많이 사용하는 기 버터를 찾느라 또 폭풍 검색.
다행히 테스코에서 버터는 찾았고 기 버터는 근처 인도상점에서 찾았다. 

아침에 일어나면 방탄커피로 시작~~~^.^
벌써부터 기대된다!

앞으로 2주간 매일 완전무결 다이어트 일기를 기록할 예정이다. 
아자아자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