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4남매네의 영국살이

Day 24. 2020년 목표세우기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19. 11. 28.
반응형

Day 24. 이룰수 있는 목표를 세우기.

오늘 지난번의 경험삼아서, 하루에 한가지만 집중할때의 효과를 생각해서 오늘도 한가지에만 집중.

2020년의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세우기!

내가 원한건 단순히 목표만 세워놓고 막상 이룰려면 어떤 단계로 무엇을 실천해야 하는지 몰라서 헤매고, 결국 이루어지지 않던 과거의 방법으로 세우기 싫었다. 

이미, 장기 목표와 계획을 짤때 2020년이 포함되어 있긴 했지만, 시간이 얼마나 빠른지, 벌써 2020년이 코앞에 다가왔다. 

그래서 더이상 미룰 이유는 없어보여서...

목표에 관한 영상, 블로그 글, 등을 보다가 너무 많은 선택권이 있었다. 그래서 그나마 신빙성도 있고,  자세히 설명도되어있는 책들을 읽었다. 

오늘 특히 참조한 것은 '네 안의 거인을 깨워라',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Get Smarter. 완공의 목표부분 등 많은 책들을 보았다. 내 원래 독서노트들도 훑어보기도 했고, 왠만하면 아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하고 답을 해주었다. 

 

생각정리스킬에서 배운 만다라트, 사다리 모형을 했다가 좀더 분야별로 자세한 리스트가 필요해서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방법도 참조했다.

 

거의 오늘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 결과를 맞이함...😜

그래도 해냈다는 성취감은 ~~~💪💪💪

나는 나를 믿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