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4남매네의 영국살이

Day 23. 생각을 정리하자! 목표 설정과 계획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19. 11. 27.
반응형

Day 23. 생각 정리 스킬, 내년 목표 설정과 계획짜기

목표설정을 효율적으로 하고 싶다는 명목으로 구입한 생각 정리 스킬.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다!!

단순히 생각을 정리하는 도구인 마인드맵, 만다라트, 퀘스천 맵 등만 소개한 것이 아니고, 생각을 정리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글쓰기, 스피치, 인생정리까지 자기계발의 필수적인 내용들을 다루었고, 구체적으로 활용할수 있는 도구와 방법이 나와있는 책이다. 

저녁에 교육기관에서 주최하는 월간 웨비나(Webinar)- 온라인 강의가 있었다. 

오늘은 여느때와 다르게 특별 주제에 관한 세미나가 아닌 Q&A 세션으로 진행되었는데, 그 중에 진행하던 멘토가 웨비나 참가자들 상대로 투표를 진행했다.

2020년의 목표와 계획에 관한 것이었다. 

질문이 2020년의 목표를 세우고 액션플랜을 짰는가? 였다. 

결과는... 7%는 목표를 세우고 액션플랜을 짰고, 20%는 목표를 세워서 적었고, 60%는 목표를 생각만 했고 나머지는 아직 세우지 않았다였다.

제일 처음 등록을 하고 나면 과제로 주어지는 것이 인생의 목표를 세우고, 실행 계획을 세분화해서 작은 목표부터 구체적으로 작성하고 서명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이런 식으로 매 강의마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비공식적 모임이라도, 처음과 마지막은 꼭 마인드셋에 대해 상기를 해준다. 

그만큼 힘든 여정을 버틸려면 마인드셋이 중요하다는 것인듯.

꽤 많이 그래도 했네 했는데, 진행하던 멘토의 한마디... 

Everyone should be like 6% of the people!

 ^.^

그래서 지금 한다. 더이상 미룰 이유가 없어서.. 그리고 요즘 조금 마음이 약해짐을 느끼고 있기도 하다..ㅎㅎ

이럴때일수록 다잡아야 한다는 것!

 

 

꿈을 날짜와 함께 적어놓으면 그것은 목표가 되고, 목표를 잘게 나누면 그것은 계획이 되며,

그 계획을 실행에 옮기면 꿈은 실현되는 것이다. 

- 그레그 S. 레잇

 

나는 나를 믿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