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책이야기/나를 들여다보는 독서(인문고전)

#북드라마# 시작의 기술 (Unfu*k yourself) - 개리 비숍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19. 10. 11.
반응형

 

북드라마 시즌 4 #1.  시작의 기술

- 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무기

 

원제가 아주 강렬하다. Unfu*k yourself. 

그에 비하면, 한국 제목 - 시작의 기술은 조금 약하다...^.^

강렬한 원제만큼 이 책은 아주 직설적이고, 강렬하게 다가온다. 뒷통수를 세게 후려치는 느낌이랄까.. ^.^

책의 말미에는 자기계발서를 끊으라고까지 한다.. 이책도 자기계발서인데…

(물론, 읽고 행동하지 않지 않을거면 읽을 필요가 없다는 얘기다.)

 

처음부터 끝까지 ‘행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아주 직설적이면서도 논리적이고 인간본연의 모습을 깊이 바라보는 듯한 느낌이다.

미경 쌤의 표현으로는 “나와 똑같은 말, 나와 같은 위치에서 경험해보고 가르치는 말”이라는 것.

그래서인지 자기 계발서 중에서도 꽤나 강렬하게 다가오는 듯 하다. 아마도 그래서 이책은 아마존, 베트남 등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전세계 26개국이나 번역이 되어 출간이 되었나보다. 

 


책의 내용 발췌 및 요약

 

책의 초반부에서 전제로 이렇게 말한다.

 

'당신은 지금도 자기 자신과 대화를 나누고 있고, 자기 대화는 우리를 망치고 있다’ 라고 하고 있다. 

 

 생각을 자신의 뜻대로 형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의식적이고 의도적인 자기대화를 통해서다. 

강력하고 단언적인 언어를 오랫동안 사용하면 내 삶에 영구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 

 

저자는 이렇게 강력하고 단언적인 언어인 자기대화로 우리 자신을 망치고 있다고 표현한다. 

그래서 의식적 선택으로 나에게 해로운 방식이 아닌 도움이 되는 방식의 자기 대화를 해야한다고 강조한다. 

 

즉 ‘당신이 곧 답이다’

 

<7가지 시작의 기술>

 

1. 나는 의지가 있어

 

* 당신의 삶은 당신이 참고 싶은 만큼이다. 여러분이 뭘하든 인생은 계속된다. 

* 내가 얻으려고 애쓰는게 정말로 내가 원하는 것이 맞는지, 우리는 끊임없이 확인해봐야 한다. 

* 그래서 정말로 그걸 원한다면, 가서 얻어내라. 오늘부터 당장 전략을 짜고, 현실을 상대하고, 필요한 행동을 해서 더 많이 쟁취하라. 

 

2. 나는 이기게 되어 있어

 

* 당신은 언제나 이기고 있다. 당신의 두뇌가 그렇게 만들어져 있다. 문제는 당신의 무의식이 정말로 원하는 것과 당신이 원한다고 말하는 것이 서로 다를 때이다. 

* 우리가 생각을 조금만 바꾼다면 정복할 수 없는 마음의 본성을 이용해 온갖 긍정적인 목표와 꿈들을 추구하게 만들 수도 있다. 우리는 이기게 되어 있다. 우리는 그저 옳은 방향을 가리키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의식적으로 선택한 일에서도 이길 수 있다. 

* 한 발을 내딛어라. 당신 자신을 믿어라. 승리할 수 있는 당신의 능력에 자신을 온전히 던져라. 자신이 새롭고 흥미진진한 방식으로 승리할 수 있게 도전을 허락하라. 당신의 위대함을 끌어내라. 내 말을 따라하라. '나는 이기게 되어 있다.'

 

3. 나는 할 수 있어

 

* 당신은 그 모든 것을 이겨낼 것이다. 과거에 그랬던 것처럼. 

 

* 여러분이 지나온 기록을 보라. 당신은 정말로 잘 해내왔다. 늘 그래왔듯이 당신은 해결할 것이다. 그때도 해냈고, 이번에도 해낼 것이다. 정말로 당신이 누구인지 기억해내라. 그리고 말하라. 나는 할 수 있어.

 

4. 나는 불확실성을 환영해

 

* 당신이 결코 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던 방식으로 행동하라. 당신에게 결코 어울리지 않는 일이라고 생각하는 일부터 해보라. 불확실성을 환영하라.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라. 

 

* '나는 불확실성을 환영한다.' 

이 간단한 문장이 모든 순간 당신이 사는 방식을 완전히 바꿔놓을 수 있다. 인생에서 보장된 유일한 것은 인생이 불확실하다는 사실 뿐이다.

우리가 아는 유일한 것은 우리는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실 뿐이다. 

 

5. 생각이 아니라 행동이 나를 규정해

 

* 행동으로 인생이 바뀌는 것이지, 행동을 생각하는 것으로 인생이 바뀌지는 않는다. 실제로 당신이 당신의 행동과 긴밀하게 연결되면 마법같은 일이 일어난다. 

* 기분이 좋아질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나 대신 일을 해줄 마법 같은 기분을 찾아 꼼짝 않고 있지 마라. 

* 당신은 당신의 생각이 아니다. 행동하라. 당신이 하는 일이 당신을 규정한다. 

 

6. 나는 부단한 사람이야

 

* 부단하기 위한 핵심 열쇠는 눈 앞의 문제에 집중하는 것이다. 거기에 온 관심을 집중시켜라. 모든 걸 잃은 것처럼 보일때조차 앞으로 전진하는 사람이 되라. 해답은 언제나 저 밖에 있다. 당신은 그걸 찾기만 하면 된다.

 

* 언뜻 아무일도 벌어지지 않는 것처럼 보일 때에도 뭔가는 벌어지고 있다.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할 때조차 당신은 발전하고 있다. 

 

7. 나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고 모든 것을 받아들여.

 

* 당신의 숨은 기대가 당신을 일탈시킨다. 

* 그냥 계획을 실행한 다음, 일어나는 일에 대처하면 된다. 계획이 성공하면 축하하라. 계획이 실패하면 조정하라.

* 당신의 삶, 당신의 성공, 당신의 행복은 모두 당신 손에 달렸다. 변화할 수 있는 힘, 놓아줄 힘, 모험을 하고 잠재력을 펼칠 힘은 모두 당신의 손이 닿는 곳에 놓여 있다. 기억하라. 누구도 당신을 구해줄 수 없다. 누구도 당신을 바꿀 수 없다. 이런 것들은 모두 당신 책임이다. 변화를 환영하기에 지금보다 더 좋은 때가 어디 있겠는가.

 

 

* 당신이 후회하게 될 유일한 일은 시도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노력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힘들어졌을때 더 밀어붙이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 당신은 당신 생각이 아니다. 당신은 당신 행동이다. 당신은 당신이 하는 일이다.

 


 

북드라마 영상

https://youtu.be/sJHr6vGA0fs

 

움직이는 대신 앉아서 걱정만 하는 완벽주의자들을 바꿔놓을 책! – 북드라마 시즌4 #1

김미경의 북드라마 시즌4 #1 *개리 비숍 『시작의 기술』 원제 : Gary John Bishop 『UNFU*K YOURSELF』 뭘 시작하기도 전에 침대에 누워 걱정만 했던 적 있으신가요? 혹은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무언가를 시작할 용기조차 나지 않은 적 있으신가요?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할지 막막하고 걱정이 많은 분들에게 제가 책 한 권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개리 비숍의 시작의 기술이라는 책이에요 군말 빼고 핵심만 이야기하는 저자여서 읽는

www.youtube.com

 

움직이는 대신 앉아서 걱정만 하는 완벽주의자들을 바꿔놓을 책! – 북드라마 시즌4 #1

본격적으로 책을 읽기 시작하기 전에도 자기계발서는 종종 읽었었다. 시크릿, 매직 시리즈를 읽었었고, 매직에 나오는 것을 쓰고 따라하곤 했다. 항상 힘들었던 건 잠재의식을 바꾸고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이루어지게 하는 시크릿인데 그 책을 읽었을때, 내 인생이 변화하지 않은 원인을 알았다. 그것을 따라하긴 했지만, 실제로 나와의 대화는 긍정적이지 않았고 끊임없이 의심했으며, 무의식적으로 부정하고 있었다. 

무엇보다 뚜렷한 목적이 없었고, 가슴이 뛰는 목표라는 것이 없어 그냥 하루살이를 했던 것 같다.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무의식적으로는 나는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었다.

요즘들어서 많이 드는 생각인데, '행동'으로 인해 결국은 생각이 변화했고 나의 인생이 전반적으로 변화하기 시작했다는 것.

1년 넘게 헬스장을 다니고 홈트를 시작하면서 몸매관리를 한 것이 시작이었던 것 같다. 

운동을 하면서 하나씩 공부하면서 배워가면서 재미도 붙이고 몸매가 변화하는 것을 보면서 바뀔 수 있었다. 

그 하나의 작은 성취로 나와의 대화는 좀더 긍정적으로 변화된 듯하고,  미라클 모닝 실천, 독서, 자기계발, 블로그를 하고, 또 부동산 교육을 받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현재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된 것 같다. 

 

긍정적인 자기대화와 행동. 7가지 시작의 기술.  

나는 이제 시작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