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책이야기/돈공부방

[북리뷰]누구나 알고 있지만 모르는...'가장 이상한 비밀'- 얼 나이팅게일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19. 5. 27.
반응형

가장 이상한 비밀 The Strangest Secret

by 얼 나이팅 게일

가장 이상한 비밀 - 얼 나이팅 게일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이 책은 마인드 파워 전문가 조성희 대표의 뜨겁게 나를 응원한다 10일차에 소개되어 있었다.

'뜨겁게 나를 응원한다’는 100일동안 마인드 파워를 강화하는 프로젝트로 매일 해당일차에 되는 것을 필사하고 그 내용을 하루동안 새기는 것이다. 우연히 알게 된 조성희의 마인드 파워 채널에서 소개되어 하게 되어 현재는 100일 필사를 마쳤다. 아직 채널에서는 보충 내용이 진행중이다. 일주일에 1-2개씩 영상이 올라와서 그때그때 들으면 힘이 된다.

10일차에 소개된 내용을 보고 검색해 보니, 아주 짧은 분량의 이 책을 찾을 수 있었다.

이 책은 얼 나이팅게일이 직접 집필한 글이 아니다. 저자는 라디오 진행자이자 동기부여 연설가, 작가, 성공학 연설가였는데, 20년동안 성공의 비밀을 연구하여 카세트 테이프로 제작했다. 이 책은 그 원본 카세트 테이프를 그대로 옮겨 적은 책이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군더더기가 없는 느낌? ^.^

기본 원리, 마인드를 상기시킬때 보면 좋을 듯. 결국 기본은 아주 단순명료한 것이니…


성공은 내게 의미있는 일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 실행해 나가는 것입니다.

미리 세워놓은 목표를 가지고 끊임없이 일하며 어디를 향해 가는지 알고 있다면 당신은 성공한 것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실패한 삶을 사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이 ‘성공’을 ‘결과’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그 과정 자체가 성공이라는 것.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집니다. 

구체적이고 자신이 가치를 두고 있는 목표에 대해 생각하는 사람은 그 목표를 향해 정진하고 결국은 이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한 생각을 계속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단지 마음의 밭에 성공의 씨앗을 심고 관리해주는 것뿐입니다. 원하는 목표를 위해서 꾸준히 노력한다면 반드시 현실이 될 것입니다. 이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 모두는 생각의 결과물입니다. 우리가 인정을 하든 안하든 우리가 여기에 있는 것은 우리가 원했기 때문에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세상의 모든 것은 우연으로 만들어진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신은 우리에게 모두 아는 비밀을 주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그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모두가 아는 비밀. 하지만 아는 것처럼 행동하지 않는 비밀. 

이 글을 처음 접했을때, ‘시크릿’의 끌어당김의 법칙도 결국은 같은 얘기를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무의식중에 얼마나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에 반응하여 부정적인 생각에 많이 사로잡혀 지내왔는지, 그동안 그 많은 부정적인 것들이 나의 삶의 곳곳에서 영향을 끼쳐왔을지. 사람들은 부정적인 것에 더 집중하는 경향이 있고 뉴스들도 부정적인 일들을 더 집중적으로 보도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정말 ‘의식적으로’ 생각하지 않으면, 그것들에 휩쓸리기 너무 쉽다는 것. 

 

책의 후반부에는 나를 바꾸는 30일 챌린지가 담겨있다.  

 

삶에서 원하는 것들을 자유롭게 적습니다. 목표카드에 명확하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적으세요. 명심할 것은 한 문장으로 명확하고 상세하게 적으세요. 남들에게 굳이 보여줄 필요는 없지만 항상 소지하고 다니면서 언제든지 볼 수 있도록 하세요. 

뒷면에는 나 자신에게 힘을 북돋을 수 있는 그 어떤 명언이든 자유롭게 적으세요. 

 

어떻게 그 많은 목표를 성취해나갈지 너무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걱정은 제어할 수 없는 더욱 커다란 신성한 힘이 해결하도록 놔두세요.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단지 어디를 향해 가는지 아는 것뿐입니다. 

 

챌린지를 진행하는 동안 신경써야 할 것은 자기 주도적으로 최선을 다하는 것뿐입니다. 

목표를 항상 자신보다 먼저 두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면 나머지는 저절로 해결될 것입니다. 

 

가치를 만들고 열심히 노력하며 꿈꾸고 가치를 창출하세요. 그리고 나면 자신에게 다가올 부유함과 풍요로움에는 한계가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부유함은 상호 교환법칙에 의해 생겨납니다. 먼저 가치를 제공하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재정적인 보상이 따라옵니다. 때로 가치를 제공받은 사람에게서 바로 되돌려 받는 것이 아니라 다른 경로에서 오기도 합니다. 이것이 부유함의 이치입니다. 


30일동안 성공습관, 의식적으로 긍정적인 것만 생각하고 목표에만 집중하면 그 습관으로 인해 인생이 바뀌게 된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얼마전 유튜브로 뮤지컬배우 홍지민의 세바시 강연을 우연히 보게 되었다. 

강연 내용중 그녀가 자신의 다이어트 비결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단 한가지 마음가짐의 변화로 성공을 하게 되었다고.

그전에는 딱 오늘만 먹고 내일부터 해야지, 딱 오늘만.

이것을 거꾸로 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딱 오늘만 건강하게 먹어야지. 그렇게 마음먹기를 바꾼뒤 하루를 해냈다는 성취감에 또 하루 또 하루… 그렇게 다이어트를 성공하게 되었다고 한다. 

생각을 바꿈으로써 달라진 것이다. 

 

용기를 내어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머지않아 당신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 폴 발레리

Live up to the way you think, or you’ll end up thinking the way you live.

내가 자기 계발서를 꾸준히 읽는 이유이기도 하다. 

'생각'하고 살기 위해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