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성공한 사람들이 또 성공하는 이유 - 인생멘토에게서 배우는 법 - 영어 자기계발 명언 95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8. 18.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 영어 자기계발 명언 95일차

 

영어 자기계발 명언  95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원래는 100일동안이었으나 후에 더 연장하여 진행중이심.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자기계발 명언 95일 입니다.

끈기프로젝트 DAY37

인생 멘토 (인생의 스승 또는 현명한 조언자) 그리고 롤모델을 찾아라.

인생의 멘토나 롤모델이 있어 그들에게 물어보거나 그들이 성공한 방법을 따라하는 것은 가장 똑똑하고 발칙하게 성공하는 지름길입니다.

여러분이 부자가 되고 싶은 것이 꿈이라면 진짜 부자를 멘토로 삼으셔야 합니다.

그런데도 혹시 여러분은 부자도 아닌, 돈 버는 법도 전혀 모르는 친구,선배,가족 또는 가난한 교수에게 부자되는 법에 대해 상담하고 계십니까?

내 주변에 부자가 없어서 고민이십니까?

그래서 당당하게 부자를 찾아가서 멘토가 되어 달라고 조르다 안되면 협박이라도 하고 싶은가요?

사업도 해본 적이 없는 사람에게 사업하는 법을 배우고 계시지는 않습니까?

리더도 아닌 사람에게 리더가 되는 법을 배우고 계시지는 않습니까?

당신이 진짜 배우고 싶은 분야의 최고를 인생 롤모델로 찾아야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너무 바쁘고 만날 수 있는 사람은 한정적입니다.

만난다고 해도 그사람과 친분을 쌓을수 있을까요?

그런 사람을 직접 만나지 않고도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있을까요?

분명 방법은 있습니다.

수많은 성공한 사람들은 이미 그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1. 멘토,롤모델을 책에서 찾아라.

당신과 비슷한 환경에서 성공하신 분들의 저서를 읽고 또 읽어서 완전히 그 방법을 먹어 버리세요.

-당신은 뻔한 이야기라고 하는 그 이야기로 그들은 성공했습니다.

-섣불리 그들의 이야길 판단하려 하기보다는 그들의 입장에서 읽고 적용하려고 해보세요.

2. 멘토,롤모델의 행적을 팔로우하라.

그들의 공개 장소 강연을 듣고 그들이 하는 말로 스크랩북을 만들고 공부하라.

저는 수백만원 또는 수천만원을 투자해서라도 내가 닮고 싶은 사람 강연은 듣고 또 듣습니다.

이 방법은 워렌버핏, 토니로빈슨, 그리고 많은 성공한 사람들도 하는 방법입니다. 돈은 투자라고 생각하는 곳에 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말입니다.)

3. 롤모델처럼 생각하는 연습을 하라.

결정의 순간들이 왔을 때 롤모델 이라면 어떻게 행동하고 결정했을지 생각해보면 현명한 결정들을 계속 해나가게 될 것이다.

20대 때 저의 롤 모델은 한 번도 만나본 적이 없는 3명의 여자였습니다.

한국.프랑스.미국에서 각각 가장 영향력있는 여자였습니다.

너무 멋지고 화려해서 그 여자들처럼 서있고 그 여자들처럼 악수하고, 어려움에 처했을 때 그 여자들이라면 어떻게 행동하고 결정할까 하고 생각하곤 했습니다.

4. 위의 3가지를 잘 하다 보면 인생멘토, 롤모델과 만날 기회가 왔을 때 더 분명하고 효과적으로 그 시간을 쓸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멘토나 롤모델의 저서나 강연을 통해 익숙해져 있어서 이미 그 사람처럼 행동하고 생각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 이것이 가장 큰 수확입니다.

그리고 너무 베이직한 질문으로 그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는 인식을 주지 않습니다.

저를 만나는 것을 꿈이라며 100번쓰기까지 한 분들을 만난 적이 있습니다.

그 분들 중에는 내가 꼭 도와 주고 싶은 분도 있었고, 시간이 아깝다 라고 생각한 분도 있었습니다.

차라리 그 시간을 다른 곳에 썼으면 더 많은 분들을 도울 수 있었을텐데 생각한 적도 있습니다.

내일은 멘티를 만났을 때의 실제 에피소드와 제 생각을 공유하겠습니다.

멘토를 만났을때 또는 켈리를 만났을때 어떤 질문을 하고 싶습니까?

댓글에 공유 해주세요. ⠀

Instagram@kelly_choi_happy

 

1. 멘토, 롤모델을 책에서 찾아라!

많은 성공담들을 읽으면서 멘토로 삼고 싶은 롤모델이 여러명 생겼다. 그중 가장 공감이 가는 분들의 사진을 모아서 비전보드로 만들어 붙여두기도 했다. 

책상 바로 앞에.

최근에 비전보드를 새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약간의 변경도 있었다. 굳이 멘토로 삼고 싶은 롤모델이 바뀌었다기보다,

지금 이 순간 내가 가장 닮고 싶은 사람, 내가 있고 싶은 곳에 있는 사람들을 분야별로(!) 해서 골라서 붙였다.

거부감이 들지 않아야 할 것 같아서, 내 사진도 같이. 

그리고 사진들은 하나같이 가장 편안하게 웃는 얼굴로…^.^

<굿바이 게으름>에서 ‘긍정 에너지 네트워크를 만드는 법’ 중 하나가 ‘누군가 당신을 따뜻하게 지켜보고 있다고 생각하라’라는 것이 있었다.  

누군가 자신을 지켜본다고 생각하게 되면 더 높은 경각심을 가지고 하루하루를 살아가게 된다는 것이다. 게다가 '편안하게 웃는 얼굴’을 내가 특별히 고른 이유는 감시의 눈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격려와 지지를 아끼지 않는 눈길’, 나를 응원해준다는 기분을 받게 하기 위해서였다. 

그래서 그중에는 ‘김새해 작가’도 있다. 힐링이 되는 느낌이 들어서…ㅎㅎㅎ 다 괜찮아요. 하는 것 같아서…^.^

 

2. 멘토와 롤모델의 행적을 팔로우하기 

요즘은 강연을 찾고 듣거나 행적을 팔로우하기가 아주 쉬워졌다. 

돈도 많이 안 든다…^.^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하면서 소통도 가능해졌고, 유튜브나 온라인 강연도 많다. 물론 책도 쉽게 구할 수 있고!

여전히 오프라인 강연을 가고 직접 만나는 것이 얼마나 큰 차이가 나는 지도 알지만, 대부분의 궁금한 질문들이나 많은 인사이트들은 이런 온라인에서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김승호 회장이나 켈리최 회장은 온라인으로 소통을 많이 해서 더 가깝게 느껴지는 것 같다. 게다가 온라인 소통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직접 만나는 번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잡을 수 있고!

아직 나의 롤모델을 오프라인으로 만날 기회는 없었지만, 다음에 기회가 생기면 꼭!! 

 

3. 롤모델처럼 생각하는 연습을 하라. 

한가지 나의 생각과 태도에서 달라진 건, 문제가 생겼을때 피하거나 미루려고 하지 않고 바로 그자리에서 내가 책임을 지고 해결하려고 노력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손님의 컴플레인이 들어왔을 경우에, VA를 통해 돌려서 풀려고 하는 것보다 직접 내가 통화하고 부딪혀서 얘기하면 대부분 훨씬 빠르고 좋게 해결이 되었다.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한가지 단점은 내 에너지가 소진된 느낌…ㅠㅠ

또 다른 것 하나는 모르거나 의문이 나면, 그냥 그자리에서 해당 회사나 부서에 연락한다. 

(예전 같았으면, 혼자서 끙끙 앓다가 겨우 겨우 물었겠지만…ㅎㅎㅎ 그 시간 낭비를 하지 않는다. 어차피 해야 할것 그냥 하는 것이다.)

 

4. 멘토, 롤모델을 만났을때..

아직 경험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꼭 준비를 해서 질문을 하고 소통하고 싶다. 

 

멘토가 꼭 도와주고 싶은 멘티가 되고 싶다..^.^

현재 나의 비전보드에 있는 사람들….. 

김승호 회장님, 켈리최 회장(최근에 더함^.^), 이지영 작가, 김미경 강사, 김해새 작가, 청울림.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