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정서적 건강:행복 지수 - 100일 영어 성공 명언 39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6. 24.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100일 영어 성공 명언 39일차 

 

100일 영어 성공명언 39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100일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 명언 39일차

 

Emotional Health 정서적 건강:행복 지수 

 

“Success is not the key to happiness. Happiness is the key to success."

"성공이 행복의 열쇠가 아니라 행복이 성공의 열쇠다.” 

 

 당신이 행복하지 않으면 세상의 모든 성공은 가치가 없습니다.

또한 당신이 행복하지 않으면 성공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내 행복 지수는 오로지 내 마음 먹기에 달려 있습니다.

당신이 불행하다면 외부에서 오는 것 때문이 아니라 스스로 그렇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심플하고 단순한 것에서 행복을 찾는 데 집중하십시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당장 행복 해지기로 결정하십시오.

없는 것 빼고 있는 것만 가지고도 우리는 충분히 행복해야 합니다.

 

나는 성공하고 싶어 이를 악물고 사업에만 10년을 매달렸습니다.

하지만 나는 사람을 다스리는 법을 몰랐습니다.

사업도 잘 안되서 전혀 행복 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직원이나 고객도 나랑 일하는 것이 행복하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그러다 사업이 망했습니다.

죽을 만큼 열심히 일했는데도 나는 실패했습니다.

그 당시 나는 결국 더 불행해졌습니다.

나이 마흔에, 싱글녀에, 친구도 가족도 없이, 건강도 나쁘고, 뚱뚱한 아줌마가

빚만 10억 이었습니다.

 

그 때 알았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성공해서 행복한 것이 아니라 행복해서 성공한다.

 

그 때부터 행복해지려고 마음 먹었습니다.

미친듯이 웃었습니다.

웃고 싶을 때도 웃고, 힘들어도 웃고, 화가 나도 웃고,

일이 잘 안풀려도 웃고 또 웃었더니 행복해졌습니다.

 

똑같은 상황에서 죽을만큼 불행했던 적도 있지만,

똑같은 상황에서 나는 행복할 수 있었습니다.

살아있음에 감사하고, 걸을수 있음에 감사하고, 아침에 눈을 뜰 수 있어서 감사하고 비록 빚은 졌지만 사업을 했던 경험도 감사 했고.....모든것이 고맙고 감사했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상황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내가 원하던 모든 것이 스스로 내 옆으로 다가와 또아리를 틀고 떠날 줄을 몰라 했습니다.

 =====================

여러분 바로 옆에 있는 행복을 놓치지 마세요.

지금 바로 당장 행복해 질 수 있도록, 그 행복이 내 주변에서 떠날 줄 모르도록

내가 할 수 있는 일, 하지 않을 일은 무엇인지 액션플랜을 직접 손으로 작성하고, 실천해 보세요.

 

지금 바로 당장 행복해 질 수 있도록, 그 행복이 내 주변에서 떠날 줄 모르도록 내가 할 행동을 3가지 적어주세요

액션플랜 3가지

1.

2.

3.

예) 잠자기 전, 오늘 하루 감사한 일을 적는다. 

 

정서적 건강과 나의 행복을 위해 당장 버릴 습관 3가지를 적습니다. 

버릴 습관 3가지

1.

2.

3.

예) 다른 사람의 험담을 하지 않는다.

5. Emotional Health.pdf
0.32MB

 

Instagram@kelly_choi_happy

 

켈리최 회장님의 ‘행복’에 대한 경험과 비슷한 주제의 영상을 봤다.

https://youtu.be/YQ_vqNEtpB8

4 Things We Must Realize About Happiness | SuperSoul Sunday | Oprah Winfrey Network

 

1.작은 것에 기쁨을 느끼는 것이 행복이다 - 셰릴 샌드버그

  - Happiness is not in the big stuff - Sheryl sandberg 

2.100% 나 스스로의 책임이고 내가 100% 행복하겠다고 하면 된다

 - Be accountable for your own joy - Elizabeth Gilbert  

3.성공과 행복이 동일한 것이 아니다. 

 - Success doesn’t equal happiness -Shawn Achor

4. 행복하기를 두려워하지마라

 - Don’t be afraid to be happy - Dr. Brene Brown  

 

켈리 회장님의 경험을 보면, 이 4가지의 룰을 모두 경험하셨다.

성공과 행복이 동일한 것이 아님을 깨닫고, 행복을 두려워하지 않고 행복해지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그리고 전적으로 자신의 행복에 책임을 짐으로써, 사소한 것 - 살아있음을, 걸을 수 있음, 아침에 일어날 수 있음을 감사했다.

그렇게 감사하고 행복해하자, 상황이 바뀌었고 진정 원하는 것들이 이루어졌다고 한다.

 

현재 있는 것에 감사하고, 지금 있는 여기에서 행복을 느끼는 것. 더 해빙에도 나오는 메세지이고, 많은 성공한 사람들의 메세지에도 담겨있다. 오프라 윈프리도 ‘감사’의 중요성에 대해 항상 강조한다.

 

“때때로 우리는 산을 오를 때 힘든 것에만 주목한 나머지 오를 산이 있다는 사실에는 감사할 생각을 잊는다. 

내 삶은 여전히 미친 듯이 바쁘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삶 속에서도 스스로를 지탱할 힘을 가진 것에 끊임없이 감사하고 있다. 그리고 다시 일기를 쓰기 시작했다. 감사해야 할 순간을 만난 때마다 나는 메모를 한다.”

P111, 오프라 윈프리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감사일기의 힘은 써본 사람들은 다들 느꼈을 것이다. 정말 아주 작은 이 버릇이 삶의 많은 부분을 바꾸게 해준다. 

오프라 윈프리처럼 평상시에 수시로 쓰지는 않지만, 아침에, 그리고 요즘은 자기전에도 쓴다.

저녁에 쓰는 질문이 

“오늘 있었던 굉장한 일 3가지” “오늘을 어떻게 더 좋은 날로 만들었나”

인데, 심리적인 효과로 쓸거리를 만들기 위해서라도 “굉장한” “좋은” 일을 만들게 된다. ^.^

(타이탄의 도구들에서 추천된 질문들이다)

 

오를 산이 있다는 사실, 목표가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면서, 나의 바로 옆에 있는 행복을 놓치지 말자. 

 

 

“내가 확실히 아는 것이 있다면, 만약 당신이 당신 앞에 나타나는 모든 것을 감사히 여긴다면 당신의 세계가 완전히 변할 거라는 점이다. 가지지 못한 것 대신 내가 이미 가지고 있는 것들에 초점을 맞춘다면 당신은 자신을 위해 더 좋은 에너지를 내뿜고 만들어낼 수 있다.

확신하건대, 매일 짧게나마 짬을 내어 감사한다면, 크게 감탄할 만한 결과를 맛보게 될 것이다.”

오프라 윈프리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