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영적인 건강: 마음의 평화 - 100일 영어 성공 명언 38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6. 23.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100일 영어 성공 명언 38일차 

 

100일 영어 성공명언 38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100일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 명언 Day 38

 

Spiritual Health 영적인 건강 : 마음의 평화

 

매일 조금씩 시간을 내어 영적인 건강과 마음의 평화를 위해 나의 내면에 집중 하십시오.

종교적 신념에 관계없이 자신의 마음의 평화와 세계의 평화를 유지하는데 집중하십시오.

 

저에게 마음의 평화야말로 사업을 하는데 일등공신이었습니다.

내가 꼭 성공하고 말거야 라고 생각하고 악착같이 일 할 때는 성공이 저마치 물러서 있더니 내 일에 최선을 다하고 고요한 마음으로 결과보다 과정을 중요시했더니 어느덧 모든 영역에서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영적인 건강은 우리 스스로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평가에 대해 균형잡인 인식을 가지도록 도와줍니다. 

 

세상이 시끄러움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정신과 내 마음의 평화를 유지하고 외부의 자극에도 동요가 덜 되도록 마음을 다스려야 합니다. 

 

예전에 나는 마음이 늘 불안하고 미래가 무서웠습니다. 

조금만 외부의 자극이 있어도 바르르 떨며 동요하고 세상에 대고 소리라도 지르고 싶었던적이 있었습니다.

 

내 마음이 “세숫대야에 고인물” 같아서 조금만 누가 돌을 던저도 요동치며 밖으로 모든 물이 쏟아졌습니다.

 

반대로 좋은 일이 있거나 칭찬을 듣거나 상을 받으면 온 세숫대야 물이 넘처 흘렀습니다.

 

지금은 외부가 아닌 나의 내면에 집중하는 습관으로 마음이 “호수”와 같아졌습니다.

퐁당하고 아무리 돌을 던져도 아주 잠시 조금 움직이지만 바로 잠잠해 집니다.

 

물론 외부의 큰 칭찬에도, 큰 도전을 이루어 냈을 때도, 상을 받거나 좋은 일이 생겨도 큰 마음의 동요없이 잔잔하게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칭찬에 우쭐대는 사람은 그 반대의 상황에 있을 때 크게 슬퍼지거나 우울해집니다.

외부상황에 동요 없이 그냥 나는 나일 뿐이고 내면에서 평화롭고 건강한 마인드를 유지 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 입니다.

 

[정신적 건강과 마음의 평화를 이루는 8가지 방법] 

 

1.명상: 나 자신의 내면과의 연결하는 시간을 가지셔야 합니다.

매일 5분 ~10분 아침에 일어나서, 점심시간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또는 하루 중 편한 시간에 하십시오. 

2.음악: 음악을 듣는 것은 힐링이 되며 마인드 컨트롤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3.긍정적인 태도와 생각 : 긍정적으로 사물을 보고 외부의 것들을 좋은 의도로 받아 들이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부정적인 마음이 들 때마다 머리를 흔들어 그런 생각이 밖으로 튕겨저 빠져 나가게 하고 그 자리에 긍정적인 생각을 넣어보세요. 아주 효과가 있습니다.

 

4.요가: 요가를 시도하십시오! 

요가는 신체적 정서적 육체적 긴장을 풀어주며 영적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신체적 기술 입니다. 그리고 스트레스 감소, 면역체계 강화, 혈압 조절뿐 만아니라 불안, 우울증, 피로회복 및 불면증 극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5.독서 : 하루 10분이상의 독서는 마음의 평화와 정서적 건강에 좋습니다.

 

6.봉사와 기부: 봉사나 기부 또는 어려운 사람들 돕기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어떤 것보다 나를 평화롭게 해주었습니다. 세상이 나 중심에서 우리 중심이 되면 한없이 고맙고 평화로운 상태가 됩니다.

 

7. 여행: 편안한 곳이나 새로운 곳으로의 여행을 하다 보면 며칠 밖에 안됐는데 지난 주가 아주 멀게 느껴지는 듯한 착각을 하곤 합니다. 덕분에 산만해진 마음이 가라 앉고 마음과 영적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됩니다. 

 

8. 운동: 한참 힘들게 땀 흘리며 운동 후에 샤워를 하고 나면 고요해진 내 마음을 볼 수 있습니다. 

 

8가지 방법중 종교를 적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종교를 통해 마음의 평화를 찾으시는 분들께서는 추가 하십시오.

 

마음을 단단하게 하여 마음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내가 해야 할 행동을 3가지 적어주세요.

액션플랜 3가지

1.

2.

3.

예) 잠자기 전 명상하는 습관을 통해 마음을 차분히 하며 기분좋게 하루를 마무리한다. 

 

마음의 평화를 흔드는 나의 습관과 사고방식 중 당장 버릴 것 3가지를 적습니다.

버릴 습관 3가지

1.

2.

3.

예) 타인과 나를 비교하지 않겠다.

 

===========================

영적으로 건강하고 평화로운 마음으로 성공한 인생을 살겠다고 다짐 하셨다면, 

액션플랜을 직접 손으로 작성하고, 실천해 보세요.

 

4. Spiritual Health.pdf
0.32MB

 

Instagram@kelly_choi_happy

 

 

<더 해빙>에서 이 ‘편안함’에 대해 얘기하는 부분이 나온다. 

 

“Having 의 핵심은 편안함이에요. 진정한 편안함이란 내 영혼이 원하는 것과 행동이 일치될 때 느껴지는 감정이거든요. 흘러가는 물 위에 떠 있으면서 자연스럽게 몸을 맡기는 느낌이죠. 이 감정이 바로 우리를 부자로 이끌어주는 신호예요.”

 

이전 블로그 글에서도 여러번 언급을 해서 눈치챘겠지만, 내가 가장 존경하는 사업가중 한명이 김승호 회장님이다. 

김승호 회장님의 사상과 철학, 의견에 모두 동의하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부분에서 배우고 싶은 분이다. 그리고 다른 무엇보다도 내가 가장 부러우면서도 닮고 싶은 부분이 '여유롭고 평화로운 태도'이다. 생각의 비밀, 알며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책 곳곳에서도 여유와 평화로운 태도가 보인다. 그리고 동시에 그 안에서 ‘열정’도 느껴진다. 

인스타그램은 더 그렇다. 올리시는 포스트들이 대부분 농장에서 동물들 키우는 모습부터, 주로 자연을 배경으로 한 경치사진이 많이 보인다.  얼마전에 트랙터 3개 사시고는 장난감 3개 구입했다고 ‘부럽쥬?’ 자랑하시기도 했다.

https://www.instagram.com/snowfoxkim/

물론 이것이 성공한 사람의 여유로 볼수도 있겠지만, (그것도 사실이긴 하다.) 켈리최 회장님도 많은 다른 성공한 사람들도 ‘편안함’으로 인해서 성공했다고 한다. 

 

<더 해빙>에선 이 편안함에 물이 담긴 컵에 비유하여 설명한다.

물은 돈이고, 그것을 담은 컵은 풍요를 담는 마음의 크기. 

의식을 확장해서 마음의 용기를 크고 단단하게 만들었다고 해도 이것이 마구 흔들리면 그 속에 담긴 물, 재물이 온전히 담겨 있을 수가 없다고 한다. 즉 부자여서 마음이 편안한 것이 아니라 돈에 대해 가지고 있는 편안한 마음이 부자로 이끄는 것이라고 한다.

 

켈리최 회장님이 제안하신 방법 중 부정적인 생각을 떨쳐내는 방법이 아주 마음에 든다. 평소에 차분하게 평화롭게 있는 것은 괜찮은데, 주위 환경에 의해 감정의 기복이 생길때가 문제인듯 하다.

액션플랜은 더 강화하고 나쁜 습관 버리고 감정을 컨트롤 하고 편안함, 평정심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겠다.

 

액션플랜 3가지 

1. 저녁명상 - 자기전에 명상을 해서 기분좋게 하루를 마무리하자

2. 독서 습관 유지하기

3. 운동 꾸준히 하기

 

버릴 습관 3가지

1. 부정적인 생각이 들때마다 머리흔들고 글로 기록해서 내보내기

2. 남과 비교하지 않기

3. 안 좋은 감정이 표출되려 할때 속으로 5까지 카운트하면서 조절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