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Personal Finances (개인 재정상태) - 100일 영어 성공 명언 35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6. 20.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100일 영어 성공 명언 35일차 

 

100일 영어 성공명언 35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100일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명언 Day 35

 Personal Finances (개인 재정상태)

 

당신의 재정상태는 몇 점인가요?

본인이 생각하기에 본인의 재정상태가 4점이라면

본인이 원하는 꿈을 이루는 10점까지 가는데는

5년 또는 10년이 걸릴 것 입니다.

하지만 우선 목표를 쪼개어서 예를 들어 3개월 후 또는 연말까지는 5점이나 6점으로 올리겠다는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우선 부에 대해 생각해봐요.

당신에게 진정한 부란 무엇일까요?

제게는 “인생의 수레바퀴” 10가지 항목에서 최고점을 이루었을 때 진짜 부자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는 행복하기 위해서 입니다.

 

가끔 상담해 오시는 분들 중에 “부자가 되기 보다 행복한 것이 좋다” 또는 “부자는 불행할 것 이다.”라고 생각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부에 대한 거부 반응을 보이시는 분들도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제가 만난 수많은 부자들은 행복해 보였습니다.

그들은 건강해 보였으며, 가족 관계가 친밀하고, 선택의 자유가 있어 보였습니다.

자유와 선택을 위해서 우리는 재정 상태를 좋게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죽을 만큼 열심히 살았지만 가난 했습니다.

돈 때문에 죽고 싶은 적도 있었습니다.

그러다 제대로 목표를 정해야 다다를 수 있다는 비밀을 알게 되었고

다음과 같이 목표를 정했습니다.

 

1.나는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는 재정 상태가 되게 하겠다.

2.내가 원하는 시간을 살 수 있는 상태가 되게 하겠다.

3.내가 원하지 않는 일을 거절할 수있는 힘을 가지겠다.

 

이것을 구체적으로 숫자로 환산해서 목표로 적었습니다.

5년도 안되어서 꿈을 이루었습니다.

 

1. 지금에 나는 여러분의 상상 이상으로 내가 원하는 모든 물건을 살 수 있습니다.

2. 나는 내가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사람과 원하는 것을 할 수 있는 시간과 부가 있습니다.

3. 물론 나는 내가 원하지 않는 일을 거절할 수 있는 힘도 있습니다.

 

여러분도 여러분에게 부자란 어떤 것인지 적어 보세요.

그리고 눈을 감고 이것을 이루었을 때를 매일 상상해 보세요.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숫자로 계산해 보고 그것을 잠재의식 속에 집어넣는 것입니다.

예)원하는 집값 +원하는 차값+ 가족들을 위한 선물값+ 생활비....= ??? 잠재의식은 여러분이 정한 목표 숫자를 더 잘 기억할 것입니다.

 

그 합계 값을 벌기 위해 오늘, 이번 주 또는 이번 달에 할 액션플랜을 3가지 이상을 적습니다.

액션 플랜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1.

2.

3.

예)그 분야 최고가 되기 위해 해당 분야 책 100권을 먹어버리겠다.

 

그리고 내가 그 액수를 버는 데 방해되는 습관 또는 나쁜 습관 등 당장 그만둘 것 3가지를 적습니다.

버릴 습관 3가지

1.

2.

3.

예) 게임, SNS,드라마, 술...등을 끊고 그 시간을 액션 플랜을 실천하는데 사용하겠다.

액션플랜은 프린트해서 직접 손으로 작성해서 붙여두세요.

1. Personal Finances.pdf
0.32MB

 

부에 대해 느낀점과 다짐 또는 액션플랜 등을 공유 해주세요.

 ===========================

Instagram@kelly_choi_happy

 

많은 책에서 ‘부자’에 관한 무의식에 깔려있는 생각을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개인적으로 부에 대한 생각은 ‘돈공부, 부자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면서 많이 바뀌었다. 

하브 에커의 <백만장자 시크릿>에서는 책의 전반부에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부에 대한 청사진’을 알아차리고 바꾸는 과정이 나와있다. 

 

“부의 법칙: 돈에 대한 당신의 생각이 당신의 경제적인 미래를 결정한다.”

“문제는, 어렸을 때 돈에 대해 들었던 말들이 모두 당신의 무의식에 남아 있다는 점이다. 이런 말들은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당신의 경제적인 생활을 운영해 나가는 청사진의 일부로 자리잡는다.” 

 

하브 에커는 자신의 경제 청사진이 자신의 경제적인 삶을 결정한다.

“경제적인 성공도를 ‘영구적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은 당신의 경제적인 자동 온도조절기, 즉 경제 청사진을 수정하는 길뿐이다.”

즉 연봉 100만 달러의 청사진을 가졌다면 사업이 꼭 그만큼 잘 될 것이고, 2만 3만 달러로 정해두면 그만큼만 들어오게 될것이라고. 

 

돈공부를 시작하고 부동산 교육을 본격적으로 받기 시작하면서 끊임없이 물었다. 처음에는 막연히 경제적인 자유를 얻으면 좋겠다 생각했다. 그리고 구체적이어야 한다고 해서 목표금액을 정하고 꿈처럼 느껴졌다. 

계속해서 돈, 부자, 성공에 관한 책들을 보고, 사업을 시작하면서 점점 더 마음을 키우기 시작했고, 구체적으로 원하는 목표들을 그려나갔다.

그리고 하브 에커의 말처럼, 경제 청사진을 새기려고 노력중이다. 

 

이민규의 <실행은 답이다>에 ‘역산 스케줄링’이라는 것이 나온다. ‘역산 스케줄링’이란 최종 목표 달성 시간, 즉 미래를 기준점으로 역산해서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을 선택하는 방법이다. 

켈리 최 회장님이 제안하신 위의 방법 오늘, 이번주, 이번 달에 할 액션 플랜을 찾는 것이 ‘역산 스케줄링’의 방법이다.

역산 스케줄링이란, 

1. 달성하고 싶은 목표와 데드라인을 먼저 명확하게 정한다. 

2. 목표달성 과정의 징검다리 목표들과 데드라인을 정한다. 

3. 목표와 관련된 첫번째 일을 선택해 곧바로 실천한다.

평소에 이루고 싶은 작은 목표들도 이런 식으로 하게 되면 방향을 잃지 않고 쉽게 이룰 수 있다. 

내가 부동산 사업을 시작하고 첫번째 목표가 첫 계약 성사였다. 정말 신기하게도 내가 계획했던 달에 첫 계약이 성사되었었다. (이걸 깨달은 건 한참 뒤였다)

인생이 항상 계획대로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변수에 따라 수정도 용이하고 내가 얼마만큼 와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마음가짐이 변한다. 

 

나의 단기 목표는 2020년 12월까지 월매출 만파운드. 2021년 본격 확장. 다른 종류의 포트폴리오도 시작. 

<액션플랜 3가지>

1. 마케팅 관련 책 100권 파기

2. 마케팅 교육프로그램 따라서 매주 한가지씩 실천하기

3. 다른 부동산 전략 교육 받기

 

<버릴 습관 3가지>

1. SNS 타이머 이용해서 시간 정해두고 쓰기

2. 발생하지 않은 일, 미리 걱정하지 않기(떠오를때 글로 쓰기)

3. 돈을 쓸때 부정적인 생각하지 않고 감사하기

 

 

 

 

Success is doing what you want to do, when you want, where you want, with whom you want, as much as you want.

-Tony Robbins

 

성공은 자신이 원할때, 원하는 사람과 원하는 곳을 가고 원하는 것을 바라는 만큼 하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