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생각의 힘 -100일 영어 성공 명언 15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5. 31.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100일 영어 성공 명언 15일차 

 

100일 영어 성공명언 15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100일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명언 Day 15

 

“Your thoughts became things"

“당신의 생각은 현실이 됩니다.”

 

사업 실패후 우울증에 빠져 허덕이다 시크릿 책을 읽고 끌어당김의 법칙을 처음 알게 되었다.

이 글을 접하고 가슴이 떨리기 시작 했다.

내생각에 있는 모든 것을 현실에 끌어 내어 보겠다고 다짐하고 또 다짐했다.

그래서 혹시라도 나쁜 생각을 하지 않으려고 노력 했다.

 

그리고 몇년후 나는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현실화 시켰다.

모든 버킷리스트를 이루 었다.

 

비밀이란 책을 적극 추천한다.

이책은 읽는 것이 아니라 마음과 생각으로 먹어 버려야 한다.

 

시크릿의 기본 법칙 - 끌어당김의 법칙 (Law of attraction)

지구의 모든 생물체는 진동하고 있는데, 자신의 진동상태에 따라 다른 것을 끌어당기게 된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어디서나 볼 수 있다. 우리는 모든 것을 끌어당긴다. 사람들, 직업, 환경, 건강, 부, 빚, 기쁨, 자동차 소속된 단체 등. 당신은 이 모든 것을 자석처럼 끌어당겼다. 당신이 생각하는 것이 현실이 되어 나타난다. 마음에서 일어나는 생각들이 외부로 드러난 것이 바로 삶이다.”p37

 

우리는 법칙에 따라 움직이는 우주에서 살아간다. 이를테면 중력의 법칙이 있다. 당신이 건물에서 뛰어내리면 좋은 사람이든 나쁜 사람이든 바닥에 떨어질 것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자연의 법칙이다. 중력의 법칙처럼 공평하여 사람을 가리지 않는다. 또 정확하고 확실하다.”

 

한때 붐을 일으켰던 시크릿 영상과 책. 베스트 셀러가 된 만큼 후기도 다양하다. 

나도 따라서 해본 사람 중 하나이다. 그런데 후기중에는 변화를 본 사람보다 하다가 도중에 포기하는 사람들이 더 많다. 

그이유는 대부분 자신이 원하는 만큼 잘 되지 않았기 때문이었을 것이다.

 

그렇다면, 시크릿을 하고 변화를 본 사람과 아닌 사람의 차이는 무엇일까.

이것에 대한 아주 흥미로운 영상을 봤다. 

 

‘끌어당김의 법칙, 안되는 이유 / 마인드풀TV

 

이 영상에선 이렇게 말한다. 목표설정이 잘못되었기 때문에 끌어당김의 법칙이 작용하지 않는 것이라고.

'결핍’에서 비롯된 목표 설정은 결핍의 상태를 유지하는 결과만 창조하게 된다고 한다.

지금 현실이 너무 힘들어서 “원하는 것을 가져야만” 행복해질거야 가 아니고 지금 가진 것에 감사하고 행복함을 느끼고 그리고 앞으로 더 멋지게 나아갈거야가 목표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갖지 못하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지 말고, 지금 이순간, 행복을 찾는 것이 시작이다라는 것. 

앗 어디서 많이 들어본 내용. ‘더 해빙’의 기본, 지금 ‘가지고 있음’을 충만하게 느끼라는 것과도 일맥상통하는 얘기다.

 

그리고 영상에선 결핍에 초점을 맞추는 에고를 알아차리고 컨트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즉 켈리 최 회장님은 끊임없이 ‘나쁜 생각을 하지 않으려 노력’하고 자신의 생각에 있는 모든 것을 현실로 끌어내려 다짐함으로써  자신의 에고를 알아차리고 컨트롤을 한거다.

 

이것이 시크릿의 끌어당김의 법칙을 활용하여 변화를 본 사람과 아닌 사람의 차이가 아닐까.

 

이번 명언을 보고 시크릿 책을 다시 펼쳐봤는데, 10여년전에는 놓쳤던 많은 부분들이 눈에 들어왔다. 

감정에 관한 부분, ‘이미 있는 것들에 고마워해야 한다’는 부분 등. ‘더 해빙’에서 강조하는 부분들이 이미 ‘시크릿’ 책에도 나와있었지만 그 당시의 나는 내가 보고 싶은 부분만 봤던 것 같다.

결국 시크릿 책의 비밀의 상세부분까지 다 파악해서 실천한 사람들은 이루었고, 자신이 보고 싶은 부분만 따라했던 사람들은 중도포기하게 된 것이 아닐까. 

 

시크릿 책, 다시 정독을 해야겠다.  10년의 세월이 지금의 나는 비밀의 어느정도까지 볼 수 있을까.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