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나다운 것이 가장 창의적 - 100일 영어 성공 명언 13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5. 29.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100일 영어 성공 명언 13일차 

 

100일 영어 성공명언 13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100일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명언 Day 13

 

“The most personal is the most creative.”

-Martin Scorsese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 것이다.

 

이 말씀 완전 공감이다.

봉준호 감독이 시상식에서 Martin 감독의 말을 응용해서 한 말이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나 다운 것이, 가장 세계적이다.”

라고 생각하며 나를 존중하고 내 생각을 존중하고부터 유럽에서 나는 나만의 색깔을 가지게 됐다.

 

유럽인들에게 주눅이 들어 그들을 따라 하려 할때보다 훨씬 호응을 얻게 되었다.

나는 나답게 있는 그대로의 습관을 문화를 보여주며 자주 내생각을 이야기 하게 되며 점점 멋진 여자가 되어 갔다.

나 다운 것이 진짜 창의적인 것이 되어 급기야는 회사 이름도 내이름을 따서 쓰고 브랜드 로고도 내 모습으로 바꾸고 새로 런칭한 브랜드 까지 내이름을 따게 되었다.

 

가장 봉준호다운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 되었다.

 

여러분도 여러분다운 것을 알리는것에 겁내지 마세요.

오히려 더 나다운 것을 존중하고 알려 보세요.

답은 여러분 안에 있습니다.

Instagram@kelly_choi_happy

 

나다운것이 가장 창의적이다.

특히 퍼스널 브랜딩이 두각되는 요즘은 더욱이 '나다움'이 강조되는 것 같다. 

사업을 시작하면서 끝임없이 고민한 것이 '브랜딩'에 관한 것이었다.

그중에서 무엇보다도 중점을 둔 것이 '차별화'인데, 이부분이 쉽지 않게 느껴졌다. 

가장 나를 반영하는 것은 무엇일까. 

어떻게 사업에 반영할까.

나의 어떤 면을 강조해서 사업에 접목시킬 수 있을까. 

 

에반 카마이클의  <한단어의 힘>에선 자신의 위대함을 보고, 나만의 '한 단어'를 찾으라고 한다. 

“마틴 루서 킹은 평등, 오프라 윈프리는 마음, 스티브 잡스는 영향력."

"당신의 한 단어를 알면 당신의 길에 걸맞은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모든 게 한결 쉬워진다. 당신의 인생도, 사업도, 모든 것이 훨씬 더 쉬워진다. 그리고 의욕도 더 잘 유지할 수 있다.”

 

사업을 하든 블로그를 운영하든 인스타그램을 하든,  결국은 ‘나’를 보여주는 것이다.  

“당신의 사업이란 결국 당신이 누구인가를 분명하게 비춰 주는 거울에 지나지 않는다” 라고 한다.

- P27 마이클 E. 거버<사업의 철학>

그리고 내가 생각이 엉성하다고 혼란스럽다면 나의 사업도 혼란스러울 것이라고 한다. 

 

스티브 잡스가 한 연설에서 이렇게 얘기했다고 한다. 

“지금 우리는 아주 복잡한 세상에서 살고 있습니다. 아주 요란한 세상에 살고 있죠. 그래서 사람들이 우리에 대해 많은 것을 기억하게 만들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어느 회사나 그렇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우리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은 게 무엇인지가 명확해야 합니다…”

 

결국 ‘나’를 속속들이 알고 그것 중에 세상과 통하는 핵심부분을 알리는 것.

그것이 퍼스널 브랜딩, 나다운 것으로 세상과 통하는 길이 아닐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