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4남매네의 영국살이

D 100. 디데이...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2. 13.
반응형

D 100. 드디어 100일이다.

블로그에 일기를 쓰기로 한지 100일이다 .

 

100일간 어떻게 했나?

초반에는 저녁에 자기 전에 썼다. 어떨때는 졸기도 하고 쉽지 않았다. 

그래서 시간대를 바꿨다. 

이미 습관으로 잡힌 미라클 모닝루틴과 연결해서 하는 것이었다. 

항상 아침시간에 쓴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아침에 썼고, 시간이 부득이 나지 않는 경우에는 낮이나 밤에 시간을 내서 꼭 썼다.

 

100일간 무엇이 바뀌었나?

우선 미라클 모닝 루틴 외에도 거의 매일 하는 습관들이 늘었다. 

습관체크리스트에 표시를 하면서 눈으로 확인하니까 내가 언제 잘 지키고, 어느 습관이 쉽고 어떤 습관이 자리잡히기 쉽지 않은지를 파악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리고 오늘 드디어 '괜찮은 '집이 나와서 보러갔다 왔다

아직 승인을 받아야 하고 내가 가격조정도 해야 하지만, 이 단계까지 왔다는 것도 뿌듯하다. 

일기 쓰기 위해서 좀더 관심있게 보고 생각하기도 했다.

 

앞으로의 계획은?

블로그에 매일 일기 쓰기는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다. 

대신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블로그 포스팅을 할 예정. 

기존의 쓰던 주제의 포스팅들은 그대로 하고 랜덤으로 흥미있는 이슈나 떠오르는 아이디어, 혹은 일상 등을 덧붙여 매일 짧게라도 쓰는 것이 목표이다. 

 

 

It's not what we do once in a while that shapes our lives.

It's what we do consistentl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