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4남매네의 영국살이

D 98. 일반기사보다 칼럼이 흥미롭다.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2. 10.
반응형

D 98. 경제신문 읽기를 하기 위해 시작한 칼럼 읽기

리디셀렉트에서 얼마전부터 새로 시작한 서비스, 아티클. 

경제 공부를 시작하면서 경제 기사 읽기를 병행하기로 했는데, 그냥 신문은 잘 안 읽게 되고, 어려웠다. 

팩트(과연 진짜 팩트인지 의심가기도 하지만..)만 봐서는 이걸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무엇을 의미하는지 판단하기 쉽지 않은것이 사실. 특히 경제신문은 더 한듯. 

요즘 홍춘욱 박사의 유튜브 채널인 '홍춘욱의 경제 강의노트'를 종종 시청하는데, 역시나 신문에 나오는 내용들이 일반인들의 상황과 관련이 없는 경우가 많다고... 자극적인 소재를 중심으로 많이 쓰기 때문인 듯.

이런 상황에서 리디셀럭트의 아티클 서비스는 아주 유용했다. 칼럼 위주이고, 내가 원하는 채널을 선정할 수 있어서 골라서 볼 수 있다.

골라서 보는 것의 단점은 한 쪽으로만 치우칠 수 있다지만, 너무 부정적인 내용들이 많은 일반 신문 뉴스들은 불편하고 왠만하면 피하고 있다. 특히나 아침에 주로 보는데, 아침부터 부정적이 내용으로 채우긴 싫으므로...ㅎㅎ

현재 내가 즐겨보는 채널들은 '아웃스탠딩, 이코노미스트, 이코노미조선, 이명로, 홍춘욱,김동환, 비즈니스 인사이드, 파이낸셜 타임스 등. 주로 경제에 관련된 것들은 다 팔로우중이다. 

아이러니하게도, 내가 스크랩하고 정리해놓은 기사/칼럼들을 보면 대부분이 '아웃스탠딩'의 칼럼들이다. 

 IT 뉴스. 플랫폼, 인공지능부터 VC 투자까지 스타트업과 IT 이슈를 다루는 채널인데, 아무래도 주제들이 흥미로운 것들이 많이 나오고, 요즘엔 거의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들이 이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것 같다. 

게다가 '마케팅' 아이디어를 위해서도 필수로 봐야겠다.

 

오늘 본 흥미로운 주제 중, 미스터 트롯에 대한 칼럼... TV를 안 보는 요즘의 나로써는 생소했지만, 얼마전 친정엄마랑 잠깐 통화하면서 '미스터 트롯'을 보고 계신다길래, 그런가보다 했었는데, 그게 실버세대를 타겟으로 한 프로그램이었다는 것. 제대로 된 타겟층 설정과 분석, 전략으로 성공한 프로그램. 

https://select.ridibooks.com/article/@outstanding/2032

 

27.5% 종편 최고 시청률 경신...지금 트로트 오디션이 대세인 이유 - 리디셀렉트

아웃스탠딩

select.ridibooks.com

 

 

자꾸 눈길이 가는 채널은 이유가 있는듯.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