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4남매네의 영국살이

Day 53. 거절하기는 쉽지 않다...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19. 12. 26.
반응형

Day 53. 거절하기...

드디어 디데이.

아침 6시에 화상 미팅을 하기로 잡혀있었다.

다행히 4시 50분부터 깨어서 미라클 모닝 루틴의 대부분을 한 후여서 컨디션은 나쁘지 않았다.

그래도 여전히 말을 꺼내는 것은 쉽지 않았다.

동업하기로 했던 친구의 노트북이 방전된 상태여서 화상 미팅대신 전화통화를 우선하기로 했다. 

그리고 바로 지난주 태스크체크부터 미팅을 진행하려했다.

더 진행되기 전에 먼저 얘기를 해야 할 것 같아서, 우선 내가 할말이 있다고 말을 꺼내고, 나의 솔직한 지난 2~3주간의 소감을 이야기했다. 시간의 부족, 노력하면 될 줄 알았지만 이 일이 우선순위로 되어지지 않는다고...

사업이라는 것이 전력을 다해도 될까 말까인데 이런 마음자세로는 안될것 같다고 솔직하게..

친구는 차분하게 솔직하게 얘기해줘서 고맙고 그렇다고 우리가 친구인게 변하는 건 아니지 않냐며 자신은 어떻게 해야할지 며칠동안 고심을 해봐야 할 것 같다고...

 

다른 사람을 거절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나는 쉽지 않았지만, 솔직하게 확실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앞으로로 No 를 해야 할일이 많겠지. 그리고 확신이 들지 않는 일엔 애초에 Yes를 하면 안 될것 같다.

아니, 왠만하면 Yes를 하지말고 보류를 하든 거절을 해야 겠다.

김승호 회장도 '거절'을 잘하신다고 한다. 그렇게 자신의 시간을 관리하고 정말 중요한 일에 집중하는 방법이라고.

 

이제, 잠시 분산되었던 나의 정신을 나의 SA사업에 집중하자...^.^

 

 

중요한 일은 "당신이 얼마나 바쁜가"가 아니다. "당신이 무엇에 바쁜가"가 핵심질문이다 - 오프라 윈프리

경쟁자들에 대해 잊고, 자신의 고객에게 집중해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