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4남매네의 영국살이

Day 51. 결정..... 한가지에 집중하기...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19. 12. 24.
반응형

Day 51. 집중... 끈기가 중요하다.

한달전에 제의를 받고 2주전에 책도 읽고 심각하게 고민해보고, 미팅을 하고 해보자라고 의기투합을 했었다. 

아직 계약서, 회사 설립 등의 것들을 하지 않고 조사, 설문 단계인데, 무언가가 찜찜한 느낌이 계속해서 들었다.

자꾸 짜증이 나기도 하고, 예민한 상태로 유지되고.... 동업하기로 한 친구의 말이 좋게만 들리지 않았다. 

새로운 사업이고, 내가 익숙하지 않은 분야에 뛰어드는 것이어서 그런 것이겠거니 하고 생각했다.

내가 마음을 바꿔먹으면 될듯했다.

그래서 이 사업을 하게 되면 얻게 될 것듯. 특히 경험! 을 계속해서 생각해보았다.

자꾸만 경험/기회보다도 그 뒤에 자리잡고 있는 앞으로 헤쳐나가야 할 것들이 크게 두각되어 느껴졌다.

그리고 그 생각에서 벗어날 수가 없었다.

그리고 또 중요한 것 하나, 믿음이 생기지가 않았다.

많은 회사들에 연락을 하고 조사를 하고 자료를 모으고 하면서도, 자꾸만 의문이 생기고 내 길이 아닌것 같은, 아니 지금의 나에겐 이게 우선순위가 안 된다는 것.

 

그.래.서. 남편과 얘기해보기로 했다.

(요즘 사업에 관해서 전적으로 내 일이라고 거의 터치를 안 하므로, 왠만한 일 아니면 스스로 결정하거나, 멘토에게 상담한다...^.^ )

결론은, 지금은 때가 아닌듯 하고.. 현재의 사업을 키우고 확장하는데 집중하는 것으로.

본 사업이 어느정도 자리를 잡고 확실해지고 경제적 자유를 한 후에, 다시 생각해도 늦지 않을것이라는 것.

 

지난번에 동업제의를 받았을 때 내린 결정도 이랬는데, (물론 현재의 사업과 같은 업종이고, 전혀 모르던 사람이라는 상황이 달랐지만..) 결국은 당분간은 현재의 사업에 집중하는 것이 답인듯.

친구의 제의였고, 생각보다 현재사업의 일들이 빠르게 진행이 되지 않아서 한눈 판 격인듯..

집중..... 우선은 하나에만 집중하자...^.^

제발 한눈 팔지마~~ ^.^

 

 

성공하는 사람들과 정말로 성공하는 사람들의 차이는 정말로 성공하는 사람들은 거의 모든 것에 NO라고 말하는 것이다. - 워렌 버핏

"자네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5가지 목표를 전부 달성하기 전까지는
나머지 20가지 목표들에 대해서는
절대 어떤 관심도 노력도 기울여선 안되네.” - 워렌 버핏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