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책이야기/돈공부방

[북리뷰] 돈의 신에게 사랑받는 3줄의 마법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19. 11. 24.
반응형
돈의 신에게 사랑받는 3줄의 마법 - 후지모토 사키코

 

제목은 상당히 직설적인데, 실제 내용은 깊이 생각하고 자신을 들여다봄으로써 깨달은 저자의 비결이 돋보이는 책이다. 저자가 제시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설정을 변경하는 것.

현재의 자신을 들여다보고 그대로 직시하고, 자신의 감정을 오롯이 느끼고, 원하는 모습으로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다.

그것을 3줄의 노트로 꾸준히 작성하고 자신의 잠재의식과 대화하고 설정을 변경해서 삶이 변화하는 것이다. 

 

돈의 신에게 사랑받는 3줄의 마법

 


 

책의 내용 요약 및 발췌

 

설정변경

1. 관찰 - 지금의 나를 직시한다.

2. 감정 - 지금의 감정을 오롯이 느낀다.

3. 결정 - 원하는 세계의 설정을 정한다.

 

지금의 나와 지금의 내 감정을 있는 그대로 직시하고 진짜 내가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느끼고, 원하는 세계를 스스로 정한다. 

 

3줄 노트 포인트

1. 들여다보기: 노트와 마주하며 감정을 정리하기

2. 내려놓기: 원하는 설정을 결정한 후에는 모든 것을 우주에 맡겨야 하는 이유

3. 설정 변경: 설정을 변경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

 

<기본 설정>

* 자신의 설정이 무엇인지 깨닫는 것, 그것이야말로 돈의 신에게 사랑받는 비결입니다.

 

* 지금 있는 세계는 당신이 결정해서 이루어진 세계일뿐입니다. 당신이 살고 있는 세계가 정말로 즐겁고 행복한지 항상 자기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이것이야말로 우주를 내편으로 만든 비결입니다.

 

* 나는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기 위해 노트에 감정을 쓰고 사실과 환상을 구분합니다.

 

* 머릿속의 감정을 모조리 노트에 꺼내 놓으세요. 그래야 그것이 필요한 감정인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 자신에게 ‘돈도 시간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면 솔직히 어떻게 하고 싶어’하고 질문해 보세요. 정말 돈을 끌어당기고 싶다면 절약에 의식을 집중하지 마세요.

 

*돈을 썼을때 생기는 모든 감정을 제대로 음미하세요. 그것만 해도 인생은 풍요로워집니다. 

 

*나와 돈의 관계부터 바로잡기

- 돈은 당신의 인생을 풍성하게 해 주는 파트너입니다. 돈에 휘둘리지도 휘두르지도 않으며 대등한 파트너로서 풍요로운 관계를 맺어 가세요. 그러면 우주는 당신에게 충분한 돈을 안겨줍니다. 

 

 

<감정>

* 글로는 다 표현할 수도, 가라앉힐 수 없을 것만 같은 감정을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노트에 털어놓으세요.

 

*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우선 노트 쓸 시간을 만들고 습관화하세요! 이것은 자신을 삶의 우선순위에 두는 방식 중 하나입니다. 그것만으로도 ‘지금’과 ‘내일’이 분명 변화될 거라 장담합니다. 

 

* 나는 신은 어떤 사람이든 응원하고 도와준다고 믿습니다. 신은 당신이 꿈꾸는 세상을 그대로 실현해 줍니다. 있는 그대로의 진짜 감정을 똑바로 바라보고, 어떻게 하고 싶고, 어떻게 되고 싶은지 솔직하고 뚜렷하게 결정하면 신은 당신이 원하는 소원이 이루어지도록 도와줍니다.

 

* 자기 자신에게 솔직해지세요. 진짜 감정과 마주하세요.

 

* 지금의 현실을 바꾸려면 사실 그대로의 지금 내 모습을 똑바로 바라봐야 합니다.  

 

* 우선 모든 감정을 있는 그대로 음미하세요. 어떤 기분이든 ‘그건 삶의 행복이야’ 라고 믿으세요.

 

*자신의 감정을 먼저 정확히 확인하세요. 그뒤에 감춰진 생각을 찾아내세요. 그러면 타인의 가치관에 더이상 좌지우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 안의 설정 바꾸기>

1단계: 관찰 - 지금의 나를 직시한다.

2단계: 감정 - 지금의 감정을 오롯이 느낀다. 

3단계: 결정 - 원하는 세계의 설정을 정한다.

 

* 자신에 대해 직시하고 싶다면 ‘지금의 나’에 대해 노트에 적어 보세요. 수식어는 금지입니다.

 

* 일단 단계를 높이기로 설정을 변경했다면 망설이지 말고 밀고 나가야 합니다. 

 

* 집중해야 할 것은 타인의 시선이 아니라 자기 자신의 행복입니다. 

 

* 당장 무리한 해결책을 만들어내기보다 고민이나 짜증을 노트에 적어두고 마음을 비워보세요.

 

* 글로 쓰면 지금의 나를 있는 그대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자기 긍정이며 진짜 자신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돈을 부르는 3줄 노트>

* 3줄 노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감정을 글자, 즉 눈에 보이는 형태로 바라보는 것입니다. 

노트의 흐름

설정의 변화 과정

1단계: 관찰

1) 감정을 있는 그대로 적는다. 무의식 상태 = 캐릭터 관점

2) 사실과 환상을 구분한다. 

3) 환상(감정)을 깊이 파고든다.

 의식적으로 자신을 관찰하는 상태 = 플레이어 관점(우주적 관점)

 환상을 ‘왜 그렇게 생각하는데?’ ‘어째서 그렇게 느끼는데?’ ‘그렇다면 지금의 내 설정은 뭐지?’ 하고 의심에 의심을 거듭한다. 

4) 현재의 설정을 깨닫는다.

자신의 설정을 아직 깨닫지 못한 단계

2단계: 감정

‘사실은 어떻게 하고 싶어?’ 하고 자기 자신에게 질문한다.

스스로 만들어 낸 자신의 설정을 깨닫는 단계

3단계: 결정

현재의 설정을 계속 즐길지, 그만둘지, 설정을 변경할지 정한다. 

현재의 설정을 어떻게 할지 선택하는 단계

3줄 노트로 정리

설정 변경 완료!

 


 

책의 곳곳에는 저자가 직접 작성한 실례가 아주 많이 나와 있고, 4장의 뒷부분에는  5가지 실제 사례도 있고, 이어서 3줄 노트 양식도 있다. 

1장에서 3장의 끝부분에는 연습문제도 있다. 

이 3가지 연습문제들도 노트쓰기를 시작해보면 좋을듯. 

현재 2번째꺼 쓰는 중…^.^

 

1. 나에게 돈이란 무엇인가

2. 나에 대해 100가지 칭찬하기

3. 지금 내가 두렵다고 느끼는 10가지

 

처음에 읽었을때 정말 좋은 책이고 실천해야지 하는 마음에 노트구입하고 쓰기 시작하다가 제대로 스케줄링을 하지 않고, 내버려두는 바람에 습관으로 자리잡지 못해서 흐지부지해졌었다. 

저자는 이렇게 일침한다. 

우리가 하루에 쓸 수 있는 에너지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 한정된 에너지를 자신의 감정과 마주하는 데 쓰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일이나 다른 사람을 위해 쓰는 게 나을까요? 

노트를 쓸 기운도 남지 않을 만큼 야근을 하거나 사람을 만나며 남의 기분을 맞춰 주느라 소진한 에너지…. 그런 에너지를 자기 자신과 마주하는 데 쓰는 게 훨씬 낫지 않을까요?”

 

저녁루틴이 잘 안 되고 있는데, 그나마 블로그에 일기쓰기만 유지중… 플래너/다이어리에 공백부분에 쓰기부터 시작해야겠다..^.^

 

 

 

 

 

 

반응형

댓글